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DRAMA GUIDE

Burn Notice (2007, TV Series)

Shain 2008. 7. 30. 02:16
728x90
반응형

Burn Notice

 
    S t o r y l i n e

"Spies don't get fired, they get burned."

"My name is Michael Westen, I used to be a spy..."라는 말과 함께 시작하는 드라마.
나이지리아에서 위험한 스파이 업무를 수행 중에 스파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며 퇴출 통고(Burn Notice)를 받게 된 마이클웨스턴. 간신히 위기에서 탈출해 버려진 곳은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이 살고 있는 마이애미였다. 경력도 경제력도 모든 개인 면허사항도 취소된 마이클은 마이애미를 벗어날 수도 없고 FBI의 감시를 받아야하는 처지.

먹고 살아야 하니 남들이 의뢰하는일들을 모두 처리해줘야 하지만 총쏘기 좋아하는 전 애인 피오나와 FBI에 자신을 밀고 하는 친구 샘, 늘 아들을 들들 볶는엄마는 마이클의 골치덩어리들이다. 유능한 스파이 마이클은 왜 퇴출되었을까? 그 미스터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유능한 스파이이야기가 펼쳐진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마이애미 바다는 꽤 아름답다.

 
    S u m m a r y
▶ 장르 : SF / 로맨스 / 미스터리 / 스파이 / 어드벤처 / 드라마

▶ 구분 : TV-Series[각주:1]

▶ 첫방영일 : 2007. 6. 28
▶ 분량 :  2 시즌 각 12 개 에피소드 (예정)
▶ 방송국 : USA networks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
▶ 제작자 :  Matt Nix

    C A S T

▶ Michael Westen(마이클 웨스턴) :
Jeffrey Donovan
(제프리 도노반) - 퇴출된 스파이로 자신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한다. 특수부대 근무 경력, 전쟁 참여 경력 등 다양한 스파이 활동을 했지만 어느날 이유도 모르고 퇴출되었다. 꼼꼼하고 계획적인 성격.

▶ Sam Axe (샘) :
Bruce Campbell
(브루스 캠벨) - 마이클의 친구지만 FBI에 마이클에 관한 정보를 유출하는 이중 스파이 노릇도 하고 있다. 마이클이 처리하는 여러 업무를 함께 해결하고 돈을 받기도 한다.

▶ Fiona Glenanne (피오나) :
Gabrielle Anwar(가브리엘 앤워) - 마이클의 전 애인인 이 여자는 폭발시키기와 총쏘기를 즐기는 다소 과거가 의심스러운 여자. 멋진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지만 과격함은 상상을 초월한다. 마이클의 많은 일들을 돕고 매들린과 친하게 지낸다.

▶ Madeline Westen(매들린 웨스턴) :
Sharon Gless(샤론 그레스) - 마이클의 골치 덩어리 엄마로 갖가지 잔심부름을 마이클이 해결했으면 하고 바라는 응석꾼이다. 다정한 가족을 바라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스로도 벌이는 문제가 많다.
 
    P R O M O P H O T O S
012345

    E P I S O D E L I S T 

Season 1[각주:2]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
● 제목 : Pilot
● 방영일 : 2007. 6. 28
나이지리아에서 스파이 활동을 하던 마이클 웨스턴은 업무 수행 중에 퇴출되었단 통보를 받는다. 구사일생으로 탈출해 정신을 차려 보니헤어진 여자친구가 눈앞에 있고 마이애미에서 한발짝도 나갈 수 없는 처지. 되는 대로 아무 일이나 맡게 된 마이클은 고용인이도둑맞은 누명을 대신 쓰게 된 어떤 경비원의 일을 돕기로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
● 제목 : Identity
● 방영일 : 2007. 7. 5
처지가 다급해진 마이클은 어머니 매들린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 부탁을 거절할 수 없는 처지가 된다. 이웃에 사는 할머니 로라가사기를 당하자 매들린은 싼 비용에 도움을 주라는 청을 하게 되는데 할머니를 사기친 조직이 제법 만만치 않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3
● 제목 : Fight or Flight
● 방영일 : 2007. 7. 12
마이클이 살고 있는 집은 나이트클럽 2층에 위치한 곳이다. 건물주 올렉은 자신이 가장 신임하는 웨이트리스 카라가 곤경에 처했다며도움을 요청한다. 건물 빌리는 값을 대신해 도와주기로 한 그 모녀는 생각 보다 심각한 사건을 목격한 증인이었다. 시시각각으로다가오는 살해 위협으로 도시를 떠나야하는 위기에 처하지만 카라의 딸은 현상황에 강하게 거부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4
● 제목 : Old Friends
● 방영일 : 2007. 7. 19
마이클의 문제아 동생은 마이클의 친구, 빌에게 사건을 맡아온다. 빌은 모델이 되겠다며 집을 나가 실종된 딸을 구해달라고 마이클에게의뢰한다. 모델을 구하러 다니는 남자는 알고 보면 성매매 조직에 팔아넘길 소녀들을 구하러 다니는 것이었고 빌의 딸은 깊숙한 곳에숨겨져 만나기 힘들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5
● 제목 : Family Business
● 방영일 : 2007. 7. 26
이번에 마이클의 동생 네이트가 설치며 맡아온 사건은 군수업자의 밀매 사건이다. 밀수업의 보조가 될뻔한 어떤 남자를 도와주게 된 마이클은 이번 사건이 보다 심각한 국제적인 조직이 개입된 사실을 알게 된다. 신분을 위장한 마이클은 이번에도 밀수조직에 잠입하게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6
● 제목 : Unpaid Debts
● 방영일 : 2007. 8. 2
샘의 은인이라는 사람으로부터 일을 부탁받은 마이클은 자메이카 갱스터의 돈이 호화 보트에 숨겨졌단 사실을 알게 된다. 목숨을 위협하며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경찰과 갱단. 이번엔 CSS의 또다른 요원이 퇴출된 이유를 캐고 다니지 말라고 마이클을 위협하기 시작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7
● 제목 : Broken Rules
● 방영일 : 2007. 8. 9
마이애미 관광지, 현지 상인을 괴롭히며 돈을 뜯어내는 갱을 처리해달라고 부탁받은 마이클은 그 상인의 돈을 모두 빌려 CSS 요원을 협박하는데 이용한다. 상인을 괴롭히고 싶어하는 갱단의 두목은 여자. 그 여자에게 접근해 같은 깡패인 척하며 그 조직의 비밀을 파헤치는 마이클.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8
● 제목 : Wanted Man
● 방영일 : 2007. 8. 16
피오나가 개인적으로 일하는 현상범 사냥에서 고액의 브로치를 훔친 혐의로 현상수배된 남자를 만나게된다. 사정을 들어보니 누명을 쓴 것이 분명하다 싶어 마이클과 피오나가 진짜 범인을 찾아나서게 되는데 피오나와 썸씽이 있었던 마이클은 그를 가까이 두는 피오나가 껄끄럽기만 하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9
● 제목 : Hard Bargain
● 방영일 : 2007. 8. 23
부자들의 화려한 집을 관리하는 한 남자는 억만장자로 오인받아 약혼녀를 납치당하게 된다. 그의 정체를 탄로하면 약혼녀는 목숨이 위험해지는 상황. 반면 자신을 퇴출 조직의 간부가 마이클을 만나러 오지만 스파이의 행동을 의심하며 마이클은 쉽게 만나주지 않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0
● 제목 : False Flag
● 방영일 : 2007. 9. 13
마이클은 아이를 납치한 전남편을 찾고 싶어하는 여자에게 고용된다. 믿을 만한 동료의 부탁으로 맡은 그일은 사실 피해자인 남편을 잡기 위해 만들어진 함정.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구하지만 상대방이 자신 만큼 만만치 않은 경력을 지닌 스파이라는 걸 알게 되는데.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3호 디아나 비어스가 이브린으로 출연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1
● 제목 : Dead Drop (1)
● 방영일 : 2007. 9. 20
샘은 헤로인 조직에게 친구와 함께 협박당하는 질리언이란 여자의 의뢰를 받아들이게 된다. 알고 보니 그 친구는 남편과 짜고 질리언을 마약 수입에 연루시킨 것. 그 지역 최대의 마약 조직이 관여하는 일이라 샘과 피오나 만으론 일처리가 곤란하다. 마이클은 동시에 자신을 퇴출시킨 조직으로부터 모종의 협박과 메시지를 받게 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2
● 제목 : Family Business
● 방영일 : 2007. 9. 20
11화에 이어진 내용. 자신에게 퇴출 건으로 알려주러 온다던 간부는 암살당하고 미지의 조직이 마이클을 향해 복잡한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한다. 그리고 사건 해결 때문에 목숨이 위험해진 피오나와 샘을 구하기 위해서 마이클은 자신의 일을 미뤄두고 마약 조직 안으로 돌진한다. 동생과 엄마의 목숨까지 위협받는 마이클은 모두를 구해낼 수 있을까.


Season 2[각주:3]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
● 제목 : Breaking and Entering
● 방영일 : 2008. 7. 10
자신을 퇴출시킨 조직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 조직을 따라나섰던 마이클은 또다른 해결할 사건을 맡게 된다. 한 어두운 비밀 정보를 다루는 프로그래머가 아내와 딸이 납치당한 상태다. 그 위기를 벗어나 문제를 해결하는 게 새로운 명령자 카라가 내린 임무. 자신을 끊임없이 감시하며 명령을 내리는 카라와 함께 마이클의 사건 해결이 시작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
● 제목 : Turn and Burn
● 방영일 : 2008. 7. 17
샘의 여자친구 베로니카의 부탁에 따라 마이클은 바에서 호스티스로 일하는 소피아를 도와주게 된다. 마약 조직의 세컨드에게 스토킹당한다는 소피아는 어쩐지 정체가 수상한 여자. 반면 카라는 마이클의 복사 ID카드 임무 해결 시일을 재촉하며 마이클 가족의 안전을 위협한다. 마이클 앞에 나타나 임무를 지정하거나 도움을 주곤 하는 칼라 역은 Tricia Helfer가 맡고 있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3
● 제목 : Trust Me
● 방영일 : 2008. 7. 24
칼라가 아랍 쪽에서 일한 것 같단 느낌을 받은 마이클은 파키스탄 영사관으로 가 정보를 빼내기 위해 소란을 피운다. 자동차 부품을 가지러 들린 집에선 피오나가 엄마의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피오나는 마이클이 사람들을 도와준다며 20만 달러를 사채업자에게 빌린 어떤 아들의 일을 맡게 하는데.. 대책없는 아들과 그의 엄마가 이번 사건의 주인공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4
● 제목 : Comrades
● 방영일 : 2008. 7. 31
갑자기 나타난 동생 네이트는 자신이 일하는 직장에서 알게된 러시아계 여성이 러시아에서 건너온 친동생을 구해달라고 하자 형에게 일을 부탁한다. 불법 이주하는 여성들을 매매하거나 비싼 돈을 받고 넘기는 러시아계 악당들은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다. 한편 칼라의 예전 정보를 뒤져 좀 더 자세한 기록을 알고 싶었던 마이클은 샘을 정보원에게 보내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5
● 제목 : Scatter Point
● 방영일 : 2008. 8. 7
칼라의 사서함 정보를 포착한 마이클은 우편물을 가져가는 건물 주변을 감시한다. 칼라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지 없는 지 알아보려 하지만 그 주변의 경계는 삼엄하다. 한편 출소한 전과자 트레버는 다시는 범죄는 하기 싫은데 금고털이 공범이 되어달라는 티모 때문에 힘들다며 마이클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칼라를 감시하고 트레버를 돕기 위해 작전을 펼치는 마이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6
● 제목 : Bad Blood
● 방영일 : 2008. 8. 14
칼라에게 또다른 암호를 받은 마이클은 칼라의 또다른 연락책을 만나게 된다. 자신들 조직의 임무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는 그 책임자는 핸드폰을 건내주며 받아들어야 한다고 협박한다. 엄마와 가족들의 안전을 걱정한 마이클은 베로니카에게 버림받아 갈 곳이 없는 샘을 어머니와 잠시 함께 살게 한다. 한편 과거에 알고 지내던 리키란 남자가 찾아와 자신이 발렌타인이란 사람과 일하다가 회계업무에 누멍을 썼다며 범인의 장부를 찾아와줄 것을 의뢰한다.


 
    N E W S 
http://news.yahoo.com/s/ap/20080717/ap_on_en_tv/cable_nielsens_2
'Burn Notice' recap: The trouble with Carla
http://www.buddytv.com/burn-notice.aspx
http://www.movieweb.com/tv/news/89/29789.php
 
    U S E F U L  L I N K S  
http://en.wikipedia.org/wiki/Burn_Notice_(TV_series)
http://www.revu.co.kr/Item/9d566c6c-4fdf-4011-a70b-4a2159125234
http://www.tv.com/burn-notice/show/69107/summary.html
http://www.tvguide.com/tvshows/burn-notice/288643
http://www.amazon.com/Burn-Notice-Season-Jeffrey-Donovan/dp/B0015RRNMA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
다음 영화 - Burn Notice
http://www.tvguide.com/
http://www.daemonstv.com/

  1. 본 드라마의 공식 출시년도, 구분은 IMDB를 따릅니다. [본문으로]
  2. 에피소드 가이드, OST를 비롯한 추가 자료는 정리하는 대로 추가합니다. [본문으로]
  3. 2008년 7월 현재 시즌 2는 방영 중입니다.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

'미국 드라마를 보다 > DRAMA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d Men (2007, TV-Series)  (8) 2008.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