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받은 SF 드라마, 카우보이비밥이 드라마로 태어난것 같다는 평을 듣던, 'Firefly'의 종영을 아쉬워하는 사람들은 제법 많다. 그때의 배우들이 보고 싶은 것도 사실이고 그 드라마 시리즈가 더 오래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사실이다. 다시 보고 싶은 그들의 얼굴을 기억하려 그때의 배우들이 현재 어떤 배역을 맡고 있는지 조사해 보았다.

사적인 사진이라 미처 옮기진 못하지만 2007년 10월 28일, 'Creation Salute to Firefly '이란 일종의 팬미팅이 있었던 것 같다. 출연했던 모든 배우들이 모여서 담소를 나눈 것 같은데 그 사진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로 가보시길. 반가운 얼굴들이 함께 하고 있다.


Nathan Fillion(말콤 레이놀즈 선장, 말)

파이어플라이의 약간 멍한 선장 역을 능청스럽게 했던 Nathan Fillion은 2003년 이후 조연과 주연으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다. 잘생긴 외모 덕인지 깔끔한 역이 주어지는 경향이 있다. Firefly가 종료된 2003년엔 알리시아 실버스톤의 주연 드라마로 한국에서도 방영된 적이 있는, 로맨스 드라마 'Miss Match(2003)'에서 대책없는 부자 바람둥이 역으로 출연했다.

최근엔 'Lost(2006)'의 3시즌 한 에피소드에 출연한 적이 있고, 'Drive(2007)'이라는 드라마에서 Alex Tully 라는 주역으로 출연했으나 1시즌으로 종결되었다.  가장 최근에 출연한 건 2007년 12월 2일에 방영된(작가 파업으로 이후 에피소드는 잠시 중단)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라마 Lost(4시즌 6화 - I Do, 2006) - Kevin. Lost 여자 출연진 중 한명의 과거 회상신에 등장했다. 결혼식 장면. 확실히 이 배우는 이런 장면에 잘 어울린다.



Gina Torres(조이)

워시의 아내로 그 이전에는 말콤 선장의 보좌관으로 타고난 능력을 과시했던 조이는 약간은 과격하고 거친 여걸이었다. 남편과의 돈독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던 그녀는 2003년 이후 꽤 많은 드라마에 꾸준이 출연하고 있다. 최근 'Dirty Sexy Money' 에서 사이먼 엘더의 전 아내, 영리하고 세련된 가나 공주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Alias의 Anna역은 위키피디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연기력이 뛰어난 조연 배우.

출연작 리스트 : CSI: Crime Scene Investigation(Warden Hutton), 24(Julia Milliken), Justice League(Vixen), The Shield(Sadie), Without a Trace(Tyra Hughes), Alias(Anna Espinosa), Standoff(Cheryl Carrera)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ty Sexy Money(1시즌 10화, The Nutcracker) - 사이먼 엘더의 전 부인 역. 카렌과 사이먼 엘더의 사이의 방해요소로 나타났지만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2007년 12월 방영.



Alan Tudyk(워시)

선장과 사이좋은 부관, 조이의 남편으로서 가끔 속도 썩이는 역할을 했던 워시, 알란은 그 뒤로 영화 쪽 단연에 훨씬 많이 출연 했다. 2007년엔 헤일로라는 게임의 목소리 출연을 하기도 했다고. 아이스 에이지나 기타 다른 게임에서도 목소리 출연을 많이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ath at a Funeral (2007) 에서 Simon Smith으로 출연했다. 드라마 배우들은 영화에서는 단역을 맡는 경우가 많다. 드라마 쪽에서도 단역이었던, Alan Tudyk가 제법 고생한 듯 하다.



Morena Baccarin(이나라)

동양의 기생이나 게이샤를 응용한 것 같지만 접객업이라고도 하긴 힘든 직업, 컴패니언. 그 이나라를 잊지 못하시는 분이 많았다. 파이어플라이의 작은 소형 우주선 한칸을 빌려서 생활하는 그녀는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재능, 그리고 능력을 갖춘 캐릭터였다. 심장전문병원의 에피소드를 그린, Heartland에서 간호사 Jessica Kivala 역으로, Stargate SG-1에서 Adria 역으로 The O.C.에서 Maya Griffin 역으로 각각 출연했다(그녀는 브라질 태생 배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argate SG-1(10시즌 19화, 2007) Adria 역으로 5 에피소드 정도 출연했다.



Adam Baldwin(제인)

우스개소리로 아담 볼드윈이 출연하는 드라마는 모두 1시즌 안에 종결된다는 말도 있었고, 아담 볼드윈이 볼드윈 형제들 중 하나란 말도 있었지만, 뭐 전부 루머가 될 것 같다. 서머 글로우와 더불어 Firefly 출연진 중 가장 잘 나가는 사람이다. 주연은 아니라도 고정배역으로 출연하는 케이스가 잦다. 어리버리하면서도 악랄(?)하고 순진한 제인의 캐릭터가 재미있었던 만큼 다른 드라마에서는 어떤 역을 맡을 지 궁금하다. 스파이 내지는 형사 역을 주로 맡은 것 같은데 상당히 진지한 얼굴. (노래부르는 이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자꾸 생각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2월까지 방영된 CHUCK의 John Casey 역을 맡고 있는 아담 볼드윈이다. NSA의 첩보원으로 척을 고용하고 Buy more라는 곳에서 위장한 채 일한다. 가차없고 유능한 역할이라고 한다. 이런 얼굴이 나올 줄은 정말 몰랐다.



Jewel Staite(케일리)

우주선 Firefly를 애인처럼 - 기계를 다루는데 천재적이었던 케일리를 연기한 Jewel Staite는 영화 Serenity(2005) 이후 특별한 출연작이 없었다. 최근(2007년) 12월까지 방영된 Stargate: Atlantis(가장 최근 방영된 것은 12월 7일의 4시즌 10화 방송) 시리즈에서 Dr. Jennifer Keller 역으로 활동을 재개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argate: Atlantis(4시즌 10화)에서 Dr. Jennifer Keller 로 출연 중이다. 목소리는 그대로이지만 훨씬 더 깐깐한 캐릭터를 맡은 듯 하다. 차분해지고 냉랭한 캐릭터를 느낄 수 있다.



Sean Maher(사이먼)

리버에게 헌신적인 오빠로서 Firefly호의 한 명 밖에 없는 의사로서 리버의 비밀을 캐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던 사이먼 역시 Serenity 이후로 출연작이 거의 없다. 'Wedding Wars(2006)' 라는 티브이 무비에 출연한 것이 가장 최근 기록이다. 세레니티 이후로 '고스트 위스퍼러'에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host Whisperer(1시즌 4화, Mended Hearts)에 Conor Donovan라는 유령 역으로 출연 중이다. 자신을 잃고 상심한 약혼자 옆을 떠나지 못하는 역이다.



Summer Glau(리버)

사라 코너 연대기(Terminator: The Sarah Connor Chronicles)에서 기계인간 캐머론 역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서머 글로우는 워낙에 드라마 출연작이 많은 까닭에 리스트하기 까다로울 정도이다. 2007년 한해 만 해도 'The 4400'과 'The Unit'이라는 드라마에 함께 출연할 정도로 바쁜 배우였다. 귀엽고 재능이 많은 배우인 까닭에 여러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방영예정인 사라코너 연대기의 유출본에서 여자 터미네이터인 'Cameron'역을 맡고 있다. 기계인간의 역할은 어쩐지 Firefly의 리버를 많이 닮아 있다.



Ron Glass(북 목사)

약간은 수상쩍었던 파이어플라이 호의 승객 북 목사는 사실 연방정부의 일을 수행했을 지도 모르는 인물이지만 Serenity에서도 그 정체가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다. 비밀스러운 그였던 만큼 숨겨진 능력도 많았던 캐릭터가 인상깊었다. 다른 조연들과 마찬가지로 그렇게 출연한 드라마가 많지 않았는데  2007년 10월 'Shark'에서 Stewart Fenton 판사 역으로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0월에 방영된 법정 드라마 Shark에서 Stewart Fenton 재판장 역으로 출연한 Ron Glass. 친절하던 모습을 기대하기 어려운 엄격한 역할이다.



Christina Hendricks(레이놀즈 부인, 샤프란)

Firefly에서 말콤 선장에게 가장 황당한 에피소드이면서 가장 코믹한 에피소드였던 'Our Mrs. Reynolds'에서 순진하고 청순한 모습으로 다가온 샤프란은 정말 멋진 캐릭터였다. Firefly를 발칵 뒤집어놓고 팔아넘기려던 그녀는 이후에도 많은 드라마에 꼭 필요한 조연으로 출연하곤 한다. 나름대로 연기파라고 할 수 있지만 가냘프고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역할의 폭이 넓은 것 같진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BC 방송국의 2007년 신작, Life에서 주인공의 젊은 새어머니, Olivia 역으로 출연 중인 Christina Hendricks. 붉은 머리가 유난히 돋보이는 그녀는 이 드라마에서도 사고뭉치가 아닐까 싶다.



Mark Sheppard(배저)

두 말이 필요없는, 상당히 만만치 않은, 인상적인 연기파 조연 배우이다. 최근엔 바이오닉 우먼에서 고정출연진 중 한명이 됐다. 알만한 드라마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현재는 Battlestar Galactica 4시즌, 마지막 촬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Firefly에서는 두 개 에피소드에 출연했지만 상당히 강한 인상을 남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에 리메이크된 드라마, Bionic Woman에서 Will의 아버지이자 바이오닉 생체 이식 기술을 최초로 고안안 인물인 Anthony Anthros 역을 맡았다. 다만 숨어다니는 의문의 캐릭터인 까닭에 얼굴 보기가 힘들다. 등장이 기대된다.



FIrefly의 출연진이 한자리에 모여서

위의 링크에서처럼 모든 출연진들이 팬미팅 자리를 마련한 것이 사실인가 보다. 팬미팅도 좋지만, 멀리 사는 팬의 한명으로서는 오히려 추가 시즌이 생기는 것이 더 행복할 것 같은데 저 사진들이라도 보면서 아쉬움을 달래야할 것 같다. 다행스럽게 그들 모두가 드라마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쁘고 고마울 따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tv.ign.com/articles/811/811306p1.html
http://movies.aol.com/celebrity/nathan-fillion/340255/photos/
http://www.twoevilmonks.org/alias/season1/as108p1.htm
http://tv.ign.com/articles/703/703542p1.html
http://movies.yahoo.com/summer-movies/Death-at-a-Funeral/1809715047/photos/88/2140
http://www.sg-5.co.uk/autograph_pictures.htm
http://www.seanmaher.info/weddingwars.html
http://getreel.sidereel.com/?cat=83
http://www.imdb.com/


공감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1. Favicon of https://toyouagain.tistory.com BlogIcon 맑은날엔
    2007.12.13 22:09 신고

    우왕! 파이어 플라이 요새 다시 보고 있는데
    파이어 플라이 보는 순서에 맞춰서 보고 있어요.
    6화까지 봤음. ㅋ

    ^^

    •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7.12.14 06:40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그 순서대로 안 보면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기도 하고 순서가 안 맞아도 미스터리한 그대로 넘어갈 수도 있고 그렇긴 한데 제작자의 의도대로 보는 쪽이 멋지더군요.
      그 아까운 드라마를 아까보지 않은게 후회될 정도랍니다.
      2003년도 쯤 제작된 드라마지만
      지금의 그래픽 기술 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멋진 부분도 있고 말입니다 ^^

  2. Favicon of https://marimo.tistory.com BlogIcon rimo
    2007.12.13 22:15 신고

    저는 굉장히 좋아했던 드라마라 1시즌 종영이 너무 아쉬웠어요.
    시즌이 더해질수록 숨겨진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했을 드라마였는데..
    그래도 팬미팅도 하고 아직도 기억하는 팬들이 많이 있네요.
    이러면 언젠가 추가제작 해 줄지도^^;;
    글 잘 읽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7.12.14 06:42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FOX 채널과 조스웨던 간 갈등의 골이 너무 깊어서(원하는 방향으로 제작해달라는 요청을 제작자가 거절했다는 듯) 1시즌을 모두 방영할 길 조차 없었다고 하죠.
      티브에서는 13편 정도 방영됐다는 사실이 전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은 드라마인데.. 아깝지요
      아무리 조연급이라도 요새 가장 잘 나가는 드라마 배우들이 저렇게 모인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인기가 엄청났다는 걸 반증하지 않나 합니다..
      조스 웨던의 역량일 지도..

  3. Favicon of http://ryuhon.tistory.com BlogIcon ryuhon
    2007.12.16 17:46 신고

    파플 완전 완소에욤 ㅠ_ㅠ
    서머 글로우 넘예뻐요..

    •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7.12.18 10:1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정말 아까운 드라마 중 하나죠 ^^
      저도 다시 뒤집어보고 싶은 내용이 많답니다.
      그러나 팬들은 대개 알만큼 알고 있어서 그런지
      이 드라마에 대한 포스트는 좀 보기 힘들더군요
      저도 서머 글로우처럼 연기 잘하는 타입이 참 좋아요

  4. 별당마님
    2012.05.29 08:31

    오늘 소개를 보고 알게되었네요 오늘 당장 보려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고 감상도 올려도 될까요?^^;;;;;;;;;
    원치않으시면 패스하지요 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