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브이(V)

V(브이) 출연진들의 과거와 현재 모습 [2]

Shain 2007. 7. 31. 00:19
728x90
반응형
V의 조연들이 출연분량이 적거나 유명하지 않은 배우라고 해서 한국의 조연들처럼 수입이 부족하다거나 그렇지 않다. 그들의 TV 드라마 시장은 워낙 방대해서 조연이거나 단역일 지라도 꽤 만만치 않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V의 오리지널 시리즈는 주연의 개념 보다는 군사적인 우월함을 무기로 지구로 쳐들어오는 외계인들에 대한 반응을 그린 것이기 때문에 레지스탕스나 지구인 한사람 한사람의 역할이 중요했던 거다. (19편의 1시즌으로 넘어가면서 주연 중심으로 바뀐 편) 배우 중 몇명은 이미 사망한 분도 있고, 2000년경을 마지막으로 소식이 업데이트 되지 않는 사람도 많다.

Ham Tyler 역 -  Michael Ironside
1950년생. 레지스탕스의 일원이다. 무뚝뚝한 카리스마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었다. 워낙의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한데다 잘 알려진 배우. 최근 C&C 게임에도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athleen Maxwell 역 - Penelope Windust
로빈 맥스웰의 엄마역. 외계인의 기습으로 인해 사망한다. 맥가이버에도 출연한 적이 있고 크리미널 마인드나, 보스턴 리갈, ER 등에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rtin / Philip 역 - Frank Ashmore
1945년생. 지구에 우호적인 외계인 역이다. 마이클 도노반의 친구로서 나중에 다이아나에게 살해당한다. 1시즌에서 쌍동이 형제로 부활한다. 크리미널 마인드 등에 출연. 참고할 점은 1978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출연진(바이퍼 조종사)이라는 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rmony Moore 역 - Diane Cary
외계인 윌리엄을 좋아한다. 레지스탕스의 테러로 죽을 뻔한 윌리엄을 구해주기도 한다.  2006년 어글리베티의 3개 에피소드에 출연했고 콜드케이스, 바이오닉 우먼에도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lly Maxwell 역 - Viveka Davis
로빈의 똑똑한 동생역할. 분별이 없고 감정적인 로빈과 달리 대담한 면이 있어서 로빈이 외계인의 아이를 임신하고 난 후에 놀리기도 한다. 2001년 이후 드라마 출연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ie 역 - Robert Englund
1947년생. 어리버리 외계인 역할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다. 역시나 티브이 드라마의 주요 조연으로 자주 출연한 스타이다. 맥가이버에도 출연한 적이 있지만 역시 가장 유명한 역할은 프레디의 나이트메어 연작 시리즈의 프레디 역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lizabeth 역 - Jennifer Cooke
1964년생. 외계인과 지구인 사이의 혼혈로 태어난 초능력자역이었다. 카일의 연인. 1986년의 13일의 금요일 6편을 마지막으로 출연한 드라마나 영화가 없다. 식료품 회사의 창립자와 결혼해서 간혹 광고 화면에 나오는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Kyle Bates 역 - Jeff Yagher
1962년생. 재벌의 아들로서 레지스탕스에 합류했다. 식스핏언더, 스타트렉, Mr & Mrs. Smith 등에 꾸준히 출연했고 2007년엔 Without a Trace에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ydia 역 - June Chadwick
1951년생. 다이아나의 외계인 라이벌. 다이아나와 원시적으로 싸우는 장면이 인상적이란 분들이 많다. 2001년까지 드라마 출연. 맥가이버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athan Bates 역 - Lane Smith
1936년생. 2005년에 사망했다. 카일의 아버지로서 카일과 대립하는 역이다. 2003년까지 로이스 앤 클락 같은 티브이 시리즈에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harles 역 - Duncan Regehr
1952년생. 리디아와 다이아나 사이의 권력 다툼에 독살당한 최고사령관역. 다이아나의 결혼 상대였기도 하다. 90년대초에 조로 시리즈로 유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t. James -  Judson Earney Scott
1952년생. 다이아나의 외계인 보좌관 역이었다. X-files, 스타트렉 등에 출연 했다. 2002년 이후 출연작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an Donovan 역 - Nicky Katt
1970년생. V의 아역은 TV 시리즈로 옮겨오면서 모두 바뀌었다. 이 배우는 V 출연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 한국에 잘 알려진 것은 스타워즈(2004), 몽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출연진은 거의 모두 찾았다. 다른 사람도 혹시 찾아지는대로 추가해볼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