오늘의 말풍선/有口無言

태안 자원봉사에 관한 정보 모음

Shain 2007. 12. 20. 22:01
728x90
반응형
자원봉사자 덕분에 태안에 많은 기름이 제거됐다는 소문이 들려서 기쁘긴 합니다만, 아직은 조금 더 도움이 필요한 모양이더군요. 제 사정이 태안에 직접 가볼 만한 상황은 아닙니다. 모금 운동에 보태는 정도가 끝인데. 태안에 대한 정보가 많지만, 한 사람이라도 더 관심을 보이고 글을 늘려야 할 것 같아서 한 자 더해 봅니다. (또다른 중요한 내용인 보상이나 책임자 규명, 기타 정보는 일단 기회가 될 때까지 미루기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머니투데이, 태안에서 자원봉사 촬영 중인 라인업 멤버들


태안 자원봉사에 관한 정보 사이트 링크 모음

▶ 네이버 관련 뉴스/ 관련 사이트 / 지식인 / 블로그 자원봉사 관련 글 모음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링크해주고 있으며 다녀온 사람들의 현장이야기나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각자의 세세한 정보를 모두 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관련 뉴스는 필요한 물품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는 편이니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고로 현재 자원봉사 물품은 장화, 컵라면 같은 쪽이 훨씬 더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헌옷 종류는 넘친다는).

▶ 하늘바람몰이 글 모음
블로거께서 모아두신 자원봉사에 관한 정보입니다.

▶ jaco.soul 님의 블로그

역시 블로거 님의 자료 모음으로서 친절하게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신 사이트입니다. 준비물이나 지역에 관해 주의할 사항 정보 등이 모이는 중입니다.


부담되지 않는 무료 기부 사이트

각 회사나 단체에서 기금을 조성하여 전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백원 이백원씩의 작은 금액이기도 하고, 돈이 아닌 아이템 증정이긴 하지만 있는 모양입니다. 큰 기부금이 부담될 때는 온라인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해피빈 기부하기
5000마일리지까지 콩으로 바꿔서 기부할 수 있는데 실제 금액은 천원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메일 이용하시는 분들은 마일리지가 제법 쌓여 있을 겁니다.

올블릿 이용자들의 기부 방법
현재 올블릿을 부착한 블로거분들은 올블릿 수익통계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해피빈에 기부하기에 태안이라는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올블릿을 통해 100원 이상 자신의 올블릿수익금을 태안으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해피빈 기부와 연계 가능).

▶ G마켓 백원 동전 기부하기 (하루에 한번)
정말 작은 금액이지만 하루에 백원씩 모금한 돈을 녹색 연합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참여가능합니다

▶ 싸이월드 녹색연합 도토리 기부
싸이월드의 유료 아이템인 도토리를 적은 숫자라도 기부할 수 있습니다. 링크된 사이트에서 선택하여 도토리를 기부하면 됩니다.

▶ 환경운동연합 ARS/핸드폰 기부
소액기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 이체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뉴스 - 성동소방서 자원봉사팀 (각 기업과 관공서 등에서 휴일을 잊고 자원봉사 팀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정보 /  모금사이트 / 연락처

▶ 주요 자원봉사 신청하는 곳(이외에도 찾아보면 형편에 맞는 곳을 고를 수 있습니다)
태안군 홈페이지( http://www.taean.go.kr/ )
환경운동 연합 ( http://www.kfem.or.kr/ )
해양 경찰청 ( http://www.kcg.go.kr/  )
(최근 자원봉사자를 이용한 사기 사건이 일어난 적이 있으므로 최대한 피해가 없도록 참가 단체를 신중하게 선정합시다.)

▶ 구호 물품을 보내는 우체국 소포 비용은 무료라고 합니다
우체국 직원도 잘 모르는 정보지만, 12월 14일부로 확인된 내용이라서 가능하다는군요(직원에게 확인해달라고 하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주소는 충남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90번지 태안재난상황실 041-670-2645~9 (구호 물품에 대한 정보는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태안군청 모금 안내

▶ 자원봉사자 기차 운임 지원 / 할인

▶ 자원봉사 / 피해지역 차량 고속도로 통행료 지급

▶ 자원봉사 활동 소득 공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태안군청 (누르면 확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동아일보



출처 사이트 :
http://star.moneytoday.co.kr/view/star_view.php?type=1&gisano=2007121710332604010
http://www.newsva.co.kr/uhtml/read.jsp?idxno=230196&section=S1N2&section2=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7020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121389911
http://www.taean.go.kr/index.asp
네이버 관련 기사1
네이버 관련 기사2

현재 각계 각층(특히 지역별로 모집하기도 합니다. 해당 지역의 행정기관을 찾아보세요)의 자원봉사팀이 썰물 때를 맞춰 하루 3-4시간 정도 자원봉사 활동을 나갑니다. 주변을 잘 살펴보시면 큰 단위의 봉사팀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