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미국 드라마 정보

2009년 가을 정규시즌 미국 드라마 소개(2)

Shain 2009. 9. 9. 12:20
728x90
반응형
2009 에미 어워드에도 어김없이 기라성같은 스타들이 노미네이트 되었다. 막대한 자본과 시청율을 자랑하는 미국 드라마 시장을 상징하듯 그들의 연기 역시 세계적인 관심 대상이 되는 모양이다. 상업성을 기반으로 한 TV 드라마에 사회적인 메시지를 바란 것은 아니지만 또 예술적 완결성을 기대하는 것도 아니지만 종종 이런 시상식들이 진정 '작품'을 평가하는 잣대인지 회의적일 때가 있다.

한가지 분명한 건 그들이 어떤 잣대로 최고 수상자를 가리든 간에 많은 시청자들이 그 드라마들을 좋아한다는 것이고 그 다양한 드라마들이 사람들을 움직이기도 한다는 점이다. 조금은 사회성을 자각한 드라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을 해보지만 사람들은 '재미있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는 단순한 원리 역시 잘 알고 있다. 오락성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TV에 바라는 정점인 것이다. TV의 영향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든 그 점은 변하지 않을 듯하다.

House M.D.로 드라마 시리즈 최고남자 배우상에 도전하는 Hugh Laurie


개인적으로 이번에 소개할 방송국은 NBC나 CBS, ABC라는 어떤 채널 보다도 오락적인 작품을 많이 만드는 방송국이라 생각한다. 유난히 신작들을 빨리 내놓는 FOX와 CW의 기대작들을 둘러볼 시간이다. 이들 중 시청율에 의해 잘려나갈 드라마가 더 많을 것이다. 뱀파이어 다이어리(The Vampire Diaries), 글리(Glee)를 비롯한 장기 홍보된 신작 파일럿들도 있지만 후속 에너지는 두고 볼 일이다.



▶ 글리(Gle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9 (9:00 pm)
■ 장르 : 뮤지컬 / 코미디 / 로맨스
■ 출연 : Matthew Morrison(윌 슈에스터), Lea Michele(레이첼 베리), Cory Monteith(핀 허드슨), Jessalyn Gilsig(테리 슈에스터), Jayma Mays(엠마 필즈베리), Chris Colfer(커트 험멜), Jane Lynch(수 실베스터), Dianna Agron(퀸 파브레이), Dianna Agron(퀸 패브레이), Kevin McHale(아티 아브라함), Amber Riley(메르세데스 존스), Mark Salling(퍽), Jenna Ushkowitz(티나 코헨 장), Heather Elizabeth Morris(브리트니)

■ 내용 :
오하이오주 작은 마을의 윌리엄 맥킨리 고등학교는 1993년 단한번 합창대회에서 우승한 적 있다. 그 뒤로 간신히 명맥만 유지하고 언제 해산될 지 모르는 합창부. 부유하지 않은 대부분의 지방 고등학교들이 그렇듯 돈에 연연하는 교장은 합창부 교사를 해고시키고 FOX TV에 출연해 학교의 명예를 지켰다는 치어리더부, 마을의 인기 종목인 풋볼부 정도만 지원해준다. 학교의 아이들은 대개의 지방 고등학생들이 그렇듯 희망도 없고 별볼일 없는 미래를 가진 아이들이지만 유독 합창부 '찌질이'들에게는 더 악랄하게 군다. 이 드라마는 '하이스쿨 뮤지컬' 드라마에 이은 뮤지컬 드라마로 배경 자체는 상당히 전형적이다.
간신히 모인 아이들의 실력은 보잘것없고 노래를 좋아하는 선생님은 돈도 없고 생활고에 치이는 상황이고 아이들은 노래를 불러야할 이유도 모르지만 결국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이야기. 시카고, 아가씨와 건달들, 레 미제라블 등 뮤지컬 좀 봤다 싶은 사람들은 당연히 기억하고 있을 명곡들을 훌륭한 가창력으로 부르는 아이들은 체격도 인종도 각자의 배경도 전혀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개성있는 아이들이다. 두 게이 아버지 밑에서 공주로 자란 레이첼, 언뜻 봐서는 성별을 알 수 없는 커트, 휠체어를 자유 자재로 다루는 아티, 자신은 코러스가 아니라 비욘세라는 메르세데스, 마약을 소지했다는 협박에 못이겨 참가한 핀 등. 극적인 재미를 증폭시킨 이 드라마는 5월 첫 파일롯이 방송되고 13 에피소드가 다 촬영된 후 정규시즌에 편성되었다. 노래 잘하기로 유명한 배우 'Kristin Chenoweth'가 고정이 된다는 이야기가 돌았지만 현재로서는 1 에피소드 출연상태다.

▶ 브라더스(Brother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25 (8:00 pm)
■ 장르 : 코미디 / 가족
■ 출연 : Michael Strahan(마이크), Daryl Chill Mitchell(칠), CCH Pounder(아델), Carl Weathers(코치)

■ 내용 :
최근에 은퇴한 전직 NFL(풋볼) 플레이어인 마이크 트레이너는 잘 생기고 부유한, 뉴욕에서 화려하게 살던 남자지만 부상을 입을 뻔한다. 엄마 아델에게 전화하자 휴스턴에 있는 집으로 돌아오라 이야기하고 마이크는 자신의 인생은 계속 변해갔지만 가족들은 항상 그 자리에 있었음을 깨닫는다. 마이크의 동생 칠은 교통사고를 당해 인생이 크게 변한 상태로 항상 휠체어를 타고 있다. 동생은 스포츠 테마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 형에게 도움을 얻을 만도 하지만 약간의 라이벌의식 때문에 거절하고 있다. 풋볼 스타가 고향집으로 돌아와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

▶ 프린지(Fring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17 (9:00 pm)
■ 장르 : 미스터리 / SF / 호러 / 스릴러
■ 출연 : Anna Torv(올리비아 던햄), Joshua Jackson(피터 비숍), John Noble(월터 비숍 박사), Lance Reddick(필립 브로일리스), Jasika Nicole(아스트리드 판스워스), Kirk Acevedo(찰리 프랜시스),  Blair Brown(니나 샤프), Mark Valley(존 스캇), Leonard Nimoy(윌리엄 벨)

■ 내용 :
충격적이고 기묘한 비행기 생체 테러로 시작된 프린지 1시즌은 J.J. Abrams가 만든 엑스파일의 후속작이란 평가를 받았다. 시청자들의 평은 엇갈리지만 대표 SF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이 드라마는 매사추세스 지역 보스턴에 위치하고 국토안보부의 관리를 받는 FBI 프린지 팀의 이야기. 정규 과학의 영역이 아닌 과학의 틀에서 해결되지 않는 초자연적 현상들을 조사하며. 이 프린지 현상이 불특정 다수에게서 발생하는 '패턴'과 그 배후를 연구한다. FBI 요원 올리비아 던햄은 비행기 테러로 애인이 목숨이 위험해지자 프린지 과학의 최고 권위자이지만 정신병원에 수용되었던 '미친' 비숍 박사와 그의 천재 아들 피터 비숍과 함께 초자연적 현상들을 파헤쳐 나간다. 필립과 아스트리드, 찰리는 연구팀을 운영하고 보조하는 관련 요원들. 또 비숍 박사의 전동료이자 매시브 다이나믹의 회장인 윌리엄 벨(무려 스타트랙의 레오나드 니모이다)도 이 드라마의 한 축. 지난 시즌 마지막에 윌리엄 벨이 평행세계의 존재와 그 경험, 그리고 오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그 비밀까지 폭로한데 이어 올리비아가 평행세계로 건너간 것으로 알려졌는데 피터 역시 다녀올 것인지 여부와 두 세계가 가진 비밀, 피터와 월터 박사의 관계, 관찰자의 존재 등이 이번 시즌의 여전한 '떡밥'. 2시즌 첫번째 에피소드는 'A New Day in the Old Town'이란 제목으로 올리비아가 평행세계에서 돌아오고 피터가 그녀에게 정보를 얻으려 한다는 내용이다. 2시즌에서는 그들이 맞서고 있는 적의 정체가 알려질 듯하다.

▶ 돌하우스(Dollhous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25 (9:00 pm)
■ 장르 : SF / 미스터리 / 액션
■ 출연 : Eliza Dushku(에코), Harry J. Lennix(보이드 랭턴), Fran Kranz(토퍼 브링크), Tahmoh Penikett(폴 발라드), Enver Gjokaj(빅터), Dichen Lachman(시에라), Olivia Williams(아델 데위트), Amy Acker(위스키), Alan Tudyk(알파), Miracle Laurie(노우벰버)

■ 내용 :
미드 시즌 드라마였으나 정규시즌으로 돌아온다. 조스 웨던의 TV 드라마, 돌하우스. 파이어플라이 멤버 알란 터딕의 출연에 이어 2시즌엔 서머 글루가 돌하우스의 숨겨진 요원으로 최소 2편 이상 출연 예정이라 한다. 에코는 '액티브' 혹은 '돌'이란 이름으로 불리는 존재로 원래의 인격과 과거가 완전히 지워진 상태다. 그들은 엔지니어가 투입하는 인격을 쓴 채 자신의 임무를 수행한다. 각종 지식에서부터 기술, 동작, 언어 등등 한 명의 돌에게 부여될 수 있는 정보는 다양하고 실제 인물들의 정보가 혼합된 형태가 되기도 한다. 에코는 어느 경우에도 믿을 수 있는 핸들러, 보이드 랭턴, 그리고 다른 돌들과 함께 그들 만의 공간에서 거주하는데 그곳을 돌하우스라 부른다. 기억과 인격이 지워진 상태에서 에코가 자신의 과거를 하나씩 기억해내 짜맞춰가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 노력하고 FBI의 폴 발라드는 돌하우스의 뒤를 쫓고,  조직의 미스터리한 정체가 드라마의 극적 재미. 미드 시즌 동안 1시즌 방영으로 큰 기대를 모았지만 예상 만큼 높은 시청율이 나오지 않았다. 조스 웨던의 드라마를 캔슬할 경우 110만통의 이메일을 받을 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이 드라마를 살렸다고. 2시즌을 리뉴하는 대신 조스 웨던은 드라마 예산 삭감에 동의했다고 한다.

▶ 라이투미(Lie to M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28 (9:00 pm)
■ 장르 : 액션 / 서스펜스 / 범죄
■ 출연 : Tim Roth(칼 라이트만), Kelli Williams(질리언 포스터), Brendan Hines(엘리 락커), Monica Raymund(리아 토레스), Mekhi Phifer(벤 레이놀즈)

■ 내용 :
2009년 1월에 1시즌이 방영되었으나 정규시즌으로 편성되어 9월 말에 돌아온, 흥행에 성공한 미드시즌 드라마. 본즈( Bones)와 크로스 에피소드가 논의된적 있지만 아직 실현여부가 알려지지 않았다. 정신심리학박사인 폴 에크먼이란 인물을 모델로 주인공의 캐릭터가 만들어졌다. 이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라이트먼 연구소는 법기관과 정부기관의 의뢰에 따라 사람들의 몸짓, 표정, 손발 동작등을 연구하고 거짓말 안에 숨겨진 진실과 사람들의 속임수를 밝혀낸다. 사람들의 행동 만으로 거짓말을 판단하는 칼 라이트만 박사는 이혼한 전처와 딸 하나를 둔 냉소적인 인물이다. 시즌 2 역시 새로운 거짓말, 사건으로 에피소드가 구성된다. 다중인격장애를 앓는 한 여성이 각기 다른 인격으로 내뱉는 말이 거짓말인지 판별하는 사건, 인질극을 벌이는 동안 일어난 살인사건, 라이트면 박사의 라이벌 등이 주요 에피소드가 된다. 포스터 박사의 이혼, 라이트만의 기억 속 미스터리 역시 또다른 2시즌의 내용.

▶ 틸데스('Til Death)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10. 2 (8:30 pm)
■ 장르 : 코미디 / 시트콤
■ 출연 : Brad Garrett(에디 스타크), Joely Fisher(조이 스타크), Eddie Kaye Thomas(제프 우드콕), Kat Foster(스테프 우드콕), J.B. Smoove(케네스 웨스트체스터)

■ 내용 :
의외로 장기간 방영된 이 시트콤은 한국에선 그리 알려지지 않은 편이다. 결혼한지 오래된 부부, 교사인 에디 스타크와 여행 에이전트로 일하는 조이, 갓 결혼한 신혼부부 이웃, 에디가 일하는 고등학교 교감인 제프 우드콕과 와일드한 과거를 가진 신랄한 아내 스테프. 두 부부 간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 정규시즌 오픈까지 자세한 프로모가 제작되지 않은 상황으로 3시즌으로 제프와 스테프 부부가 떠난다는 말이 들려온다. 첫 에피소드의 제목은 'The Courtship of Eddie's Parents"으로 플로리다로 여행간 에디 부부 이야기.

▶ 본즈(Bon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5
■ 방영일 : 2009. 9. 17 (8:00 pm)
■ 장르 : 범죄 / 드라마 / 액션 / 미스터리 / 로맨스
■ 출연 : Emily Deschanel(닥터 템퍼렌스 본즈 브레넌), David Boreanaz(실리 부스), Michaela Conlin(안젤라 몬테네그로), Eric Millegan(재커리 유라이어 애디), T. J. Thyne(잭 스탠리 호긴스), Jonathan Adams(다니엘 굿맨), Tamara Taylor(카밀 샤로안), John Francis Daley(닥터 랜스 스위츠)

■ 내용 :
불타버린 시신이나 매장된 지 오래된 시신으로 사건의 전모를 밝히기는 힘들다. 제퍼소니언 연구소의 법의학자 템퍼렌스 브레넌 박사와 그녀의 연구소 동료들은 미궁에 빠진 사건을 도와달라는 FBI의 요청으로 남겨진 시신의 신원이나 사건의 배경 등 뼈에 담긴 비밀들을 풀어낸다. 본즈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뛰어난 박사와 현장경험이 뛰어난 FBI 요원 실리 부스 사이의 티격태격 다툼도 이 드라마의 볼거리. 그래픽 작업으로 시신의 얼굴을 복원해내는 안젤라, 시신 주변의 곤충으로 사망시의 상황을 밝혀내는 잭, 심리학자 스위츠, 연구소 전체의 관리를 책임지는 고고학자 카밀 등 다양한 구성원이 과학적인 접근을 펼치는 매력적인 드라마. 신디 로퍼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5시즌 첫번째 에피소드는 'Harbingers in the Fountain' 이다. 뇌수술을 받은 부스가 스위츠로부터 정상 판정을 받고 업무로 복귀한다. 안젤라는 타로카드 점을 보고 분수 아래에 여러 개의 뼈가 묻혀 있다고 한다. 부스와 브레넌은 그 말을 두고 의심하지만 놀랍게도 타로 점괘에서 있을 것이라 했던 바로 그 곳에서 11구의 시체 잔해가 발견된다.

▶ 하우스(House M.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6
■ 방영일 : 2009. 9. 21 (8:00 pm)
■ 장르 : 의학 / 미스터리
■ 출연 : Hugh Laurie(닥터 그레고리 하우스), Lisa Edelstein(리사 커디), Omar Epps(에릭 포어맨), Robert Sean Leonard(제임스 윌슨), Jennifer Morrison(앨리슨 카메론), Jesse Spencer(로버트 체이스), Peter Jacobson(크리스 트압), Olivia Wilde(레미 서틴 해들리)

■ 내용 :
한쪽 다리를 절고 혼자 살며 심각한 바이코딘 중독인 의사 하우스는 프린스턴 병원에서 자신의 진단의학과 소속 전문의 3명, 카메론, 체이스, 포어맨과 함께 환자들의 미스터리한 질병을 진단한다. 환자의 목숨이나 기분 보단 자신의 진단을 더 중요시하는  별나고 괴팍한 행동 때문에 물의를 일으키곤 하지만 의학적 능력 만은 최고인데다 친구 커디와 윌슨이 항상 그를 감싸주기 위해 노력한다. FOX의 간판 드라마 하우스는 미드시즌부터 하우스의 티저 광고를 뿌려왔다. 5시즌엔 윌슨, 커디와의 갈등이 고조되어 그 어느 때보다 '인간적'인 사건들로 변모하던 괴짜 의사 시리즈가 이번 6시즌엔 파격적인 셋팅으로 관심을 끌었다. 바로 환각을 보는 하우스 박사의 자발적인 정신병원 입원이다. '의사가 환자가 될 땐 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거냐?'라는 광고문구처럼, 그 어떤 복잡한 질병도 제대로 추리해내고 의학 지식은 둘째가라면 서러운 이 천재 의사에게 '바이코딘 해독'이란 새로운 해결과제가 생긴 듯하다. 물론 정신병원에서도 그 독설과 미친듯이 열중하는 성격은 버리지 못해 담당 의사 놀란과 두뇌 싸움을 벌이고 같이 입원한 동료들과 사고를 치지만, 금방 자신이 있던 자리, 진단의학과장으로 복귀할 듯하다.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던 포어맨과의 갈등, 그리고 그동안의 병력을 의심하는 동료들과의 갈등, 연인처럼 대하던 커디와의 갈등 등이 앞으로의 이야기가 될 듯. 휴로리는 이 괴짜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곧 그만둘지 모른다는 이야길 했었다 하니 잘 하면 6시즌이 하우스의 마지막 시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정체와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을 꼼꼼히 정의내리는, 진단의학계 전문 의사, 하우스의 모티브가 된 인물은 '셜록 홈즈'라 한다.




▶ 멜로즈 플레이스(Melrose Plac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8 (9:00 pm)
■ 장르 : 드라마
■ 출연 : Katie Cassidy(엘라 심스), Colin Egglesfield(오기 커크패트릭), Stephanie Jacobsen(로렌 영), Jessica Lucas(릴리 리치몬드), Michael Rady(조나 밀러), Shaun Sipos(데이비드 브렉), Ashlee Simpson-Wentz(바이올렛 포스터), Thomas Calabro(닥터 마이클 맨시니), Laura Leighton(시드니 앤드류스), Josie Bissett(제인 맨시니), Daphne Zuniga(조 레이놀즈)

■ 내용 :
'90210 프랜차이즈의 다섯번째 작품'이란 별명을 가진 멜로즈 플레이스는 92년 FOX에서 방송된 동명 드라마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90210이 '비버리힐즈, 90210'의 스핀오프 형태로 발전했듯이 멜로즈 플레이스 역시 과거 버전의 스핀오프로 출발한다. 90210이 평균 시청율은 받으며 인기를 끌었듯 90년대 이슈 드라마 리메이크로 재미를 보겠단 의도가 보이는 드라마. CW의 신작 중 가장 먼저 방송 리스트에 올랐지만 과거의 부활이란 부분 때분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하퍼스 아일랜드', '수퍼내추럴'로 잘 알려진 케이티 캐시디가 메인 출연진으로 발탁되었다. 제시카 심슨의 동생으로 알려진 애슐리 심슨의 출연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리지널 캐스팅 멤버의 게스트 출연 역시 주요 포인트. 이외에도 근사한 외모의 젊은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여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LA 멜로즈, 스페니쉬 스타일의 고급 아파트에 유행의 첨단을 걷는 20대 초반 젊은이들이 이웃을 이루며 산다. 그 아파트의 주인은 미모의 40대 여성, 시드니 앤드류스(오리지널 출연 멤버)로 모든 입주자들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시드니는 잘 생기고 반항적인 젊은 남자 데이비드 브렉과 사귀는 중이다. 그녀와 복잡한 과거가 얽힌 그의 아버지, 닥터 마이클 맨시니(오리지널 출연 멤버)와 데이비드는 시드니가 사람들을 다루기 위해 협박도 꺼리지 않는 사람임을 알게 된다. 또다른 입주자인 엘라 심스는 잘 나가는 홍보담당자로 한때는 시드니를 자신의 멘토로 생각했었지만 엘라가 시드니를 배신하자 아파트에서 퇴거해달라 협박하며 그녀의 이력에 흠집을 내고 사이가 틀어진다. 시드니는 입주자인 오기 커트패트릭에게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알콜중독자 모임에서 오기와 마주친 시드니는 쉐프가 되고 싶은 꿈을 적극 지지해주는 친구가 된다. 오기를 격려해 최고 레스토랑 Coal의 부조리장이 되었지만 시드니가 다시 음주를 시작하는 바람에 둘의 관계는 다시 소원해진다. 그외에도 학자금 대출을 갚을 돈이 절실히 필요한 의대생 로렌 영, 교사인 여자친구 릴리 리치몬드와 동거하는 영화제작자, 조나 밀러 등이 거주하는 그 아파트에 큰 눈을 가진 21세의 바이올렛 포스터(애슐리 심슨)가 살게 된다. 기대에 부풀어 LA에 온 그녀는 아파트 안쪽 풀에서 피범벅이 된 시체를 발견하자 충격을 받는다. 사건 발생 후 경찰은 데이비드를 의심하지만 대부분의 거주자들이 죽은 시드니와 원한관계가 있음을 알게 된다. 90년대 드라마에 살인이란 요소를 가미해 리메이크된 시리즈.

▶ 뱀파이어 다이어리(The Vampire Diari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10 (8:00 pm)
■ 장르 : 로맨스 / 호러 / 틴에이저
■ 출연 : Nina Dobrev(엘레나 길버트), Paul Wesley(스테판 살바토르), Ian Somerhalder(데몬 살바토르), Katerina Graham(보니 배넷), Steven R. McQueen(제레미 길버트), Sara Canning(제나 소머스), Zach Roerig(맷 도노반), Candice Accola(캐롤라인 포브스), Michael Trevino(타일러 락우드), Kayla Ewell(비키 도노반)

■ 내용 :
웹사이트를 통해 공격적으로 웨비소드를 뿌리는 중이다. 1991년 출간된 동명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뱀파이어 붐을 타고 제작된 드라마로 '트와일라잇'의 TV 버전이란 평도 듣고 있다.
4개월전 부모가 모두 끔찍한 차사고로 사망한 후 17살의 엘레나 길버트와 15살 제레미. 한때 학교의 최고 스타로 모든 친구들과 잘 어울렸던 엘레나는 이제 슬픔 때문에 모두를 피한다. 엘레나와 제레미는 사고 이후 그들의 쿨하지만 압도적인 이모 제나와 살고 있다. 제나는 그들의 보호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엘레나는 친한 친구들인 보니, 프레너미 캐롤라인, 옛남친 맷 덕분에 간신히 기운을 차려가지만 제레미는 고통을 감추기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등 위험한 길에 들어선다. 맷의 여동생인 비키가 돌연 자신의 라이벌 타일러와 어울리자 제레미는 더욱 힘들어한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엘레나와 친구들은 잘생기고 신비로는 전학생 스테판에게 매혹된다. 엘레나와 스테판은 첫눈에 서로에게 끌리지만 스테판의 행동이 점점 더 이상해지자 엘레나는 당황한다. 그는 엘레나의 부모님 묘지에 갑작스레 나타난곤 한다. 스테판의 어두운 비밀은 그가 뱀파이어라는 것. 어느날 비키가 뱀파이어에게 물리자 스테판은 집으로 돌아가 뱀파이어인 그의 형 데이몬이 15년 만에 돌아온 것을 알게 된다. 형 역시 엘레나에게 끌리고 있다. 그들은 한세기전 과거에도 같은 여자를 사랑한 적이 있다. 착한 뱀파이어와 나쁜 뱀파이어, 버지니아 매직홀에서 한 여고생을 두고 뱀파이어 형제들이 갈등한다.

▶ 뷰티플 라이프(The Beautiful Lif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9. 16 (9:00 pm)
■ 장르 : 로맨스 / 드라마 /
■ 출연 : Mischa Barton(소냐 스톤), Ben Hollingsworth(크리스 앤드류스), Corbin Bleu(이삭 타일러), Elle Macpherson(클라우디아 포스터), Ashley Madekwe(마리사 델피나), Sara Paxton(라이나 메이어), Nico Tortorella(콜 쉐퍼드)

■ 내용 :
애쉬튼 커처가 투자, 제작하는 드라마로 부인 데미 무어의 출연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렇지만 최근 미샤 버튼이 벌인 자살 소동과 전체 스토리에 대한 회의적인 반응으로 인해 흥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 애쉬튼 커쳐의 또다른 투자 실패작이 될 지 주목받는 드라마. 뉴욕에서 공동생활을 하며 모델일을 하는 남녀들의 삶을 그리고 있다. 매혹적이고 섹시한 패션쇼 모델들의 삶, 그러나 신인 모델들은 그 이면의 모습이 얼마나 불안정하고 경쟁이 치열한지 금방 깨닫게 된다. 두 10대 모델, 어리숙한 라이나 메이어와 아이오와 농장 출신의 기막힌 미남 크리스 앤드류. 라이나는 디자이나 잭 포젠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서고 그녀의 친구 소냐에게 갔어야 할 스포트라이트가 모두 라이나를 향하게 된다. 소냐는 비밀스런 이유로 외국에 나갔다 돌아와 과거의 수퍼모델로서의 위치를 되찾고 싶어한다. 라이나와 소냐가 최고의 패션 모델 자리를 두고 경쟁할 동안 크리스는 전직 수퍼모델 클라우디아 포스터 소유의 Covet 모델 에이전시에 발탁되게 된다. 미숙함 때문에 고생하고 있을 때 라이나는 크리스에게 워킹과 긴장푸는 법 등을 가르쳐준다. 그뒤로 여러 새내기 모델들과 함께 모델들의 집에서 살게 된 크리스. 화려하지만 추악한 모델들의 뒷세계를 보며 살아남을 수 있을 지 고민하게 된다.

▶ 90210(90210)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8 (8:00 pm)
■ 장르 : 드라마 / 로맨스 / 틴에이저
■ 출연 : Shenae Grimes(애니 윌슨), Rob Estes(해리 윌슨), Tristan Wilds(딕슨 윌슨), AnnaLynne McCord(나오미 클락), Ryan Eggold(라이언 매튜), Jessica Stroup(실버), Michael Steger(나비드 쉬라지), Lori Loughlin(데비 윌슨)

■ 내용 :
'비버리힐즈 90210'의 리메이크로 관심을 받고 켈리 테일러, 쉐넌 도허티 등의 오리지널 스타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90210이 무사히 2시즌으로 돌아왔다. 시청율 저조로 흥행 실패가 아닐까 우려했지만 시청자를 사로잡은 화려한 구성과 스타들 덕에 합격점을 받은 듯하다. 비버리힐즈의 엄마집으로 돌아온 교장 해리 윌슨의 두 자녀, 딸인 애니와 입양한 아들인 딕슨은 착하고 바르게 자란 아이들이지만 비버리힐즈의 환경에 적응하기엔 지나치게 평범하다. 부유하고 사고투성이인 학교에서 다투는 실버와 나오미 에단 사이에서 애니와 딕슨은 1시즌 내내 시달렸다. 아버지 해리는 나오미 클락의 엄마와 과거 애인 사이였고 둘 사이에 아들이 태어난 관계로 애니와 나오미의 관계는 점점 더 껄끄럽기만 하다. 딕슨과 실버의 사랑도 장애물이 많았고 1시즌 마지막에 벌어진 교통사고는 디근을 고통스럽게 한다. 2시즌에도 딕슨에게 대쉬하는 사샤와 실버에게 마음이 있는 테니스 챔피언 테디가 나타나는 바람에 둘의 사랑은 고난의 연속이다. 누드 사진이 드러나자 질려버려 실버를 포기하는 딕슨, 그리고 실버와 아드리아나 나오미는 다시 친해질 듯하다.

▶ 가십걸(Gossip Gir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9. 14 (9:00 pm)
■ 장르 : 드라마 / 로맨스 / 틴에이저
■ 출연 : Blake Lively(세리나 반 더 우드슨), Leighton Meester(블레어 월도프), Penn Badgley(댄 험프리), Chace Crawford(네이트 아치볼드), Taylor Momsen(제니 험프리), Ed Westwick(척 베스), Jessica Szohr(바네사 아브람스), Kelly Rutherford(릴리 베스), Matthew Settle(루퍼스 험프리), Kristen Bell(가십걸)

■ 내용 :
동명의 인기 하이틴 소설을 드라마로 만들었단 점과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그랜드센트럴 역 등 뉴욕 현장에서 촬영되었다는 점으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배우들의 고가 명품 의상과 액세사리 역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막장스럽(?)다는 표현을 듣는 그 내용은 말할 것이 없다. 뉴욕에서도 가장 부유층만 모여 산다는 센트럴 파크의 동쪽, Upper East Side의 엘리트 부유층 자제들이 다니는 사립고등학교. 1시즌의 시작은 그 고등학교의 학생이었던 세리나가 코네티컷의 기숙 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돌아오는 부분이다. 알 수 없는 이유로 학교를 떠났던 그녀의 귀환은 세리나의 뒤를 이어 잇걸, 즉 퀸이 된 블레어를 긴장하게 하고 그녀들의 오랜 친구인 네이트는 두 친구 사이에서 방황한다. 형편에 맞지 않는 사립고에 전학온 남매 댄과 제니는 조금은 짜증나는 그들의 생활에 익숙해지려 노력하고 댄은 예전부터 좋아하던 세리나와 가까워질 기회를 얻는다. 헤어짐과 설레임을 반복하는 이들 연인의 이야기, 3시즌에선 모두가 대학진학을 한 상태로 블레어가 다니는 뉴욕대학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블레어는 드디어 헤어밴드를 벗고 더욱 화려해진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리나를 괴롭혔던 조지아나(미셀 트라젠버그)가 재등장한다. 힐러리 더프가 'Olivia Burke'란 이름으로 출연한다. 그녀의 역할은 평범한 대학생활을 원하는 유명 영화배우역이다(엠마 왓슨의 대학생활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한다). 네이트와 잠시 사귈 연인역으로 'Joanna García'가(택사스 부자의 딸), 타이라 뱅크스가 'Ursula Nyquist' 역으로 세리나와 함께 일하는 여배우 역을 맡는다.

▶ 수퍼내추럴(Supernatura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5
■ 방영일 : 2009. 9. 10 (9:00 pm)
■ 장르 : SF / 액션 / 미스터리 / 호러 / 스릴러
■ 출연 : Jared Padalecki(샘 윈체스터), Jensen Ackles(딘 윈체스터), Misha Collins(카스티엘), Jeffrey Dean Morgan(존 윈체스터), Jim Beaver(바비 싱어), Samantha Ferris(엘렌 하벨), Julie McNiven(안나 밀튼), Mark Pellegrino(루시퍼)

■ 내용 :
샘과 딘 두 형제는 사람들이 보통 존재한다고 믿지 않는 초자연적 존재들과 싸운다. 어릴 때 초자연적 힘에 의해 일어난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두 형제. 아버지는 그 충격으로 어머니를 죽인 힘의 정체를 찾기 위해 평생을 바친다. 두 아들을 여행길에 동행시키고 악마에 대항해 싸울 힘을 기르게 했지만 샘은 이 생활에 지쳐 헌터로서의 삶을 접고 스탠포드 대학에 진학한다. 어느날 아버지 곁에서 고스트 헌팅을 돕던 딘이 샘을 찾아와 아버지가 갑자기 실종되었음을 알리고 아버지를 찾는 일을 도와달라 말한다. 두 형제는 검은 1967 시보레 암팔라를 타고 전국을 돌며 미신, 전설, 신화 등에 얽힌 초자연적인 현상을 해결하는가 하면 뱀파이어, 늑대인간, 유령같은 존재들을 상대한다. 두 배우의 5시즌 지속 여부를 두고 루머가 돌았고 5시즌이 프리미어되긴 하지만 5시즌이 마지막 시즌이 될 수도 있다는 의견도 많다. 5시즌에선 샘을 풀어준 루시퍼(우리 상상하던 악마와는 다를 거라 한다)가 등장하고 악마의 피가 필요한 샘이 고통스러워한다. 첫번째 에피소드 'Sympathy for the Devil'에선 지옥을 탈출한 악마의 여파를 해결하는 샘, 딘, 바비의 이야기다.

▶ 원트리힐(One Tree Hil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7
■ 방영일 : 2009. 9. 14 (8:00 pm)
■ 장르 : 스포츠 / 로맨스
■ 출연 : James Lafferty(나단 스캇), Bethany Joy Galeotti(할리 제임스 스캇), Sophia Bush(브룩 데이비스), Paul Johansson(댄 스캇), BarryBarry Corbin(휘트니 더햄), LeeLee Norris(마우스 맥페든), Antwon Tanner(안톤 스킬 테일), Danneel Harris(레이첼 가티나), Jackson Brundage(제이미 루카스 스캇),

■ 내용 :
네 명의 주연 남녀중 한 커플이 이번 시즌부터 빠진다. 루카스 스캇과 페이튼 소이어 커플이 드라마에서 빠지고 다른 인물들이 고정 멤버로 자리잡을 듯하다. 첫번째 시즌에선 한마을에 살고 있는 주인공들의 고교 시절 이야기다. 농구를 잘하는 루카스와 나단은 은근히 라이벌 관계인데다 숨겨진 비밀이 있다. 바로 어머니가 다른 이복 형제간이란 것. 루카스는 페이튼, 브룩과 삼관관계로 고민하고 나단은 할리와 사랑이 삭튼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은 농구 스타로서의 꿈을 키우고 각자의 연인을 찾아 어른으로 성장하게 된다. 7시즌에선 세 명의 캐릭터가 추가된다. 할리의 여동생 퀸, 나단의 에이전트 클레이, 그리고 알렉스다. 레이첼 역의 다닐 해리스 역시 이번 시즌에 투입된다. 첫 에피소드 '4:30 AM (Apparently They Were Travelling Abroad)'는 6시즌 이후 1년이 지난 시점의 이야기다. 나단의 스포츠 에이전트 클레이는 나단의 경력을 위협할 수 있는 스캔들에 직면한다. 할리는 여동생의 방문을 받고 기뻐하고 제이미의 7번쨰 생일이 돌아온다.

▶ 스몰빌(Smallvill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9
■ 방영일 : 2009. 9. 25 (8:00 pm)
■ 장르 : SF / 액션
■ 출연 : Tom Welling(클라크 켄트), Michael Rosenbaum(렉스 루터), Kristin Kreuk(라나 랭), Allison Mack(클로이 설리번), Sam Jones III(피트 로스), Annette O'Toole(마사 켄트), John Schneider(조나단 켄트), Eric Johnson(휘트니 포드맨), John Glover(라이오넬 루터), Erica Durance(루이스 레인)

■ 내용 :
유명 영화 슈퍼맨 시리즈에서 고등학생, 청년기의 슈퍼맨만을 묘사하는 드라마, 스몰빌이 드디어 9시즌을 맞았다. '날지 못하는 슈퍼맨'으로 알려질 만큼 초능력과 용기, 재능을 전혀 갖추지 못한 인간적인 슈퍼맨의 모습이 드라마이주 내용이다. 그의 좌절과 사랑 그리고 초능력을 습득해나가는 과정 등이 묘사된다(아직까지 슈퍼맨 복장한번 입지 못한 불쌍한 주인공에게 격려를).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이 등장한 후로 다소 전개가 산만하단 평도 있다. 9시즌 첫번째 에피소는 'Savior'로 클라크는 포트리스에서 훈련을 받기로 결심하지만 조엘은 메트로폴리스로 돌아가 루이스와의 관계를 끊어야한다고 고집한다. 클로이는 루이스가 다시 나타나자 충격을 받고, 루이스는 리전반지로 기억을 잃은 채 다시 나타나 모노레일 사고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며 클락에게 부정적인 존 코벤이란 리포터와 접촉한다. 클로에는 클락이 지미를 구하기 위해 리전 반지를 이용해달라 부탁하지만 클락이 거절하자 관계가 악화된다.





▶ 크래시(Crash)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9. 18 (10:00 pm)
■ 장르 : 드라마
■ 출연 : Dennis Hopper(벤 샌다스), Ross McCall(케니 바타길리아), Arlene Tur(베베 아셀), Clare Carey(크리스틴 에모리), D. B. Sweeney(피터 에모리), Brian Tee(에디 최), Jocko Sims(안토니 아담스), Moran Atias(이네즈), Nick Tarabay(악셀 피넷), Tom Sizemore(애드리안 쿠퍼)

■ 내용 :
드라마 제작자는 글렌 마자(Glen Mazzara), 연기파 배우 데니스 호퍼 주연의 13편 미드. 2004년 산드라 블록 및 여러 배우가 출연했던 영화 Crash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폴 해기스, 돈 치들을 등 영화 제작자들 역시 이 드라마의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성공한 흑인 경찰과 총맞아 죽은 그의 동생, 성공했지만 차별받는 흑인 부부와 흑인 감독관으로 인해 약물 치료를 받지 못하는 백인 가정, LA에 사는 여러 인종이 사람들은 자신 만의 꿈을 꾸며 도시를 채우고 있다. 드라마는 각계각층, 레코드 프로듀서, 부동산개발업자, 세상물정에 빠삭한 운전기사, 밀입국자, 이민자, 경찰, 구조요원, 처지가 다른 그들의 충돌이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전체적으로 지켜보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국계 작가의 에피소드 집필, 또 한국계 배우 브라이언 티(갱단이었다가 응급구조요원이 되는 에디 최 역할)의 출연으로도 화제가 된 적 있다.



▶ 더럼 카운티(Durham Count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1
■ 방영일 :  2009. 9. 7
■ 장르 : 드라마 / 범죄
■ 출연 : Hugh Dillon(마이크 스위니), Justin Louis(레이 프레이저), Hélène Joy(오드리 스위니), Laurence Leboeuf(새디 스위니), Cicely Austin(매디 스위니, Sonya Salomaa(트레이시 프레이저), Greyston Holt(레이 프레이저 주니어), Kathleen Munroe(나탈리 라크루와), Patrick Labbé(톰 바이코프스키), Joel Keller(제이크 샤프), Claudia Fern(록시 칼버트), Jean-Nicolas Verreault(빅가이)

■ 내용 :
원래 캐나다 방송 드라마이나 1시즌부터 다시 미국에 재방영되는 신작이다. 1, 2시즌 모두 6편으로 제작되었다. 자신의 파트너가 살해되고 아내가 유방암 진단을 받자  마이크 형사는 가족과 함께  토론토에서 그가 자란 작은 마을로 이사간다. 그러나 한적한 시골 마을 더햄 카운티에는 무언가 어두운 비밀이 숨겨져 있다. 마이크는 자신의 10대 시절 친구였던 레이 프레이저가 이웃인 걸 알게 되자 순간순간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경쟁적으로 심리 게임을 벌이는 살인자와 복수. 어린 시절의 천적 레이는 과연 연쇄살인범일까?


이미지 출처, 참고기사 :

* 방영일자가 한달 이상 남은 드라마들, 제작기간이 촉박한 드라마들은 트레일러 및 프로모가 미처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추후 업데이트 예정). 방송국에서 직접 배포되지 않는 트레일러 역시 저작권 문제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NBC, HBO를 비롯한, 나머지 다른 방송국의 정보는 다른 날 업데이트 됩니다.
* 이미지는 저작권 문제가 예민하오니 각자 출처에서 다시 퍼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