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ETC 카테고리

HOUSE M.D. 에 대한 보고서 - Season 1부터 시작합니다

Shain 2007. 9. 27. 01:43
728x90
반응형
* 주의 : 하박사와 후박사는 정식 명칭이 아니라 제가 개인적으로 두 출연진을 호칭하는 이름일 뿐입니다. 두 출연 배우에 대한 애칭은 이외에도 여럿이 있습니다.


휴로리가 직접 부르는 HOUSE M.D.의 배경음악 You Cant Always Get What You Want 이라고 한다. 원래는 롤링 스톤즈 곡인가 그렇다. 잠시만 올려둘까 한다. 목소리 몹시 맘에 든다.

하우스의 하박사 그리고 닥터후의 후박사.
내 블로그의 미드 이웃들 가운데는 이 두 박사의 매력을 잘 알고 있는 이웃들이 아주 많다.
특히 하우스의 하박사 팬 블로거는 '세상의 중심에서 미드를 외치다(휴로리짱)', ' YOU IDIOT !(Vicodin)', '호텔방은 비어 있다(치즈달)', '아름드리 나무의 공중정원(달빛마녀, ASHA)' 님이 대표적이고 닥터후의 팬 블로거는 '부정적인 마인드(브마)', 'Zenith(맑은날엔)' 님이 대표적이다. 상대적으로 닥터후 쪽의 세력이 약한 것은 영국 드라마의 매니아가 적다는 것과 관련이 있을 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박사 VS 후박사


그러나 하박사나 후박사나 만만치 않게 특이한 성격이고. 닥터후의 후박사 경우는 그 특이한 성격이 매우 오래된 세월 동안 이어졌다(이만큼 시즌이나 시리즈가 오래된 드라마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다. 아마 기록으로 기억한다. 덕분에 후박사의 얼굴은 꽤 여러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박사들의 드라마 시리즈 물은 당연히 몹시 긴 편수를 자랑하고 있고, 두꺼운 팬층에도 불구하고 (저 뜨거운 열기를 보라. 아예 닉네임부터 다르지 않은가) 그 드라마를 본다는 건 몹시 두려운 일이었다. 얼마나 시간을 뺏기게 될 지 장담할 수 없으니!

9월 25일.
이번주는 웬만한 인기 드라마는 모두 시즌을 새로 시작하는 미드의 황금기이고 유난히 미국 드라마 모임들은 활기를 띄고 있다. 얌전하고 매너있기로 소문난(다른 갤러리와 혼동하지 말기 바람) 디시인사이드의 기타미국드라마 갤러리도 시즌 오픈을 앞두고 유저들이 속속들이 다시 모이고 있을 지경이니.

그 중의 한편은 물론 하우스의 하박사 드라마이다. 이미 방송은 전파를 탔다!

다른 드라마의 시즌 오픈은 그리 궁금하지 않은데 어쩐지 다른 유저들이 하우스를 본다고 하니 꽤나 궁금할 밖에.. 그래서.. 그래서 결국 나도 시청하기로 결정했다. 내일부터.. 오늘은 사전 작업이다.
일단 하우스에 대한 수배 보고서를 작성해볼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쟝르 : 드라마 / 메디컬
  • 각본 : 데이빗 포스터, 맷 위튼, 피터 블레이크
  • 연출 : 브라이언 싱어, 브라이언 스파이서, 다니엘 애티어스
  • 출연 : 휴 로리, 오마 엡스, 로버트 숀 레오나드
  • 본방송국 : FOX
  • 제작년도 : 2004년
  • 방송기간 :    
    시즌 1 : 2004.11.16 - 2005.05.24
    시즌 2 : 2005.09.13 - 2006.05.23
    시즌 3 : 2006.09.05 - 2007.05.29
    시즌 4 : 2007.09.25 -
  • 등급 :     15세이상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에 대해서 알아둘 것은 사실 이것 외에도 여러가지이다.

3년 동안 고용한 것은 자신이 생각해도 미스터리라는, 그의 동료 의사들에 대해서도 알아둬야하고 마약성 진통제에 대해서도 알아둬야 하며 왜 지팡이를 짚고 다니는 지도 나중에 꼭 파악해둬야한다. IMDB는 이 하우스(HOUSE M.D.)의 쟝르를 미스터리라고 분류 한다(이 문장은 떡밥이에요!).

기타 등등 휴로리나 하우스에 대한 기존 정보들은 위의 블로거들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훨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이다.

그러나 만약 지금부터 나와 함께 하우스를 시청하실 분이 있다면 시청하는 족족 필요한 정보를 찾아다 줄 용의도 있으니.. 함께 하실래요? (1t시즌부터 혼자 보려니 어쩐지 억울하기도 해서 날리는 한마디)

Hugh Laurie 라는 배우는 팬층이 몹시 두텁다고 알고 있다. 이번 에미상 수상을 아쉬워하는 목소리를 가끔 들었는데 영국이나 다른 쪽에서는(이 배우도 영국 출신이다!) 시상 경력도 화려한 모양이다.
시청하고서 내가 어떤 말을 하게 될런지는 궁금하지는 않으신지 ...(이미 다 본 사람이나 안 본 사람이나 궁금할 이유는 전혀 없겠지만.. 취향에 안 맞다고 징징거리는 소리나 하지 않았으면 싶기도 하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chrisabraham.com/2007/01/
http://www.fox.com/house/gallery/
http://www.hollywoodjesus.com/house.htm
http://blogs.cmact.com/espacio_extra/2007/09/house_md_3_temporada_espanol.html
http://plus.maths.org/latestnews/jan-apr06/drwho/index.html
http://ccinsider.comedycentral.com/cc_insider/2007/05/hugh_laurie_fak.html
http://www.msnbc.msn.com/id/8575051/
http://www.msnbc.msn.com/id/7832799/
http://www.pastdeadline.com/hugh_laurie/index.html
http://tutowrm.wordpress.com/2007/05/12/house-md/
http://www.house-md.5u.com/
http://www.off-the-bookshelf.com/B000R9YLKY/House_M.D._-_Season_Three.html
http://carnedepsiquiatra.blogia.com/
http://www.givememyremote.com/remote/house-recap-house-trainin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