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미국 드라마 정보

2009년 가을 정규시즌 미국 드라마 소개(3)

Shain 2009. 9. 14. 08:24
728x90
반응형
NBC 방송국엔 35시즌까지 이어온 TV쇼가 있다. 바로 Saturday Night Live이다. 우리나라 컨셉으론 오락 프로그램이란 셈인데 그렇게나 긴 기간(최소 35년 이상) 한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단 점이 놀랍기도 하고 부럽다. 드라마 역시 이런 장기적인 흥행이 이뤄진 작품이 있는데 바로 'Law & Order'이다. 20시즌까지 제작된 것도 모자라 스핀오프인 CI는 8시즌, SVU는 11시즌까지 방영 중이다. NBC의 간판 프로그램이자 놓칠 수 없는 카드인 셈이다.

2009 에미상에 '최고 드라마 시리즈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HBO 케이블의 'Big Love'. 일부다처제 가족을 소재로 삼아 만들어진 미드시즌 드라마다. 케이블 채널엔 공중파에선 쉽게 접하기 힘든 소재가 많다.


NBC가 이런 장기 방영이 가능한 이유는 메이저 공중파라는 점도 크게 작용했을 것이다. 시청율에 연연하지 않더라도 늘 기본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하기 유리했을 수도 있다. 자본력에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 케이블 방송이라도 이런 점만은 극복하기 힘든 부분 아닐까 싶다. 반면 시청가능 연령과 취향이 두루뭉술해지는 경향이 있는 점은 공중파의 약점이 아닐까. NBC에서는 매니악한 장르가 살아남기 힘든 경향이 있다.

HBO와 FX, AMC, Lifetime 등은 NBC와는 장르가 확연히 구분되는 케이블 방송사들이다. 독특한 SF 드라마를 방영하는 syfy도 이런 케이블에 포함될 수 있겠지만 NBC 유니버샬 계열사이므로 NBC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채널로 봐야할 지 모르겠다. 케이블과 공중파의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는 오늘의 드라마들 중 어떤 것이 취향에 맞을까? 소프나 멜로는 한국 드라마에서도 흔하니 쉽게 보기 힘든 전문적인 내용의 드라마가 많았으면 한다.


NBC 방송국 - http://www.nbc.com/

▶ 커뮤니티(Communit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17 (9:30 PM)
■ 장르 : 코미디
■ 출연 : Joel McHale(제프 윙어), Chevy Chase(피어스 호손), Danny Pudi(아베드), Gillian Jacobs(브리타), John Oliver(던컨), Donald Glover(트로이), Yvette Nicole Brown(셜리), Alison Brie(애니), Ken Jeong(세뇨르 장)

■ 내용 :
그린데일 커뮤니티 칼리지를 다니는 한 무리의 부적응자 토론 그룹을 묘사하는 코미디 시리즈. 자격을 박탈당한 말빠른 변호사 제프 윙어를 중심으로 같은 그룹의 클라스메이트들이 엮어가는 코미디. 윙어는 그 그룹을 조직한 당사자지만 떄때로 그들 보다 자신이 더 많은 걸 배워간다. 커뮤니티의 구성 멤버들 중 체비 체이스가 맡은 피어스는 실제 삶의 경험으로 무한한 지식을 얻게 된 남자이다. 28살의 브리타는 무언가를 증명하기 위해 중퇴한 인물이고, 셜리는 최근 이혼한 야무진 중년의 이혼녀이다. 아베드는 대중문화 정키인데다 애니는 신경질적인 완벽주이자이고 트로이는 왕년 고등학교 풋볼스타로 진로를 결정하고 싶어한다. 세뇨르 장(한국계 배우 켄 정)은 스페인어 교수이다.

▶ 머시(Merc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23 (8:00 PM)
■ 장르 : 의학 / 드라마
■ 출연 : Taylor Schilling(베로니카 캘러한), Jaime Lee Kirchner(소니아 히메네즈), Michelle Trachtenberg(클로에 페인), James Tupper(닥터 크리스 샌즈), Diego Klattenhoff(마이크 캘러한), James LeGros(닥터 댄 해리스), Delroy Lindo(닥터 알프레드 팍스), Kate Mulgrew(지니 플래니건)

■ 내용 :
미드 시즌용 혹은 캔슬된 시리즈를 대체할 목적으로 제작된 드라마지만 정규시즌에 라인업되었다. 'Parenthood'의 제작이 뒤로 밀리는 바람에 당겨졌다고 한다. 기존 의학 드라마와 어떻게 다를 지가 이 드라마의 관건이 되겠지만 일단 이 드라마의 초점은 병원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세 명의 간호사이다. Mercy 병원에서 근무하는 베로니카 캘러한은 이라크 전에서 복무하다 돌아왔다. 그녀는 웬만한 레지던트 몇을 합친 거 보다 의학적 상식이 풍부하다. 소니아 히메니즈와 신입 간호사 클로에 페인(가십걸의 조지아나, 미셀 트라첸버그)은 그녀의 병원 동료. 베로니카는 병원 안 밖에서 응급환자들을 돌보는가 하면 사랑하는 사람 때문에 갈등하기도 한다(결혼한 상태일 지라도). 이외에도 베로니카와 알고 지내던 사이인 신입 의사 크리스샌즈, 베로니카의 남편인 마이크 캘러한 등이 고정 출연인물. 첫번째 에피소드 'Can we get that drink now?'는 교통사고로 발생한 응급환자를 독단으로 처치한 베로니카와 의사들 간의 충돌을 그리고 있다. 의학적 상식은 뛰어나지만 의사가 아닌 그녀의 행동은 간호사 지위 마저 위협할 수 있다. 또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연인이던 남편 마이크와의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지만 알고 지내던 닥터 샌즈가 병원에 새로 근무하게 되자 갈등한다.

▶ 페어언트후드(Parenthoo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23(7:00 PM)
■ 장르 : 가족 / 코미디
■ 출연 : Peter Krause(아담 브레버맨), Maura Tierney(사라 브레버맨), Erika Christensen(줄리아 브레버맨), Dax Shepard(코스비), Craig T. Nelson(지크), Monica Potter(크리스티나), Mae Whitman(앰버), Sam Jaeger(조엘), Bonnie Bedelia(카밀), Miles Heizer(드류), Savannah Rae(시드니), Sarah Ramos(해디)

■ 내용 :
피터 크라우즈가 다시 가족 이야기로 돌아왔다. 더티 섹시 머니는 돈이 남아도는 부유한 가족이었지만 이번엔 4대가 함께 하는  대가족이야기다. 1989년 론 하워드 감독, 스티브 마틴 주연 영화로 개봉되었던 Parenthood는 1990년 NBC 드라마로 방송되고 2009년 다시 만들어졌다. 영화버전엔 키아누 리브스와 호아킨 피닉스가 TV 버전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했었지만 TV 버전은 파일럿 방송으로 끝나고 인기를 끌지 못하게 된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벌어지는 현대 가족의 웃지 못할 이야기들을 보여줄 예정. 브레이버가의 형제들은 각자 자기 가정 만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사라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싱글맘으로 앰버와 드류 두 아이를 키우며 자신의 아파트를 정리하고 고향으로 이사온다. 사라의 고집센 아버지 지크와 힘이 천하장사인 어머니 카밀은 모든 대가족을 거느리고 살고 있다, 사라와는 정반대인 기업변호사인 줄리아는 다섯살 딸인 시드니를 키우며 남편 조엘과 살고 있다. 줄리아의 고민은 좋은 엄마가 되어주지 못하는 것. 사라의 남동생 코스비는 관계공포 증세를 보이며 어른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는 상태다. 맏아들인 아담은 어린시절의 경험 탓에 '정상적인' 가정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아내인 크리스티나와 딸 해디는 아들 맥스에게 중증 장애가 올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된다. 독특한 그들의 부모와 형제자매 각자가 지닌 고민이 현대인의 시각에 맞춰 재각색된다.

▶ 트라우마(Traum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28(9:00 PM)
■ 장르 : 의학 / 액션
■ 출연 : Anastasia Griffith(낸시 캘러한), Derek Luke(캐머론 분), Jamey Sheridan(닥터 조셉 사비아노), Cliff Curtis(래빗 펄척), Kevin Rankin(타일러 브릭스), Aimee Garcia(마리사 베네즈), Billy Lush(샘 베일리), Taylor Kinney(글렌 모리슨),

■ 내용 :
ABC의 트라우마팀은 마이애미를 배경으로 하지만 NBC의 트라우마 팀은 샌프란시스코 응급팀을 보여준다. 제이미 바버의 여동생이자 '데미지스'의 케이티 코너였던 아나스타샤 그리피스가 메인을 맡았다. 이 드라마는 세계에서 가장 박진감 넘치고 위험한 곳에서 일하는 의료종사자들 이야기다. 하루 이천건 이상의 응급사고가 발생하는, 샌프란시스코 종합병원 트라우마팀의 최초 출동자와 응급처치를 담당하는 파라메딕들은 상황이 발생하면 그곳이 육지든 바다든 하늘이든 제일 먼저 현장에 도착해 환자를 돌본다. 생과사를 오가는 극단의 상황을 직면해야하는 사람들이 바로 그들이다. 파일럿에 연쇄충돌로 인한 폭발이라던가 응급실 요원들의 긴장감, 위기 상황이 잘 묘사된 편, 특히 헬리콥터를 타고 응급 구조를 하는 장면은 영화같은 묘사 때문에 호평을 받은 편이다. 그렇지만 그 극적인 응급상황이 매주 이어지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은 이 드라마의 맹점. 엄청난 제작비를 비롯해 같은 위급 상황의 반복은 시청자를 질리게 할 지도 모른다.

▶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Parks and Recreation)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17 (8:30 PM)
■ 장르 : 코미디
■ 출연 : Amy Poehler(레슬리 노프), Rashida Jones(앤 퍼킨스), Paul Schneider(마크), Aziz Ansari(톰 헤버포드), Aubrey Plaza(에이프릴 루드게이트), Nick Offerman(론 스완슨), Chris Pratt(앤디 드와이어)

■ 내용 :
미드시즌인 4월 첫방영되어 6 에피소드 방송되었고 정규시즌으로 편성되었다. '오피스'의 제작진인 Greg Daniels와 Michael Schur이 공동제작한 코미디로 초기에는 오피스의 스핀오프로 기획되었었다고 한다. 같은 모큐멘터리 형식을 취하고 있는 코미디이긴 하지만 스핀오프는 아닌 무관한 시리즈다. 가상의 도시 인디아나 파니타운의 '공원과 레크리에이션' 부서에서 일하는 부국장 레슬리 크노프의 일상을 그린 오피스 코미디. 크노프는 지방 정부에서 자신의 앞길을 개척하려 간호사 앤과 함께 버려진 건물을 공원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시도한다. 레슬리는 지방 정부의 발전을 위해 애쓰고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고 싶어하는 중견간부다. 마크에게 로맨틱한 감정을 느끼기도 하지만 마크 쪽에서는 아무 의미없이 받아들인다. 좌충우돌 분위기파악 못하는 공무원에게 휘둘리는 지방 공무원들의 코미디는 오피스의 아성을 따라갈 것인가.

▶ 사우스랜드(SouthLAn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10. 23 (9:00 PM)
■ 장르 : 경찰 / 액션 / 서스펜스 / 범죄
■ 출연 : Kevin Alejandro(네이트 모레타 형사), Benjamin McKenzie(벤 셔먼 경관), Arija Bareikis(치키 브라운 경관), Michael Cudlitz(존 쿠퍼 경관), Shawn Hatosy(새미 브라이언트 형사), Regina King(리디아 아담스 형사), Michael McGrady(다니엘 살링거 형사), Tom Everett Scott(러셀 클락 형사)

■ 내용 :
2009년 4월 미드시즌 드라마로 출발했으나 호평을 받으며 단숨에 정규시즌으로 뛰어오른 드라마. ER 제작진이 만든 드라마로 파일럿을 비롯한 1시즌은 7편만 주문되어 조기 종료되었지만 2시즌은 13 에피소드를 주문받은 상태다. LAPD로 활약하는 경찰 이야기를 잘 그린 현실적인 드라마라는 평. 벤 경관은 부유한 가정 출신 경찰로 아버지와의 갈등 가정 문제 등으로 고민하다 경찰이 된 인물, 벤을 트레이닝 시키는 존 쿠퍼는 게이로 상으로 먹기 시작한 약물 중독 때문에 고생하는 고참 경관이다. 리디아 형사는 어머니를 돌보는 형사이고, 치키 브라운은 최초로 여성 SWAT이 되고 싶어하는 싱글맘이다, 새미 브라이언트 형사는 집안일 때문에 경찰일을 종종 방해받곤 한다. 1시즌에 총을 맞은 러셀이 완전히 회복되어 복귀할 수 있을 지, 결혼은 이어질 지, 총상의 정신적 휴우증은 없을지. 자신의 성적 정체성을 오랫동안 비밀로 해온 존 쿠퍼 경관이 커밍아웃을 함에 따라 주변의 시선이 어떻게 영향을 변화될지. 2시즌엔 실제 범죄가 어떤 식으로 발생하는지 더 묘사할 듯하다는데 캐릭터들이 겪을 변화도 주요 내용.

▶ 히어로즈(Hero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9. 21 (8:00 PM)
■ 장르 : SF / 액션 / 드라마
■ 출연 : Hayden Panettiere(클레어 배넷),Milo Ventimiglia(피터 페트렐리), Masi Oka(히로 나카무라), Jack Coleman(노아 배넷), James Kyson Lee(안도 마사하시), Greg Grunberg(맷 파커맨), Cristine Rose(안젤라 페트렐리), Ali Larter(트레이시 스트라우스), Robert Knepper(사무엘 설리반), Sendhil Ramamurthy(모힌더 스레시), Zachary Quinto(사일러)

■ 내용 :
에피소드 1인 '(Volume 5: Redemption) Orientation'와 에피소드 2인 'Jump, Push, Fall'가 21일 연속방송된다. 평범한 사람들이 어느날 자신이 초능력을 가졌음을 알게 되면서 초능력을 나쁜 방향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항하고 대참사를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는 이야기. 1시즌의 시작은 아버지의 죽음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찾게 되는 모힌더 스레시, 아들과 함께 사는 니키 샌더스, 시공간을 이동하는 히로 나카무라, 네이선과 피터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4시즌까지 오는 동안 수많은 초능력자들이 나타났고 4시즌에선 초능력자들의 집단인 컴퍼니와 카니발의 대립이 구체화된다. 4시즌에 대부분의 주연들은 1시즌 때의 생활로 돌아가고 Dawn Oliveri(리디아 역), Madeline Zima(그레첸 역, 클레어의 대학 룸메이트) 등이 새로 추가되고 사일러 역의 재커리 퀸토가 재등장할 것이라 한다. Rick Worthy 역시 맷의 새로운 LA 경찰 파트너로 추가되는 배역. 사무엘 역의 Robert Knepper도 재등장한다. 새로운 여성 악당의 추가, 단코의 재등장, 히로와 안도의 새로운 사업, 안도의 초능력 개발, 사일러에 대항할 수 있는 존재, 트레이시 스트라우스의 복수, 히로의 능력 회복 등 이번 시즌에도 떡밥은 끝나지 않는다.

▶ 30 락(30 Rock)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10. 15 (9:30 PM)
■ 장르 : 코미디 / 시트콤
■ 출연 : Tina Fey(리즈 레몬), Alec Baldwin(잭 도나기), Tracy Morgan(트레이시 조단), Jane Krakowski(제나 마로니), Jack McBrayer(케네스 파셀), Scott Adsit(피트 혼버거), Judah Friedlander(프랭크 로시타노), Katrina Bowden(세리 제록스), Keith Powell(투플러 슈플록), Lonny Ross(조시 지라드), Kevin Brown(닷 컴), Grizz Chapman(그리즈)

■ 내용 :
NBC 프로그램 쇼 TGS의 제작자들, 작가, 배우, 방송국 간부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리고 있는 이 시트콤은 SNL의 작가로 활약한 제작자이자 주연, 티나 페이가 겪었던 일들을 소재로 하고 있다. 쟁쟁한 게스트 스타의 출연으로도 유명한 '30 Rock'의 뜻은 록펠러플라자 거리 30번지란 뜻으로 NBC스튜디오가 위치한 GE 건물이 있는 곳이다. 이 시리즈의 주연이자 '트레이시 조단과 함께하는 TGS 쇼'의 수석작가 리즈 레몬(티나페이), 쇼를 진행하는 간판 스타 트레이시 조단, 리즈의 절친이자 TGS를 함께 진행하는 굴욕의 스타 제나 마로니, 명랑하고 젊고 고분고분한 NBC 보이 케네스, TGS의 프로듀서이자 리즈의 친구인 피트 호론버거, 그리고 방송국의 부사장이자 말 한마디로 끊임없이 간섭하고 쇼의 방향을 좌지우지하는 열혈 잭 도너기까지. 매력적인 배우 리즈 레몬의 운영도 노련하지만 각기 개성있는 배우들의 연출도 볼만한 최고의 코미디다.

▶ 로앤오더 성범죄전담반(Law & Order: Special Victims Unit)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11
■ 방영일 :  2009. 9. 23(9:00 PM)
■ 장르 : 범죄 / 수사 / 법률
■ 출연 : Christopher Meloni(엘리엇 스태블러), Mariska Hargitay(올리비아 벤슨), Richard Belzer(존 먼치), Ice-T(오다핀 투투울라), Stephanie March(알렉산드라 캐봇), B.D. Wong(조지 황), Tamara Tunie(멜린다 워너), Dann Florek(돈 크레이겐), Christine Lahti(소냐 팩스톤)

■ 내용 : '
사법집행기관에선 성적인 범죄를 가장 극악무도한 범행으로 간주한다. 뉴욕 경찰은 이 성범죄를 조사하기 위한 전담 엘리트 형사들을 배치하고 이 수사팀을 SVU라 부른다' 로앤 오더 시리즈의 프랜차이즈로 11시즌을 맞은 이 시리즈는 카리스마있는 형사 엘리엇과 영리한 형사 올리비아가 핵심인물로 활약하고 있다. 로앤 오더의 이름을 잇고 있지만 범죄 소재나 특징에 있어 SUV 시리즈 만이 차이점을 갖고 있다. 엘리엇 스테블러 형사는 경험많은 베테랑 형사고 그의 파트너 올리비아 벤슨은 자신의 과거로 인해 이 특수수사팀을 선택한 형사이다. 이 팀 전체를 지휘하는 도날드 크레이건 반장은 거칠지만 지원을 아끼지 않는 리더로 수사팀 멤버들이 부딪히는 복잡한 상황을 지침을 준다. 발티모어의 살인수사팀에서 전근온 존 먼치 형사는 음모론을 주장하는 거리 수사의 달인이자 신랄한 유머감각을 가진 인물이다. 먼치의 파트너인 오다핀은 독특한 유머 감각과 수사 경험이 먼치와 기묘한 매치를 이루는 인물이다. 이외에도 각종 소장을 비로한 법적 지원을 마련하는 검사 캐봇, 주요 증거를 채취하는 법의학자 닥터 황, 검시관 멜린다 워너 등이 이 특별수사팀과 함께 한다. 11시즌의 첫 에피소드는 'Unstable' 로 '프리즌 브레이크'의 석호필로 유명한 Wentworth Miller가 성폭행 피해자를 구하는  경찰 네이트 켄달 역으로 출연한다. 올리비아, 엘리엇과 함께 일하게 된 성격급한 경찰 켄달과 연쇄 성폭행범 케이스가 주요 내용. 두번째 에피소드에선 '윌앤 그레이스'로 유명한 에릭 맥코맥이 돈으로 여자를 유혹하는 중년남자를 연기한다.

▶ 로앤오더(Law & Ord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0
■ 방영일 : 2009. 9. 25 (8:00 PM)
■ 장르 : 범죄 / 수사 / 법률
■ 출연 : Anthony Anderson(케빈 버나드 형사), S. Epatha Merkerson(아니타 반 뷰런 경위), Jeremy Sisto(사이러스 루포 형사), Linus Roache(마이클 커터 검시관), Alana de la Garza(코니 루비로사 검시관), Sam Waterston(잭 맥코이 검사)

■ 내용 :
명실공히 NBC 최고 장수 드라마시리즈(범죄 드라마로서는 최장기 시리즈, 드라마로서는 두번째로 긴 시리즈)로 자리잡은 로앤오더는 법에 의해 범죄자를 잡고 법에 따라 처단하여 법과 질서를 지킨다는 원래의 의미에 따라 뉴욕의 모든 강력 범죄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경찰과 검사 이야기. 20시즌 프로모와 캐스팅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 20시즌의 첫번째 에피소드 'Memo From The Dark Side'는 젊은 베테랑의 시신이 주차장에서 발견되고 법무부에서 일하던 법학 교수가 용의자로 지목되는 내용이다.




▶ 세리(Sherri)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10. 5 (10;00 PM)
■ 장르 : 코미디 / 시트콤
■ 출연 : Sherri Shepherd(세리 패터슨), Tammy Townsend(셀리아 마슨), Malcolm Jamal Warner(케빈), James Avery(레드몬드), Brandon Khalil(보), Elizabeth Regen(안지 길라르디), Kali Rocha(서머 디키)

■ 내용 :
30 Rock에서 트레이시 조단의 아내 안지 조단 역을 맡고 있고, ABC 프로그램 '더 뷰'의 공동진행자, 스탠드업 코미디의 강자인 세리 셰퍼드. 세리의 경험에 '약간' 바탕을 둔 세리의 이야기, 싱글맘이자 사무보조원, 파트타임 코미디언/배우 인 세리는 부정을 저지른 남편과 이혼하고 자신이 인생으로 돌아가려 한다. 자신의 친구와 친구의 아들을 집에 들인 세리, 남편은 친구와 바람을 피우고 세리는 이혼을 하게 된다. 세리에게 위안과 격려를 주는 존재들은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다.

▶ 리타 락스(Rita Rock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10. 5 (10;30 PM)
■ 장르 : 코미디 / 시트콤
■ 출연 : Nicole Sullivan(리타 클레멘스), Richard Ruccolo(제이 클레멘스), Tisha Campbell-Martin(패티 매닉스), Natalie Dreyfuss(할리 클레멘스), Kelly Gould(쉐논 클레멘스), Raviv Ullman(킵)

■ 내용 :
니콜 설리반이 과중한 일상에 시달리는 중년, 정체성의 위기에 처한 부인이자 엄마 리타 역을 맡았다. 남편 제이와의 로맨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9살짜리 딸의 요구사항에 맞춰줘야한다. 쉐넌과 10대의 도전적인 딸 할리, 그리고 항상 곁에 있어주는 남자친구 킵까지. 직장 승진에서조차 탈락하자 리타는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된다. 다시 젊은 리타로 태어나기 위해 그녀는 쳐박아둔 기타의 먼지를 털고 그녀의 시끄러운 배달부 패티와 백수 이웃인 오웬과 함께 차고 밴드를 만들게 된다. 그녀의 인생에 사랑을 되돌려주길 바라면서. 직장과 가정, 아이들에 지친 일상 중에 단 몇시간 만이라도 자신에게 투자하고 싶은 주부, 그녀의 기타를 들고 차고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시즌 20에피소드가 예정되어 있다.



* Sci-fi란 채널이 syfy로 2009년 7월 7일 채널명 변경되었습니다.

▶ 스타게이트 유니버스(Stargate Univers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10. 2 (9;00 PM)
■ 장르 : SF / 액션 / 서스펜스 / 미스터리
■ 출연 : Robert Carlyle(니콜라스 러쉬 박사), Justin Louis(에버렛 영), David Blue(엘리 월리스), Brian J. Smith(매튜 스캇), Jamil Walker Smith(로널드 기어), Elyse Levesque(클로에 암스트롱), Alaina Huffman(타마라 조한슨), Ming-Na(카밀 레이), Lou Diamond Phillips(데이비드 텔포드)

■ 내용 :
영화로 출발한 스타게이트 시리즈의 스핀오프가 드디어 유니버스로 확장되었다. 리차드 딘 앤더슨(Earth 에피소드 출연 예정)을 비롯한 세명의 스타게이트 스타가 크로스오버될 예정이고 이미 1시즌 20개 에피소드의 제목과 플롯이 확정된 상태다. 트레인스파팅과 풀몬티로 유명한 배우 로버트 칼라일(듣기엔 스타게이트 메인 중 최초의 영국 배우라 한다)이 메인을 맡았다. SGU의 설정은 군인, 과학자, 민간인으로 세분야로 구성된 팀이 수백만년전에 은하 탐사를 위해 쓰였던 우주선 데스티니에서 벌이는 모험이다. 고대인들이 스타게이트를 통한 첫번째 우주 여행을 떠난 동안 데스티니는 미리 프로그램된  우주 탐사 미션을 수행했고 고대인들은 떠나간 채 무인 우주선으로 남겨져 있었다. 고대 우주선에 접근하기 위해선 이전 시리즈에서 알려지지 않았던 9개의 쉐브론을 열 수 있는 주소가 필요하다. 시리즈는 현대의 지구 군인들과 과학자들이 한차례의 비밀 베이스 공격을 받은 후 데스티니를 움직이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그들은 데스티니를 구동할 수도 없고 지구로 되돌아올 수 조차 없다. 다만 데스티니가 다른 스타게이트로 들어가 잠시 동안 멈췄을 대만 스타게이트를 통해 다른 행성을 방문할 수 있다. 음식을 비롯한 생존을 위한 공기, 물의 부족도 생명을 위협한다. 파일럿에서 만 세 명의 대원이 죽어갈 것이고 살기 위해선 우주선의 비밀을 풀어야 한다. 매 에피소드 마다 데스티니가 다른 은하를 방문하는 이야기가 될 지도 모른다.

▶ 생츄어리(Sanctuar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10. 9 (10;00 PM)
■ 장르 : 범죄 / SF / 미스터리
■ 출연 : Amanda Tapping(닥터 헬렌 매그너스),  Robin Dunne(닥터 윌 짐머맨), Emilie Ullerup(애쉴리 매그너스), Ryan Robbins(헨리 포스), Christopher Heyerdahl(존 드루잇), Christopher Heyerdahl(빅풋)

■ 내용 :
아름답고, 불가사의한 닥터 헬렌 매그너스, 그리고 그녀의 새로운 동료 법의학 정신과의사 닥터 윌 짐머맨, 그리고 그녀의 겁없는 딸 애쉴리, 이렇게 세 사람은 사람들 사이에서 살고 있는, 기이하고 때로는 끔찍한 존재들, 우리가 흔히 몬스터라 부르는 존재를 추적하고, 연구하고 보호한다. 헬렌 매그너스는 157세의 나이로 아버지의 연구를 이어 인간 과학과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연구하고 인간진화의 비밀을 풀고자 한다. 딸인 애쉴리는 어머니가 키우는 지하의 괴물과 함께 자란 탓인지 겁이 없고 용감하다. 어릴 적 악몽을 무서워하던 정신과 의사 윌은 매그너스에게 발탁되어 이들에게 합류하게 된다. 1시즌의 캐릭터 이외에 2시즌에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



▶ 시크릿 걸프랜드(Secret Girlfrien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10. 7 (10:30 PM)
■ 장르 : 코미디
■ 출연 : Michael Blaiklock(샘), Sara Fletcher(제시카), Alexis Krause(맨디), Derek Miller(필), Italia Ricci(사샤)

■ 내용 :
Atomicwedgietv.com의 획기적인 코미디 시리즈에 기반을 이 드라마는 일인칭 시점의 주인공이 제일 친한 친구와 함께 여러 여자들을 찾아 헤매고 여자친구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적인 데이트 과정을 풍자적으로 보여준다. 필과 샘은 인터넷 이슈를 찾아 헤매는 동안 항상 데이팅 팁을 서로에게 전해준다. 사이코 전 여자친구 맨디와 현 여자친구 제시카 사이에서 비밀을 지키며 왔다갔다하는 샘. 그 과정을 일인칭 시점으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모든 행동의 중심에 서게 만드는 코미디. 



▶ 화이트 칼라(White Colla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10. 23 (10:00 PM)
■ 장르 : 범죄 / 수사 / 드라마
■ 출연 : Matt Bomer(닐 카프리), Tim DeKay(피터 브룩 요원), Tiffani Thiessen(엘리자베스 브룩), Willie Garson(모찌)

■ 내용 :
'사이크' 후속으로 방영되는 화이트 칼라는 여러해동안 추격을 거듭하던 사기꾼과 FBI 요원이 믿을 수 없는 파트너십을 공유하는 이야기다. 매력적이고 궤변가인, 그리고 세계 최고의 사기꾼인 닐 카프리는 결국 그의 숙적, FBI 피터 요원에게 잡히고 만다. 그동안은 닐이 원하는 걸 모두 가질 수 있었지만 여자친구 만은 얻을 수 없었던 닐. 닐이 떠나버린 애인 케이트를 찾아 감옥을 탈출했을 때 피터는 한번 더 닐을 체포하지만 닐은 감옥으로 돌아가는 대신 자유를 주면 달아난 범죄자들을 잡을 수 있는 범죄 지식을 제공하겠노라 제안한다. 피터는 닐이 법망 안에서는 알 수 없는 통찰력과 직감을 지녔음을 알게된다. 닐은 자신의 독특한 능력을 연방정부를 돕기 위해 쓰게 된다.




▶ 프라이데이 나잇 라이트(Friday Night Light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10. 28 (9:00 pm)
■ 장르 : 스포츠 / 드라마 / 가족
■ 출연 : Kyle Chandler(에릭 테일러), Connie Britton(타미 테일러), Zach Gilford(맷 사라센), Aimee Teegarden(줄리 테일러), Brad Leland(버디 게리티), Jesse Plemons(랜드리 클락), Adrianne Palicki(타라 콜렛), Scott Porter(제이슨 스트릿), Minka Kelly(라일라 게리티), Gaius Charles(브라이언 윌리암스), Taylor Kitsch(팀 리긴스)

■ 내용 :
한 마을의 희망이자 유일한 오락거리인 풋볼팀. 고등학교 풋볼팀인 딜론 팬서스는 시골 고등학교이지만 꽤 뛰어난 쿼터벡을 갖춘 팀이다. 첫 부임한 에릭은 첫경기에서 제이슨이 부상을 입어 하반신 마비가 되자 맷을 새로운 쿼터벡으로 키워 다시 선수들의 재능을 이끌어 낸다. 4시즌엔 세월이 흐름에 따라 많은 캐릭터들이 교체된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인물도 있고 3학년이 된 출연자들도 있다. 맷은 전체 13에피소드 중 7에피소드를 다시 출연하고 줄리와의 관계를 이어가게 된다. 작가 파업시 캔슬 위기를 맞았지만 DirectTV로 전파를 탄 후 다시 NBC에 방영된다고 한다.



▶ 프리즈너(The Prison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미니시리즈
■ 방영일 : 2009. 11. 15
■ 장르 : SF / 스파이 / 미스터리
■ 출연 : Ian McKellen(two), Jim Caviezel(six), Ruth Wilson(313),
Hayley Atwell(4-15), Lennie James(147), Jamie Campbell-Bower(11-12
), Will Kemp(23-30)

■ 내용 :
1967년 17 에피소드로 제작되었던 영국 컬트 드라마 시리즈를 재해석하여 6편의 미니시리즈로 제작했다. 'Six'로 알려진 한 전직 스파이가 '빌리지'라는 곳에서 깨어나게 된다. 그는 자신이 어떻게 그곳에 가게 됐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빌리지를 계속 걸어가는 동안 자신의 동료 거주민들이 이름 대신 숫자로 불리우며 살고 있단 걸 알게 된다. 누굴 믿어야할 지도 모르고 이전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이 빌리지 시스템에 의해 지속적인 감시를 받던 Six는 빌리지의 숨겨진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자신이 왜 그곳에 가게 된 건지, 도망갈 방법이 있는지 알아내려 한다. Two의 정체와 One의 정체 그리고 Six를 데려온 목적 등이 주요 미스터리.


Syndication (컨텐츠 배급)

▶ 레전드 오브 시커(Legend of the Seek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11. 7
■ 장르 : SF / 모험 / 드라마 / 판타지
■ 출연 : Craig Horner(리처드 사이퍼), Bridget Regan(케일런 앰넬), Bruce Spence(제드 조랜더), Tabrett Bethell(카라), Craig Parker(다큰 랄), Jay Laga'aia(체이스 브랜드스톤), David de Lautour(마이클 사이퍼)

■ 내용 :
배급자가 케이블에 직접 공급하는 방식으로 방영되는 이 드라마는 '반지의 제왕' 제작진이 만든 판타지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다. 12부작 소설 '진실의 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판타지. 중간계가 악으로부터 위협받으면 브레니건에서 몇천년만에 태어난 장자, 시커가 악을 물리치고 사람들을 구원해준다는 전설에 따라 다큰 랄은 브레니건의 모든 장자들을 죽이지만 리처드 만 살아남아 결계 넘어 미들랜드에서 자라게 된다. 시커를 찾아 결계를 넘은 컨페서 케일런은 나무꾼으로 자란 리처드와 마법사 제드를 찾는다. 우여곡절 끝에 시커로서 맹세한 리처드는 중간계로 넘어와 힘을 키우고 모험을 하며 다큰 랄을 물리칠 준비를 한다. 나무꾼으로 자라다 시커가 된 자유분방하고 착한 성격의 리처드, 모든 사람이 그 앞에 서면 진실을 말하게 한다는 나이도 과거도 알 수 없는 아름다운 컨페서 케일런, 리처드에게 말하지 않은 비밀이 많은, 리처드의 이웃에서 모르는 척 은둔하던 무시무시한 마법사 제드까지. 이들의 대서사시는 카라라는 새 캐릭터가 추가되어 제 2부를 맞는다.



▶ 손즈 오브 아나키(Sons of Anarch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8 (10:00 pm)
■ 장르 : 범죄 / 드라마
■ 출연 : Charlie Hunnam(잭스 텔러), Ron Perlman(클레이 머로우), Katey Sagal(젬마 텔러), Drea de Matteo(웬디), Maggie Siff(타라), Mark Boone Jr.(바비), Kim Coates(티그), Tommy Flanagan(치브스), Johnny Lewis(하프-색), Ryan Hurst(오피), Theo Rossi(쥬스), William Lucking(피니), Jay Karnes(에이전트 콜), Ally Walker(에이전트 스톨), Dayton Callie(치프 어셔)

■ 내용 :
시즌 2 첫에피소드 'Albification'이 엄청난 시청율을 기록했단 후문이다. 흔히 폭주족이라 표현하는 할리데이비슨을 탄 남자들, 오토바이 클럽, 갱단 이야기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시리즈. 가상의 마을 차밍에 사는 손즈 오브 아나키의 또다른 이름은 샘크로(SAMCRO, The Sons of Anarchy Motorcycle Club, Redwood Original)이다. 오토바이 클럽의 아들로 태어나 팀의 제 2리더가 되고 자신의 양아버지와 대립하는 주인공 잭스는 마약중독자 웬디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자신의 양아치 생활을 뒤돌아 보게 된다. 클레이는 갱단의 리더지만 잭스의 어머니인 젬마는 진정한 배후세력이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갱단은 무기거래, 마약, 살인을 비롯한 여러 불법적인 일에 손을 대 최초의 오토바이 그룹과는 많이 달라진 상태. 그들의 불법적인 활동을 겨냥한 경찰과 정부기관의 움직임도 만만치 않다. 2시즌 전체 내용은 클럽 내부의 갈등으로 멤버들의 목숨이 위협받는 상황이 될 듯하다.

▶ 필라델피아는 언제나 맑음(It's Always Sunny in Philadelphi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5
■ 방영일 : 2009. 9. 17 (10:00 pm)
■ 장르 : 블랙코미디 / 시트콤
■ 출연 : Glenn Howerton(데니스 레이놀즈), Kaitlin Olson(스위트디 레이놀즈), Charlie Kelly(찰리 켈리), Rob McElhenney(맥), Danny DeVito(프랭크 레이놀즈)

■ 내용 :
저예산 드라마로 시작해 의외로 히트하고 주연을 두 명이나 추가한 후5시즌이나 달려온 이 블랙코미디는 필라델피아 뒷골목에서 '패디'라는 아일리쉬 펍을 운영하는 친구들 이야기다. 데니스, 찰리, 맥 이 세 사람이 운영하는 장사도 안되는 이 바에서 친구들과 동생, 그리고 데니의 아버지가 벌이는 좌충우돌 에피소드. 시즌 2에서는 데니스와 디의 아버지 프랭크로 유명한 코미디언 대니 드 비토가 등장해 친구들에게 끼워달라 떼를 쓰고 사고를 저지르기도 한다. 모든 걸 가볍게 처리하는 듯하지만 마약, 장애, 테러 등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를 다루고 있기도 하다. 5시즌 첫 에피소드 'The Gang Exploits the Mortgage Crisis'에서 데니스, 맥, 프랭크는 부동산에 가고 디는 부유한 커플의 일을 대신해준다. 찰리는 법적인 문제로 변호사를 들락거리기 시작한다.

▶ 닙턱(Nip/Tuck)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6
■ 방영일 : 2009. 10. 14 (10:00 pm)
■ 장르 : 드라마
■ 출연 : Dylan Walsh(션 맥나라), Julian McMahon(크리스찬 트로이), John Hensley(맷 맥나라), Joely Richardson(줄리아 맥나라), Kelsey Batelaan(애니 맥나라), Linda Klein(린다)

■ 내용 :
FX의 닙턱은 6시즌 19번째 에피소드인 100번째 에피소드를 채우고 종결된다. 드디어 마지막 장을 펼칠 때가 된 것이다. '잘라 밀어넣다'는 뜻의 '닙턱'이란 단어는 성형수술을 의미한다. 항상 막장스럽단 평을 받고 화려한 사진에 엽기적인 성형 컨셉으로 티저를 채워왔던 닙턱에 대한 아쉬움이 남지만 인기가 더 떨어지기 전에 마무리하기로 결정한듯하다. 마이애미 성형외과 의사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션과 크리스찬은 서로의 성격과 가치관도 다르지만 잘 어울려 성공적인 생활을 해나간다. 크리스찬의 출생의 비밀, 그리고 방황으로 두 사람은 파멸의 위기를 겪고 병원도 위태로워진다. 또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의 기형적인 이야기들로 의사로서 우울해하기도 하지만 두 친구는 5시즌에 LA로 병원을 옮겨 다시 개업한다. 6시즌 첫 10개 에피소드는 정규시즌에, 나머지 9개 에피소드는 여름에 방영된다.




▶ 캘리포니케이션(Californication)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9. 27 (10:0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David Duchovny(행크 무디), Natascha McElhone(카렌 반 더 비크), Madeleine Martin(베카 무디), Evan Handler(찰리 렁클), Pamela Adlon(마시 렁클), Madeline Zima(미아 크로스)

■ 내용 :
엑스파일 데이비드 듀코브니의 TV 복귀작으로 더 유명한 드라마. 19+의 통속적인 내용도 화제가 되었다. 섹스 중독증에 걸린 소설가 행크 무디는 동거하던 여자친구에게 어린 딸을 있지만 그의 방탕함에 질린 여자친구 카렌은 딸 베카를 데리고 다른 남자와 결혼하려 한다. 베카에게 호감을 사고 싶어도 별나고 어린 딸은 문제 행동을 일삼고 아빠의 행동에 실망하기만 하고 카렌에게 돌아와 달라 조르고 싶어도 이미 카렌이 결혼할 남자, 빌의 딸 미아와 원나잇을 즐긴 상태다. 소설도 잘 써지지 않고 다른 여자도 만나기 힘든 대책없는 행크에게 우여곡절 끝에 딸과 카렌이 돌아와 잠시 행복한 시간을 갖지만 2시즌엔 과거에 사귀던 여자 중 소냐에게 아이가 생긴 것 같다. 결혼까지 고려하던 그들의 관계는 다시 불안해진다. 경찰서에서 알게 된 유명 음악 프로듀서 애쉬비의 자서전을 써주기로 한 행크는 애쉬비의 여자친구가 된 미아를 만난다. 그녀는 자신과의 연애 이야기, 즉 나이든 남자와의 연애를 소설로 써 인기를 끈다. 소냐에게 생긴 아이 때문에 방황했던 행크였지만 태어난 그녀의 아기가 흑인으로 판명되자 행크를 떠나려던 카렌은 다시 행크와 함께 하게 된다. 행크의 친구 찰리는 데이지를 만나 불륜에 빠지고 포르노 산업에 뛰어들었다가 머시와 이혼하려하지만 결국 망하고 데이지와 헤어지게 된다. 데이지 때문에 창피한 소동까지 벌이던 찰리. 3시즌은 애쉬비의 자서전이 쫄딱 망하고 딸에게 인심을 얻고 싶었던 행크가 교사로 일하게 되는 내용으로 프로모션 이미지처럼 여고생들 사이에 있는 행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찰리와 마시는 다시 돌아와 각자 이혼할 궁리를 하기 시작한다.

▶ 덱스터(Dext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9. 27 (9:00 PM)
■ 장르 : 드라마 / 액션 / 범죄
■ 출연 : Michael C. Hall(덱스터 모간), Julie Benz(리타 베넷), Jennifer Carpenter(데브라 모간), C.S. Lee(빈스 마스카), Lauren Velez(마리아 라구에타), David Zayas(엔젤 발티스타), James Remar(해리 모간), Erik King(독스), Geoff Pierson(매튜), Christina Robinson(아스토르)

■ 내용 :
혈흔분석가이자 살인마를 죽여 정의를 구현(?)하는 연쇄살인마, 덱스터의 이야기가 4시즌으로 돌아왔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첫번째 에피소드 유출본이 돌아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형사 가정에 입양되어 동물을 죽이는 등 남다른 살인 본능을 보인 덱스터는 양아버지 해리에 의해 그 행동을 교정하려 노력하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해리는 그 본능을 돌려 사회의 악을 처단하는데 쓰도록 교정한다. 결국 겉으론 평범한 경찰 혈흔분석가이지만 남모르게 살인을 저지르는 살인마로 변하는 덱스터가 탄생한다. 덱스터는 자신의 살인 현장에 증거를 남기지 않도록 훈련됐으므로 의심받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시즌 2부터는 동료 경찰 독스 만은 밤길 미행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덱스터를 뒤따라 다닌다. 3시즌엔 리타, 라일라 등 여자친구를 사귀기에 여념이 없었던 덱스터 이야기가 펼쳐졌다. 리타의 임신과 덱스터의 고민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살인은 끝나지 않았던 시즌. 4시즌엔 리타 베넷과 결혼하여 그녀의 두 의붓딸과 자신의 어린 아들을 키우느랴 정신없이 바쁜, 과로에 시달리는 덱스터가 등장한다. 천진난만하게 웃는 아기와 함께 살인 현장에 가기도 하고 아이를 돌보는 시간 때문에 살인할 시간도 모자라는 덱스터는 직장에서 졸기까지 하는 지경. 처단해야하는 연쇄살인마 Frank Lundy 까지 돌아와 덱스터의 잠시간은 점점 더 줄어들 듯하다.



▶ 보어드 투 데스(Bored To Death)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20 (9:30 PM)
■ 장르 : 코미디 / 탐점
■ 출연 : Jason Schwartzman(조나단 에임스), Ted Danson(조지 크리스토퍼), Zach Galifianakis(레이 휴스톤), Heather Burns(리아), Trieste Kelly Dunn(소피아), Oliver Platt(리차드 앤트렘)

■ 내용 :
브룩클린의 작가인 조나단 에임스는 잡지 에디터와의 과음 탓으로 깨질듯한 두통과 함께 일어나고 두번째 소설은 쓸 수도 없는 상태다. 극악한 현실을 마주 치느니 차라리 백일몽에 빠져 영웅이 되고 액션맨이 되고 싶은 조나단은 부업으로 사립 탐정일을 하기로 한다. 이 엉뚱한 코미디 시리즈 '보어드 투 데스'는 조나단 에임스(여러 책의 작가 이름이기도 하다)가 돈키호테 같은 꿈을 꾸며 클래식 소설 속 명탐정이 되려하는 동안 일어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데미지스'의 테드 존슨이 조지 크리스토퍼 역으로 출연한다. 그는 유명 잡지 에디터로 조나단의 보스이기도 하다. Galifianakis는 코믹북 일러스트레이터인 레이 휴스턴 역을 맡았다.

▶ 커브 유어 앤수지애즘(Curb Your Enthusiasm)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7
■ 방영일 : 2009. 9. 20 (9:0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Larry David(래리 데이비드), Jeff Garlin(제프 그린), Cheryl Hines(쉐릴 데이비드), Susie Essman(수지 그린), Richard Lewis(리처드 루이스), Bob Einstein(마티 펑크하우저)

■ 내용 :
사인펠드로 성공한 작가 래리 데이비드가 모큐멘터리 형식으로 찍은 이 코미디는 마치 실제 상황인 것처럼 대본없이 애드립으로 장면을 연출하고 이어나간다. 드라마를 시청하고 쉐릴이 실제 래리의 아내인듯 착각한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자신이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 알게 된 실제 친구들이 극중 한 배역 인양 스스럼없이 출연하기도 한다. 자기 중심적이고 사회성에 문제 있는 주인공, 7시즌 에서는 래리가 유명 미국드라마였던 '사인펠드'의 스탭과 캐스트를 불러 모으는 내용이다. Jerry Seinfeld, Julia Louis-Dreyfus(올드 크리스틴의 주연 여배우 - 사인펠드 특집 모드는 사진 참고) 등의 작가와 배우들이 모여 과거 자신의 역할을 재연해본다.



이미지 출처, 참고기사 :

* 방영일자가 한달 이상 남은 드라마들, 제작기간이 촉박한 드라마들은 트레일러 및 프로모가 미처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추후 업데이트 예정). 방송국에서 직접 배포되지 않는 트레일러 역시 저작권 문제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저작권 문제가 예민하오니 각자 출처에서 다시 퍼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