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풍선/말풍선수다

TISTORY - Drama Guide 서식을 공개합니다!

Shain 2008. 7. 20. 04:36
728x90
반응형
이번 티스토리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절실히 느낀 점은 사용자가 바라는 것 보다 개발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건 한참 더 높은 차원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쓰면서 한두마디 툭툭 내뱉는 문제들, 예를 들어 이런 이런 에러가 나서 불편하다고 가볍게 징징거린 문제를 두고 Tistory 직원들은 밤새워 야근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 가벼운 에러가 전체 유저들의 불편이나 근본적인 실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겠죠. 그 마음을 모르는 바는 아닌데 확실히 너무 고생스러워 보입니다.


최근 IE 다운 때문에 모 사이트에 적었더니 담당 직원이 늦게까지 퇴근을 못하는 걸 나중에 깨닫게 됐습니다(문의 내용을 주고 받고 보니 그 시간이 밤이란게 생각나더군요 - 일도 좋지만 그 시간까지 계시면 어떻게 해요!!). 고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 해결됐다 하고 넘어갔는데 마음이 좋지 않더군요. 최근 툴바를 설치한 후로 IE 에러가 잦더니 티스토리의 글쓰기 모드는 아예 로딩을 못하고 있습니다. 추가기능관리를 가봐도 딱히 툴바 이외엔 설치된 것도 없는데 다운이 되다니 황당할 나름이죠. 툴바의 간섭기능을 모두 꺼도 그런 걸 보니 뭔가 엉망이긴 한 모양입니다. 재설치를 하고 다시 로딩해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아직 제겐 파폭이 있으니 서식을 만들기 위한 기본 조건은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마 가이드라니 뭔가 대단해 보이지만 별건 아니고 일종의 드라마 정보 요약같은 겁니다. DB 사이트를 추구하진 않지만 미드 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다 보니 관련 정보를 요약해서 정리할 Sheet 하나 쯤은 있었으면 좋겠다 싶을 때가 많습니다. 혹은 예전 포스팅처럼 에피소드 가이드를 만들고 싶을 떄도 있죠. 일종의 드라마 소개를 위한 Guide 포맷인 셈인데 드라마 OST 목록 저장을 위한 포맷으로 활용할 수 있을 그런 포맷으로 만들려 합니다. 이 서식 포맷 자체가 블로그 포스팅이 될 수도 있을 그런 것으로 구상할까 봅니다.


최근 번 노티스에 출연하기로 한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미녀 스타, 트리시아 헬퍼(ricia Helfer). 가브리엘 앤워도 만만치 않은 미인이지만 이 여배우는 세계슈퍼모델 출신이다.


일단 최근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 드라마 Burn Notice로 가볍게 시작해 볼까요. 다른 드라마에 비해 OST 정보가 없어 서식 중 OST 정보가 빠지게 되겠지만 간략한 정보 수집 포맷을 만드는 건 어렵지 않을 듯 합니다 첫번째 서식으로 가볍게 만들어 보면 좋겠네요. 에피소드 가이드라던지 드라마 가이드로 사용할 포맷이기 때문에 몇번의 수정을 거쳐야 서식으로 사용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span이라던지 div, 테이블이 난무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될까 흥미진진합니다. 이런 포맷을 만지는 것도 간만이거든요.


아래의 이미지는 프로모션 이미지에 포토샵으로 작업한 건데 위에 텍스트를 쓰도록 배경이미지로 썼습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는 바꾸기 쉽지만 배경이미지는 html 모드에서 URL을 입력하면 간단히 수정됩니다. 넓이가 520이고 높이가 120이지만 기본적으로 넓이만 맞으면 대충 사용가능할 겁니다.

...................................... 여기부터 서식 내용 ..................................................


Burn Notice

 
    S t o r y l i n e
"Spies don't get fired, they get burned."
"My name is Michael Westen, I used to be a spy..."라는 말과 함께 시작하는 드라마.
나이지리아에서 위험한 스파이 업무를 수행 중에 스파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며 퇴출 통고(Burn Notice)를 받게 된 마이클 웨스턴. 간신히 위기에서 탈출해 버려진 곳은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이 살고 있는 마이애미였다. 경력도 경제력도 모든 개인 면허 사항도 취소된 마이클은 마이애미를 벗어날 수도 없고 FBI의 감시를 받아야하는 처지.
먹고 살아야 하니 남들이 의뢰하는 일들을 모두 처리해줘야 하지만 총쏘기 좋아하는 전 애인 피오나와 FBI에 자신을 밀고 하는 친구 샘, 늘 아들을 들들 볶는 엄마는 마이클의 골치덩어리들이다. 유능한 스파이 마이클은 왜 퇴출되었을까? 그 미스터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유능한 스파이 이야기가 펼쳐진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마이애미 바다는 꽤 아름답다.
 
    S u m m a r y
▶ 장르 : SF / 로맨스 / 미스터리 / 스파이 / 어드벤처 / 드라마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7. 6. 28
▶ 분량 :  2 시즌 각 13 개 에피소드 (예정)
▶ 방송국 : USA networks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
▶ 제작자 :  Matt Nix

    C A S T

▶ Michael Westen(마이클 웨스턴) :
Jeffrey Donovan
(제프리 도노반) - 퇴출된 스파이로 자신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한다. 특수부대 근무 경력, 전쟁 참여 경력 등 다양한 스파이 활동을 했지만 어느날 이유도 모르고 퇴출되었다. 꼼꼼하고 계획적인 성격.

▶ Sam Axe (샘) :
Bruce Campbell
(브루스 캠벨) - 마이클의 친구지만 FBI에 마이클에 관한 정보를 유출하는 이중 스파이 노릇도 하고 있다. 마이클이 처리하는 여러 업무를 함께 해결하고 돈을 받기도 한다.

▶ Fiona Glenanne (피오나) :
Gabrielle Anwar(가브리엘 앤워) - 마이클의 전 애인인 이 여자는 폭발시키기와 총쏘기를 즐기는 다소 과거가 의심스러운 여자. 멋진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지만 과격함은 상상을 초월한다. 마이클의 많은 일들을 돕고 매들린과 친하게 지낸다.

▶ Madeline Westen(매들린 웨스턴) :
Sharon Gless(샤론 그레스) - 마이클의 골치 덩어리 엄마로 갖가지 잔심부름을 마이클이 해결했으면 하고 바라는 응석꾼이다. 다정한 가족을 바라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스로도 벌이는 문제가 많다.
 
    P R O M O P H O T O S
01234

    E P I S O D E L I S T 
Season 1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
● 제목 : Pilot
● 방영일 : 2007. 6. 28
나이지리아에서 스파이 활동을 하던 마이클 웨스턴은 업무 수행 중에 퇴출되었단 통보를 받는다. 구사일생으로 탈출해 정신을 차려 보니 헤어진 여자친구가 눈앞에 있고 마이애미에서 한발짝도 나갈 수 없는 처지. 되는 대로 아무 일이나 맡게 된 마이클은 고용인이 도둑맞은 누명을 대신 쓰게 된 어떤 경비원의 일을 돕기로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
● 제목 : Identity
● 방영일 : 2007. 7. 5
처지가 다급해진 마이클은 어머니 매들린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 부탁을 거절할 수 없는 처지가 된다. 이웃에 사는 할머니 로라가 사기를 당하자 매들린은 싼 비용에 도움을 주라는 청을 하게 되는데 할머니를 사기친 조직이 제법 만만치 않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3
● 제목 : Fight or Flight
● 방영일 : 2007. 7. 12
마이클이 살고 있는 집은 나이트클럽 2층에 위치한 곳이다. 건물주 올렉은 자신이 가장 신임하는 웨이트리스 카라가 곤경에 처했다며 도움을 요청한다. 건물 빌리는 값을 대신해 도와주기로 한 그 모녀는 생각 보다 심각한 사건을 목격한 증인이었다.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살해 위협으로 도시를 떠나야하는 위기에 처하지만 카라의 딸은 현상황에 강하게 거부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4
● 제목 : Old Friends
● 방영일 : 2007. 7. 19
마이클의 문제아 동생은 마이클의 친구, 빌에게 사건을 맡아온다. 빌은 모델이 되겠다며 집을 나가 실종된 딸을 구해달라고 마이클에게 의뢰한다. 모델을 구하러 다니는 남자는 알고 보면 성매매 조직에 팔아넘길 소녀들을 구하러 다니는 것이었고 빌의 딸은 깊숙한 곳에 숨겨져 만나기 힘들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5
● 제목 : Family Business
● 방영일 : 2007. 7. 26
이번에 마이클의 동생 네이트가 설치며 맡아온 사건은 군수업자의 밀매 사건이다. 밀수업의 보조가 될뻔한 어떤 남자를 도와주게 된 마이클은 이번 사건이 보다 심각한 국제적인 조직이 개입된 사실을 알게 된다. 신분을 위장한 마이클은 이번에도 밀수조직에 잠입하게 된다.

 
    N E W S 
http://news.yahoo.com/s/ap/20080717/ap_on_en_tv/cable_nielsens_2
'Burn Notice' recap: The trouble with Carla
http://www.buddytv.com/burn-notice.aspx
http://www.movieweb.com/tv/news/89/29789.php
 
    U S E F U L  L I N K S  
http://en.wikipedia.org/wiki/Burn_Notice_(TV_series)
http://www.revu.co.kr/Item/9d566c6c-4fdf-4011-a70b-4a2159125234
http://www.tv.com/burn-notice/show/69107/summary.html
http://www.tvguide.com/tvshows/burn-notice/288643
http://www.amazon.com/Burn-Notice-Season-Jeffrey-Donovan/dp/B0015RRNMA
 



이미지 출처 :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
다음 영화 - Burn Notice


ps. 그런데 구버전으로 돌아가는 현 티스토리에서 서식 문서 자체를 공개하긴 힘들겠네요. 현 버전의 티스토리는 서식을 보여주지 않는군요. 그리고 간만에 만진 html 편집은 역시 눈이 아프다능... 그래도 안 예뻐서 한참 고민했다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