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시즌이 오기전엔 휴방기이자 여름 시즌이 이어진다. 올해도 여름을 맞아 많은 케이블 드라마들이 전파를 탔다. 2008년 정규시즌의 나머지 파이널 에피소드가 아직도 방영되는 가운데 올해는 5월부터 8월까지 방영되는 여름 드라마들은 유난히 신작이 많다. 조금 늦은 소개 데이터를 오늘 업데이트한다.

인기를 보장하는 기존 시리즈와 달리 새 시리즈는 파일럿 만으로 혹은 짧은 방영 만으로 그 운명을 다하는 경우가 많기에 방영 시작부터 끝이 보이는 드라마 시리즈도 많다. 소재 빈곤에 시달리는 드라마들 중 살아남을 시리즈를 짐작해 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3, 4, 5월 미드시즌 말기에 시작한 드라마는 제외하더라도 여름 시즌 타겟 드라마들을 골라본다(올해는 유난히 한국계 작가와 배우의 작품이 많이 눈에 띈다).



▶ 다크블루(Dark Blu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7. 15 (10:00 PM)
■ 장르 : 드라마 / 액션 / 서스펜스
■ 출연 : Dylan McDermott(카터 쇼 경위), Nicki Aycox(제이미), James Russo(프렌진), José Zúñiga(보일), Omari Hardwick(티), Logan Marshall-Green(딘), Tonantzin Carmelo(지나)

■ 내용 :
한국계 미국작가 더그 정의 각본으로 탄생한 새로운 드라마. 비밀 경찰의 팀장인 카터 쇼가 그의 팀을 이끌고 위험하고 복잡한사건들을 해결하는 이야기. 카터 쇼는 매우 은밀하게 일을 처리해서 같은 팀원들끼리도 서로 같은 사건을 처리하고 있단 사실을모른다. 또한 몹시 상처받은 인물로 과거의 아내를 잃고 모든 삶이 파괴되어 복잡한 위장 수사를 통해 악당들을 쓰러트리고싶어한다. 비밀경찰들과 갈등하는 갓 결혼한 멤버인 티, 악당이 되면 딱 알맞을 거 같은 남자 딘, 그늘진 과거를 가졌지만거짓말에 능해 팀을 잘 다스리는 제이미 등이 그와 함께 한다. 이 드라마는 비밀 경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밀경찰팀에는 많은경찰관들이 있지만 경찰들은 그 조직이 존재한단 자체를 모른다. 주인공 카터는 팀장으로서도 결함이 있지만 사생활 역시 위태로운남자.

▶ 호손(HawthoRN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16 (9:00 PM)
■ 장르 : 의학 / 드라마 / 휴먼
■ 출연 : Jada Pinkett Smith(크리스티나 호손), Suleka Mathew(바비 잭슨), Michael Vartan(탐 웨이크피드), David Julian Hirsh(레이 스테인), Christina Moore(캔디 설리번), Hannah Hodson(카밀 호손)

■ 내용 :
노스 캐롤라이나 리치먼드 트리니트 병원의 수간호사이자 싱글맘인 크리스티나 호손이 병원과 주변인물들을 간호사의 시선으로 바라본이야기. TNT의 클로저, 세이빙 그레이스에 이어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주연급 여성 캐릭터가 탄생했다. 주연을 맡은 Pinkett Smith가 제작자 역할도 겸하고 있다. 동정심 많고 고집센 수간호사 호손은 병원 프런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때로는 업무에 지친 의사와 관리자들을 대신하기도 하고병원에서 꺼리는 병원의 환자들을 돌보기도 한다. 꾸준히 자살하려는 암환자를 구해내는 것도 그녀의 업무. 바쁜 그녀의 병원 생활은그녀의 개인사에도 많은 영향을 끼진다. 그녀의 남편은 일년전 암과 싸우다 사망했고, 그녀는 10대의 딸과 단둘이 살고 있다.모두가 중요한 일상과 편부모 가정생활을 조율하기가 힘든 그녀, 정작 보살핌이 필요한 건 크리스틴이 아닐까.

▶ 클로저(The Clos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5
■ 방영일 : 20090 5. 25 (9:00 PM)
■ 장르 : 수사 / 범죄
■ 출연 : Kyra Sedgwick(브렌다 리 존슨 국장),  J.K. Simmons(포프 차장),Jon Tenney(프리츠 하워드 요원), Corey Reynolds(데이비드 가브리엘 경사), RobertGossett(테일러 경정), G.W. Bailey(프로벤자 경위), Anthony John Denison(앤디 플린 경위),Raymond Cruz(산체스 형사),  Michael Paul Chan(타오 경위), Gina Ravera(다니엘 형사)

■ 내용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키이라 세즈윅. 케빈 베이컨, 그리고 클로저 출연진들과 기쁨을 함께한 그녀는 이번시즌에도 탁월한 심문 전문가가 된다.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프리츠와 결혼한 브렌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일에 대한 열정이남다르고 직장에 시간을 거의 투자하는 형편. 속넓은 프리츠와 브렌다는 삐걱거리지 않고 결혼 생활을 이을수 있을까. 첫번째에피소드는 'Products of Discovery'로 살해된 4명 가족 이야기를 다룬다. 집을 잘못 찾아왔기에 살해당한희생자들을 죽인건 과연 누구일까.
▶ 세이빙 그레이스(Saving Grac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6. 16 (10:00 PM)
■ 장르 : 수사 / 판타지 / 드라마
■ 출연 : Holly Hunter(그레이스 하나다코 형사), Leon Rippy
(얼)
, Kenny Johnson(햄 듀이 형사)
, Bailey Chase(부치 에이다), Laura San Giacomo(레타 로드리게스), Bokeem Woodbine(레온 쿨리)

■ 내용 :
천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을 찾아가는 오클라호마의 형사 그레이스. 홀리 헌터의 첫 TV 드라마 주연작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생각보다 큰 인기를 누리진 못했다. 상상 외의 천사 설정이나 의외의 주인공 캐릭터 설정 등이 특이한 드라마. 천사 얼에 대한 비전을나누던 사형수 레온 쿨리가 지난 시즌에 처형을 당하자 실의에 빠져 있던 그레이스는 또다시 꿈에서 마약 중독된 청소년 닐리가 얼과관련있다는 걸 알게 된다. 햄은 그레이스와 함께 하길 바라며 결국 이혼하게 된다. 그레이스의 경찰 업무 보다는 개인적인 이야기가더 많아질 이번 시즌.

▶ 레이징 더 바(Raising the Ba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6. 8 (10:00 PM)
■ 장르 : 법정 / 드라마
■ 출연 : Mark-Paul Gosselaar(제리 켈러맨), Gloria Reuben(로잘린 휘트맨), Jane Kaczmarek(트루디 캐슬러), Melissa Sagemiller(미쉘 언하트), Jonathan Scarfe(조나단 새건스키), J. August Richards(마커스 맥스래스), Currie Graham(닉 발코)

■ 내용 :
변호사가 법정 안에서 혹은 법정 안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 보스턴 리갈같은 로펌 변호사들이 아닌 국선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드린 드라마로TNT에서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율을 기록했다. 같은 로스쿨을 나온 세 명의 법조인이 라이벌 변호사와 판사로 등장하고 판결 문제로 항상 부딪히며 주인공과갈등한다. 주인공 제리 켈러맨은 이상적인 국선 변호사로 피변호인에게 적정한형량을 구형하고 무죄를 증명할 모든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의 보스인 로잘린은 방어적이고 정열적인 사람으로 국선변호사 사무실에서 비특권층의 권리를 찾아주려 노력한다. 판사 캐슬러는 차기 지역구 변호사가 되고 싶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2시즌 첫번째 에피소드인 'Hair Apparent'는 주인공 제리의 헤어스타일을 중심으로 삼은 에피소드로 장발이었던 주인공이평범한 헤어컷으로 변한 내용이다. 생일을 맞은 주인공과 그의 연인 바비의 내용이 중심.

▶ 레버리지 (Leverag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7.15 (9:00 PM)
■ 장르 : 범죄 / 드라마 / 스릴러
■ 출연 : Timothy Hutton(나단 포드), Gina Bellman(소피 데버러), Christian Kane(엘리엇 스펜서), Beth Riesgraf(파커), Aldis Hodge(알렉 하드슨)

■ 내용 :
'Get ready to get even(되갚아줄 준비가 됐다)'라는 말처럼 법적으로 처리할 수 없는 악당들을 직접 처리하는 레버리지 팀. 전직 보험 조사관이었던 네이트 포드는 자신이 일하던 보험사가 보험료 지급을 거절해 아들이 죽자 알콜 중독으로 세월을 탕진한다.그후 한 부유한 자산가의 요청으로 도둑맞은 물건을 찾기 위해 레버리지 팀을 조직하고 사회의 악당들을 혼내주기 시작한다. 연기 전문 소피, 무술과 무기 다루는데 천재인 엘리엇, 4차원의 천재 도둑 파커, 천재적인 해커인 알렉 등이 모여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다. 은근히 인기가 많은 케이블 드라마



▶ 간호사 재키(Nurse Jacki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8 (10:3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Edie Falco(재키 페이튼), Eve Best(닥터 엘러노어 오하라), Peter Facinelli(닥터 피치 쿠퍼), Merritt Wever(조이 바코우), Haaz Sleiman(모하메드 데 라 크루즈), Paul Schulze(에디 월저), Dominic Fumusa(케빈 페이튼), Anna Deavere Smith(글로리아 아칼리투스)

■ 내용 :쇼타임에서 방영되는 코미디로 무서울 것없이 드센 간호사 재키가 주인공이다. 소프라노스의 에미상 수상자, 다재다능한 이디 팔코가뉴욕 응급 병원의 간호사로 출연했다. 복잡한 일상생활과 과다한 병원 업무를 조율하는 의지강한 여성인 재키는 징징 대는 환자도애처럼 다루고 의사도 이긴다. 디스크에 걸려 옥시코돈같은 약물을 복용해야 정상근무가 가능한 특이한 간호사 재키. 첫방영 내용에등장하는 부분을 두고 뉴욕 간호사 협회에서 모종의 비윤리적인 내용이라 지적한 적도 있다. 첫 방영 이후 꽤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한다.

▶ 위즈(Weed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5
■ 방영일 : 2009. 6. 8 (8:00 PM)
■ 장르 : 코미디 / 가족
■ 출연 : Mary-Louise Parker(낸시 보트윈), Elizabeth Perkins(실리아 호데스), Kevin Nealon(더그), Justin Kirk(앤디 보트윈), Tonye Patano(헤일리아 제임스), Romany Malco(콘래드 쉐퍼드), Hunter Parrish(사일러스 보트윈), Alexander Gould(쉐인 보트윈)

■ 내용 : 섹스 앤 더 시티를 이은 메리 루이즈 파커 주연 드라마. 벌써 시즌 5로 이어저 꿋꿋한 인기를 자랑한다. 중산층 백인이 모여 사는 마을에서 대마초를 길러 판매하는 주부 낸시 이야기. 생활고 덕분에 마리화나를 팔게 되었다는 설정이 우울할 만도 하건만 시종일관 유쾌하게 이어나간다. 5시즌 첫 에피소드 제목은 'Wonderful Wonderful'이다. 실리아의 고난이 될 첫 방영의 내용은 여전히 유쾌하다. 이번 시즌에서 낸시는 임신하고 더그와 사일러스는 마리화나 클럽을 연다. 게스트로 앨라니스 모리셋과 제니퍼 제이슨 리가 출연할 예정



▶ 성공이냐 실패냐(Make It or Break It)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22 (9:00 PM))
■ 장르 : 스포츠 / 드라마 /
■ 출연 : Chelsea Hobbs(에일리 크메코), Ayla Kell(페이슨 킬러), Cassie Scerbo(로렌 태너), Peri Gilpin(킴 킬러), Mia Frampton(베카 킬러), Ashley Fink(Stoner Girl)

■ 내용 :
올림픽 출전을 앞둔 의욕적인 10대 체조 유망주들의 이야길 드라마로 만들었다. 현실과 타협하고 동료들과 경쟁하고, 올림픽 무대에 설 날을 꿈꾸며 꾸준히 훈련하는 체조 선수들의 일상. Peri Gilpin이 코치로 출연하고 주연 Chelsea Hobbs이 장학금을 받고 미국 최고 체조팀(The Rock)에 들어간 새로운 체조선수로, Ayla Kell이 정상의 체조선수로 출연한다. Candace Cameron Bure이 Summer란 이름의 계모로 출연한다. 첫 에피소드는 콜로라도에 있는 체조팀에 들어간 주인공이 그곳을 떠들석하게 만드는 내용.

▶ 루비 앤 더 락킷(Ruby & the Rockit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21 (8:30 PM)
■ 장르 : 시트콤 / 코미디
■ 출연 : Austin Robert Butler(조단 갤러거), David Cassidy(데이비드 갤러거), Patrick Cassidy(패트릭 갤러거), Regi Davis(드러머 에드), Kurt Doss(벤 갤러거), Alexa Vega(루비 갤러거)

■ 내용 :
이 드라마는 과거 10대 아이돌이었던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시트콤이다. 최고의 탑스타였지만 밴드에서 은퇴해 교외에서 조용히 살던 패트릭 갤러거는 Ruby and the Rockits라는 예전 인기 밴드에서 함께 활동했던 동생 데이비드 갤러거를 만나고 태어난 줄도 몰랐던 조카 루비도 만나게 된다. 여전히 락엔롤에 흠취한 데이비드에게 책임감이라곤 찾아볼 수 없다. 패트릭이 데이비드의 10대 딸 루비를 키우게 되며 벌어지는 왁자지껄 에피소드. 실제 주인공인 두 사람은 형제지간이며 제작자로도 참여 중이다.

▶ 내가 널 싫어하는 10가지 이유(10 Things I Hate About You)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7. 7 (8:00 PM)
■ 장르 : 코미디 / 로맨스 / 드라마 / 가족
■ 출연 : Lindsey Shaw(캣 스트랫포드), Meaghan Jette Martin(비앙카 스트랫포드), Larry Miller(닥터 월터 스트랫포드), Ethan Peck(패트릭 베로나), Nicholas Braun(카메론 제임스), Dana Davis(채스터디 처치), Kyle Kaplan(베른슈타인), Chris Zylka(조이 도너)

■ 내용 :
1999년에 만들어진 동명의 영화를 TV시리즈로 리메이크 했다. 영화 속 아버지의 역할은 그대로 TV에 출연한다(닥터 월터 스트랫포드). 원작 영화 역시 세익스피어의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영화. 월터의 예쁘고 인기많은 둘째딸 비앙카는 남자친구를 가지고 싶지만 교제를 금지하는 엄격한 아버지 때문에 불가능하다. 남자친구 하나 없고 성격이 독특한 언니 캣이 남자친구를 사귈 때나 허락해주겠다는 아버지 때문에 비앙카는 호감이 있던 친구 카메론과 함께 캣의 남친을 사귈 작전을 꾸민다. 괴짜로 소문난 패트릭을 캣과 가까워지게 노력하고 작전대로 두 사람은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세계 평화를 원하는 괴짜 언니 캣과 고등학교 인기짱이 되고 싶은 동생의 대비도 재미있다. 영화에서 패트릭 역은 히스 레저가 맡았었다.

▶ 링컨 하이트(Lincoln Height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8. 4 (9:00 PM)
■ 장르 : 가족 / 드라마
■ 출연 : Russell Hornsby(에드워드 서튼, 에디), Nicki Micheaux(제니퍼 서튼, 젠), Chadwick Boseman(나다니엘 레이우즈, 네이트), Rhyon Nicole Brown(엘리자베스 서튼, 리지), Robert Adamson(찰스 안토니)

■ 내용 :
LAPD에 근무하는 경찰 에디 서튼은 가족과 함께 링컨 하이트로 이사가게 된다. 경찰생활을 하며 LA에서 고생하는 에디와 그곳 오랜 이웃들과 친해지고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필사적인 가족들. 그렇지만 보이는 것과 달리 상황은 만만하지 않고 가족들에게는 몹시 위험한 곳이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학교 생활에 맞추려 한다. 3시즌에서 링컨 하이트는 지진으로 발칵 뒤집혔다. 에디와 그의 가족들 그리고 그 이웃들은 어떻게 이 재앙을 극복할 수 있을까?

▶ 미국 10대들의 비밀 생활(The Secret Life of the American Teenag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6. 22 (8:0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로맨스
■ 출연 : Shailene Woodley(에이미), Kenny Baumann(벤), Molly Ringwald(앤), India Eisley(애쉴리) ,Greg Finley(잭), Daren Kagasoff(리키), Megan Park(그레이스)

■ 내용 :
착하고 별문제없던 여고생 에이미가 캠프에서 갑작스레 임신하고 벌어지는 일들을 담담히 그린 드라마. 그들의 방탕한 생활을 그리기보다 갈등하고 불안해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에이미와 주변친구들의 갈등이 1시즌을 채웠다면 2시즌은 아기를 낳은 에이미를받아들여준 벤이 돌변하기도 하고 아기아빠인 리키와 역할 분담을 위해 고민하기도 하는 내용. 어린 부부가 감당하기 힘든 주변의시선과 편견으로 고통받기도 하는 장면이 그려진다고. 예고에 의하면 출연진 중 한 사람이 사망한다. 



▶ 멘탈(Menta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5. 26 (9:00 PM)
■ 장르 : 의학 / 드라마
■ 출연 : Chris Vance(닥터 잭 갤러거), Annabella Sciorra(닥터 노라 스코프), Derek Webster(닥터 칼 벨), Jacqueline McKenzie(닥터 베로니카 헤이든-존스), Marisa Ramirez(클로이 아티스), Nicholas Gonzalez(아트로 수아레즈), Edwin Hodge(말콤 다리우즈 워싱턴)

■ 내용 :
로스앤젤레스 병원에서 정신과 과장으로 일하는 젊고 역동적인 의사, 잭 갤러거의 치료는 어딘가 독특하고 변칙적이다. 그와 사사건건이 부딪히는 보수적인 병원장, 노라 스코프는 예전에 잭과 사귀던 사이. 오해하기 쉬운 환자의 상태를 간파하는 의사 잭의 능력, 환자의 눈을 통해 환영을 보고 환자의 생각과 내면을 잘 읽어내는 그의 감각과 능력은 신비롭기까지 하다.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어떤 어려움도 불사하지 않는 잭과 잭에게 약간의 감정이 남은 병원장 노라와 주변 의사의 티격태격이 드라마의 재미. 이해받지 못하는 천재적인 의사와 병원장이란 포맷은 얼핏 하우스와 비슷한 포맷같지만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 가상현실(Virtuality)
( 트레일러 )
■ 구분 : TV-Movie
■ 방영일 : 2009. 6. 26 (8:00 PM)
■ 장르 : SF / 드라마 / 스릴러
■ 출연 : Nikolaj Coster-Waldau(프랑크 파이크 사령관), Kerry Bishé(빌리 카시미리) Joy Bryant(앨리스 티바듀), José Pablo Cantillo(매니 로드리게즈), Ritchie Coster(지미 존슨 박사), James D'Arcy(로저스 폴린 박사),

■ 내용 :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제작자 Ronald D. Moore가 TV시리즈의 파일럿으로 준비했지만 오더받지 못하고 TV 무비 한편으로 종결된 드라마다. 뉴 암스테르담의 니콜라이 코스터 왈두가 주인공이다. 서기 2050년경 사령관 프랭크를 필두로 리얼리티쇼를 운영하는 컴퓨터 과학자 빌리, 우주생물학자 앨리스, 천체물리학자 매니, 부함장이자 펄스드라이브 엔지니어인 지미 존슨 등 13명의 과학자가 지구가 띄운 첫번째 우주선 Phnaeton을 타고 우주로 10년간의 원정을 떠난다. 그들의 일상생활은 지구에 생중계된다. 죽어가는 지구를 대신할 또다른 태양계를 찾아야하기에 지구의 운명을 책임진다는 막중한 사명감, 그리고 우주 여행의 지루함이 그들을 괴롭히고 그들은 그 부담감과 광기를 덜기 위해 가상세계를 즐긴다. 중간중간 그들은 위험이 닥칠 때 마다 계속 여행을 할 지 결정해야하고 승무원들 사이의 갈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가상 현실 속에서도 미스터리한 일들이 일어나기도 한다. 스타트랙의 가상현실 홀로그램 시스템을 떠오르게 한다.



▶ 웨어하우스 13 (Warehouse 13)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7. 7 (9:00 PM)
■ 장르 : SF / 미스터리 /
■ 출연 : Eddie McClintock(비밀요원 피터), Joanne Kelly(파트너 미카), Saul Rubinek(아티 닐슨), CCH Pounder(미시즈 프레데릭), Allison Scagliotti(클라우디아)

■ 내용 :
대통령을 위기해서 구한 FBI 요원 피터와 미카는 그 보상으로 웨어하우스 13이라는 일급비밀 창고 지킴이로 배정받는다. 그곳에 등록된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사라지면 찾아내고 새로운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찾아내는 드라마틱한 소름끼치는 업무가 그들의 일상. 미스터리한 창고인 그곳의 관리인 아티 닐슨과 조우한 두 사람은 새로운 업무를 설명받는다. 웨어하우스를 지키는 일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들어 있는 아이템들까지 감시해가며 새로운 아이템들을 마주치고 선별하고 분류하는 일들을 맡은 특별한 신참들의 에피소드.

▶ 유레카(Eurek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7. 10 ((9:00 PM)
■ 장르 : 코미디 / Sci-fi / 드라마
■ 출연 : Colin Ferguson(잭 카터 보안관), Salli Richardson-Whitfield(앨리슨 블레이크 박사), Jordan Hinson(조이 카터), Joe Morton(헨리 디콘), Ed Quinn(나단 스타크),Erica Cerra(조 루포 국장), Neil Grayston(더글라스 파고 박사)

■ 내용 :
특이한 천재 마을 이야기 그 세번째 시즌. 보안관 잭 카터는 자신의 반항적인 딸 조이 카터를 LA에 사는 엄마에게 데려다 주던 중 유레카에서 꼼짝 못하게 된다. 미국 정부가 오레곤 주에 몰래 운영하는, 태평양 북서쪽의 마을인 유레카는 천재들의 각종 과학 실험(대부분은 쓸데없는 실험)이 이루어지는 작은 마을이다. 그 마을의 존재는 물론 일급 비밀. 그 마을 보안관의 결원이 생기자 잭은 유레카 마을의 보안관이 되고 다른 마을 사람들처럼 천재는 아니지만,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려 바쁘게 움직인다. 2008년 9월 23일까지 3시즌 8개 에피소드가 방영됐고 올해 나머지 10개 에피소드가 방영된다.



▶ 박애주의자(The Philanthropist)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24 (10:00 PM)
■ 장르 : 드라마 / 액션
■ 출연 : James Purefoy(테디 리스트), Jesse L. Martin(필립 메이드스톤), Neve Campbell(올리비아 메이드스톤), Michael Kenneth Williams(닥스), Lindy Booth(AJ 버터필드), Krista Allen(줄리아 카슨 리스트)

■ 내용 :
간만에 'Rome'의 제임스 퓨어포이를 볼 수 있는 드라마. 돈과 여자 명성을 좋아하는 억만장자 테디는 모든 욕심을 버리고 그의 재산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쓰기로 맘먹는다. NBC 방송국에서 방송될 이 마음 따뜻한 부자 이야기는 남아프리카 모잠비크와 프라하에서 촬영되었다. 그가 방문중인 곳에서 나이지리아의에 허리케인이 닥치자 어린 소년의 생명을 구하게된 테디는 그의 열정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을 위해 쓰기로 맘먹는다. 하와이에서 미얀마로, 캬슈미르에서 파리로, 코소보에서 샌디에고로 이어지는 그의 전세계적인 모험이 시청자를 감동시킬 것이다. 약간은 동떨어진 주인공의 정신세계를 이해하지 못하겠단 반응이 많았지만 실제 인물을 모델로 한 이야기.

▶ 유성(Meteo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Mini-Series
■ 방영일 : 2009. 7. 11/19 (9:00 PM)
■ 장르 : 액션 / 드라마 / SF / 재난
■ 출연 : Christopher Lloyd(레멘 박사), Marla Sokoloff(이모진 오닐), Stacy Keach(크로우 보안관), Billy Campbell(잭 크로우), Michael Rooker(칼빈 스타크), Jason Alexander(체트윈 박사), Mimi Michaels(제니), Kenneth Mitchell(러스 햄스콤), Erin Cottrell(첼시아 햄스콤), Jimmy Pinchak(마이클 햄스콤), Ernie Hudson(브레서 장군)

■ 내용 :
NBC 방송국의 일요 영화 시리즈로 제작된 2편의 미니시리즈(Meteor: Path to Destruction란 제목으로 더 많이 알려졌다). 천문학자 레만 박사와 이모진 오닐은 멕시코의 천문대에서 관측 중 에베레스트산 3배 크기의 소행성 114 카산드라가 궤도에서 벗어나 지구쪽으로 향하고 있단 사실을 알게 된다. 그들은 닥터 체트윈에게 연락하지만 그는 그들의 예측을 과소평가한다. 이 소행성의 유성우는 공룡시대를 멸망시킨 것보다 훨씬 더 큰 규모다. 유성을 관측한 미군은 체트윈박사로부터 부적절한 조언을 듣게 된다. 결국 소행성의 일부가 캘리포니아에 떨어지기 시작하고 사람들은 패닉에 빠지지만, LAPD의 보안관 잭 크로우는 잭과 함께 그의 아내를 죽이고 딸인 제니를 납치한 사이코패스 칼빈 스타크를 잡아들이기로 결심한다.

▶ 스톰(The Storm)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Mini-Series
■ 방영일 : 2009. 7. 26/ 8. 2 (9:00 PM)
■ 장르 : 드라마
■ 출연 : Treat Williams(로버트 테렐), James Van Der Beek(커크 하프너), David James Elliott(브랙스톤 장군), Teri Polo(대니 넬슨), John Larroquette(버드 맥가스), Luke Perry(스틸맨), Marisol Nichols(데본 윌리엄스 형사)

■ 내용 :
스톰은 변덕스런 자연의 힘을 보여주는 미니시리즈 대작이다. 공기와 땅과 바다가 결합하면 지구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는다. 스톰은 자연에 대항하는 인간들의 이야기. 주인공 로버트 테렐은 그의 대기 연구소에서 '기후 조작' 기술을 완성하는데 업적을 남기고 평생을 바쳤다. 그러나 테스트하는 동안 전리층에서 에너지 폭발이 일어나고 그 결과로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난다. 실험의 영향으로 허리케인은 진로를 변경하고 뜨거운 바람이 차갑게 변하고 그 결과 특정지역에 집중호우가 내리기 시작한다. 폭발적인 번개와 폭풍 때문에 건물들은 무너지기 직전이다. 그러나 이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과학자 커크 하프너 만이 이 실험을 종료시킬 수 있다. 최초에 테렐 박사는 이 기술을 인류에 이바지하고자 개발했지만 군부대의 브랙스턴 장군과 테렐은 이 기후조작 기술을 군무기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점쳐보게 된다. 기후로 인한 재앙을 끝내기 위해 하프너와 리포터 대니 넬슨은 테렐의 장치를 망가뜨리기로 계획을 세운다.



▶ 로열 페인즈(Royal Pain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4 (10:00 PM)
■ 장르 : 코미디 / 메디컬 / 드라마
■ 출연 : Mark Feuerstein(행크 로손), Paulo Costanzo(에반 로손).  Reshma Shetty(디비아 카다리), Jill Flint(질 케이시),

■ 내용 :
번노티스의 메디칼 버전. 잘 나가던 의사인 행크가 갑자기 퇴출되어 뉴욕 부유층이 사는 뉴욕 이스트 햄프턴에서 개인주치의로 일하게 된다. 프라이빗 프랙틱스에서 알 수 있듯 로열 패밀리를 상대하는 의사들의 고민은 따로 있는 모양이다. 출세길을 달리고 있는 부룩클린의 응급실 의사 행크 로손은 10대 소년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병원에 입원한 고령의 백만장자를 구하지 못한다. 그에 대한 비난을 받고 병원에서 물러난 행크는 직장도 약혼녀도 잃게 된다. CPA인 동생이 추천하는대로 롱 아일랜드 부유층 커뮤니티 파티에 참석해 어떤 부인의 생명을 살리게 되고 그 지역에 거주하는 부유하고 유명한 인사들의 프라이빗 메디컬 서비스를 운영하게 된다. 부우층 상속자부터 마약 중독자, 골치 덩어리 재벌들의 가십이 펼쳐질 드라마. 

▶ 번노티스(Burn Notic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6. 4 (9:00 PM)
■ 장르 : 액션 / 스파이 / 스릴러
■ 출연 : Jeffrey Donovan(마이클 웨스턴), Gabrielle Anwar(피오나 글레엔), Bruce Campbell(샘 액스), Sharon Gless(매들린 웨스턴)

■ 내용 :
여름 시즌 드라마에 가장 어울리는 시리즈. 마이애미에 고립된 유능한 전직 스파이가 자신이 퇴출된 이유를 찾고 사람들을 도와가며 사는 이야기. 어느날 난데없이 퇴출된 스파이 마이클은 돈도 경력도 직장도 얻을 수 없는 처지가 되자 폭파 전문가 여친, 스파이 친구 샘, 사이가 껄끄러운 엄마의 도움으로 마이애미의 해결사가 된다. 이번 시즌은 마이클을 해고한 조직의 계략으로 경찰과 스파이 조직에 마이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고 그로 인해 마이클이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진다. 3시즌에 마이클을 따라다닐 미인은 마이애미의 형사인 문 블러디 굿. 사사건건 시비걸고 아주 작은 빌미로도 마이클을 체포할 수 있는 형사는 마이클의 가장 큰 골치거리가 된다.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신변까지 고민해야하는 마이클은 위기 속에서 해결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까? 

▶ 사이크(Psych)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09. 8. 7 (10:00 PM)
■ 장르 : 코미디 / 미스터리 / 범죄
■ 출연 : James Roday(숀 스펜서), Dulé Hill(거스 구스터), Timothy Omundson(래시 래스터), Maggie Lawson(쥴스 오하라), Kirsten Nelson(카렌 빅), Corbin Bernsen(헨리 스펜서)

■ 내용 :
아는 것은 많지만 별볼일 없는 남자 숀은 똑똑하고 야무진 친구 거스에게 빌붙어 놀지만 항상 구박만 받는다. 그러던 그가 경찰인 아버지에게 훈련받은 특유의 관찰력과 타고난 직관으로 TV에 나왔던 범죄 사건을 해결하고 영매로서 사건을 예언하는 심령술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게 된다. 그는 자신의 능력을 살려 가짜 심령술사로 범죄 상담 탐정 사무소를 열고 제약회사를 다니던 거스까지 함께 하게된 사무실에서 경찰도 해결 못하는 사건들이 은근슬쩍 사건이 제대로 풀려나간다. 그들의 오버액션과 코미디가 유쾌한 드라마. 4시즌의 첫시작은 래서 형사가 수년간 잡지 못한 미술품 도둑을 찾아내는 내용이다. 




▶ 헝(Hung)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28 (10:00 PM)
■ 장르 : 코미디
■ 출연 : Thomas Jane(레이 드렉커), Jane Adams(탄야), Anne Heche(제시카 핵슨), Charlie Saxton(데이먼), Sianoa Smit-McPhee(다비)

■ 내용 :
레이 드렉커는 고등학교에서 일하는 중년의 농구코치로서 타고난 그의 신체적 조건을 어떻게 이용할 지 잘 알고 있다. Hung은 속어로 특정 신체(?)의 일부가 크단 뜻이다. 레이 드렉커의 상황은 이 보다 더 나쁠 수 없다. 과거 고교 스포츠의 전설이었던 레이는 이젠 중년의 고교 농구코치다. 이혼한데다 집은 불타버렸고 아이들을 돌봐야한다. 레이는 자신의 가장 뛰어난 자산(신체)을 이용해 돈을 벌기로 하고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기로 한다. 자식을 먹여 살리기 위해 호스트(우리 나라식 표현, 에스코트 또는 지골로) 서비스를 하기로 하는 한 남자 이야기. 침대에서 일어나며 구멍난 양말을 신는 포스터가 의미심장하다. 제목을 보고 야한 드라마가 아닐까 하는 생각들을 했었지만 참 운없는 남자의 불행과 고난이 주된 내용이 될 듯.

▶ 폭풍속으로(Into the storm)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TV Movie
■ 방영일 : 2009. 5. 31 (9:00 PM)
■ 장르 : 자서전 / 역사 / 전쟁
■ 출연 : Brendan Gleeson(윈스턴 처칠), Janet McTeer(클레미 처칠), James D'Arcy(적 콜빌), Patrick Malahide(버나드 몽고메리 소령), Robert Pugh(이스메이 장군), Donald Sumpter(헬리팩스 경)

■ 내용 :
BBC와 HBO의 합작 드라마로 2002년 방영된, 전쟁전의 윈스턴 처칠의 인생을그렸던 'The Gathering Storm'의 후속작. 제 2차 세계대전을 맞은 윈스턴 처칠의 연대기를 묘사한 드라마. 해리포터에서 매드아이 무디로 유명한 '브렌단 글리슨'이 처칠 역을 맡고 있다. 드라마는 2차 세계대전 후 1945년 이후어진 영국 선거가 끝나자 처칠이 아내와 딸을 데리고 프랑스로 10일간 여행을 다녀오며 선거 결과를 기다리는 것으로 시작한다. 사면초가에 처한 영국과 나치를 상대하며 힘겹게 전쟁을 이끌어던 처칠은 과거를 회상하고 정치적인 상황을 되돌려본다. 주인공의 무뚝뚝한 얼굴과 겹쳐 '무정한 리더야 말로 전쟁의 가장 강력한 무기다'라는 슬로건이 인상적이다.

▶ 트루블러드(True bloo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09. 6. 14 (9:00 PM)
■ 장르 : 로맨스 / 판타지 / 뱀파이어 / 스릴러 / 미스터리
■ 출연 : Anna Paquin(수키 스택하우스), Stephen Moyer(빌 콤튼), Sam Trammell(샘 멜롯). Ryan Kwanten(제이슨 스택하우스), Rutina Wesley(타라 손튼), Nelsan Ellis(라파엘 레이놀즈), Alexander Skarsgård(에릭 노단)

■ 내용 :
뱀파이어가 마실 수 있는 인공피 트루블러드. 트루 블러드의 개발로 뱀파이어들은 커밍아웃하고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살게 된다. 작고 한적한 마을에 살며 웨이터로 일하는 수키 스택하우스는 사람의 마음을 들을 수 있는 능력자. 그는 난생 처음 뱀파이어를 만나고 사랑에 빠진다. 각종 이상 능력자와 탁월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가 출연하는 풍자 드라마. 1시즌 마지막에 타라가 발견한 시체가 새로운 갈등을 예고하는 가운데 빌 콤튼은 수키를 살리기 위해 뱀파이어로 만든 10대 철부지 뱀파이어 때문에 고생하게 된다. 제이슨은 또다른 사이비 종교에 몰입하고 샘은 자신이 과거에 알고 지내던 마리얀의 등장으로 고민한다. 타라는 마리얀의 집에서 에그를 만난다.

▶ 앙투라지(Entourag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6
■ 방영일 : 2009. 7. 12 (10:3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Adrian Grenier(빈센트 체이스), Kevin Connolly(에릭 머피), Kevin Dillon(드라마), Jerry Ferrara(터틀), Jeremy Piven(아리 골드)

■ 내용 :
영화 한편으로 스타가된 신인배우와 그의 주변 사람들이 연예계 속에서 겪는 이야기들. 앙투라지가 시즌 6로 돌아온다. 매력적인 스타인 빈센트(빈스), 그의 매니저이자 오랜 친구인 에릭, 빈스의 사촌형인 드라마, 그의 뒷처리를 해주는 터틀과 에이전트의 대표인 아리. 측근이란 뜻의 앙투라지 들은 배우 한명이 움직일 때 따라다니는 스태프(가족)과 같은 뜻을 가진 것으로 봐야할 듯하다.매니저 경력이 없는 에릭은 에이전트 아리와 철없는 배우 빈스의 장래를 두고 항상 티격태격한다. 헐리우드 배우들의 그럴듯한 사생활을 보여주며 스타의 카메오 출연으로도 화제를 끌었던 앙투라지엔 릴 웨인, 잭 에프론 등이 이번 시즌 출연 예정이다.



▶ 끝내주는 디바(Drop Dead Div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7. 12 (9:00 PM)
■ 장르 : 코미디 / 로맨스
■ 출연 : Brooke Elliott(제인 빙검), Brooke D'Orsay(데브 돕슨), Margaret Cho(테리 리), Ben Feldman(프레드), Josh Stamberg(파커), April Bowlby(스테이시 바렛), Kate Levering(킴 카스웰), Jackson Hurst(그레이슨 켄트)

■ 내용 :
아름다운 20대의 모델이 죽었다 다시 태어나 보니 나이많고 볼품없는 변호사의 몸을 가지고 있었다! 모델 데브는 끔찍한 교통사고를 당하고 깨어나보니 천국의 문지기인 프레드 앞에 서게 된다. 프레드는 그녀를 이기적인 '빈 껍데기'에 불과하다고 하고 격분한 데브는 그를 설득하려 한다. 그녀는 최근에 사망한 제인 빙검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제인은 그녀와 달리 똑똑하고 사려깊지만 뚱뚱한 변호사였다. 데브는 항상 자신의 아름다움을 의지해 살아왔지만 제인은 충직한 조수 테리를 비롯한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조용히 사는 성격이다. 데브는 자신의 바뀐 몸, 제인의 외모에 적응하려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 신작 코미디에는 한국계 코미디언인 마가렛 조가 출연한다.

▶ 남자사냥꾼(Maneat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미니시리즈
■ 방영일 : 2009. 5. 30/31 (9:0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로맨스
■ 출연 : Sarah Chalke(클라리사 알퍼트), Maria Conchita Alonso(알레한드라), Garcelle Beauvais-Nilon(수지), Gregory Harrison(테디), Judy Greer(그레이비), Marla Sokoloff(제니퍼)

■ 내용 :
2편의 미니시리즈로 사교계 바람둥이로 지내던 클라리샤 앨버트가 세 여자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신랑을 찾으려 한다는 애용. 예쁘고 패셔너블한 여주인공 클라리사는 헐리우드 유명인사들를 즉각 연결할 수 있는 사교계 유명인사다. 32번째 생일을 맞은 클라리사 앞에 아빠는 어린 애인을 데려오자 그녀는 자신은 여전히 싱글이란 생각에 패닉에 빠진다. 그녀는 친구들과 함께 마음에 드는 남자를 목표로 삼고 그 남자가 자신에게 반지를 끼워줄 작전을 짜게 되는데.

▶ 아미 와이브즈(Army Wiv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6. 7 (10:00 PM)
■ 장르 : 드라마 / 패밀리
■ 출연 : Catherine Bell(드니스 셔우드), Kim Delaney(클라우디아 조이 홀든), Brigid Brannagh(파멜라 모란), Sterling K. Brown(로랜드 버튼), Sally Pressman(록시 르블랑), Drew Fuller(트레버 르블랑), Wendy Davis(조안 버튼), Terry Serpico(프랭크 셔우드), Brian McNamara(마이클 홀든), Richard Bryant(제레미 셔우드), Jeremy Davidson(체이스 모란)

■ 내용 :
직업군인 가족들이 모여사는 마을 포트 마샬. 그곳에 있는 다섯 명의 군인 부인들 이야기가 3시즌으로 돌아온다. 구타당하는 드니스, 델타포스의 아내 파멜라, 야심찬 육군대령의 아내 클라우디아와 전직 바텐더 록시까지. 개성강한 아내들의 이야기. 시즌 3에는 클라우디아 조이의 딸 에멀린이 사라져 부인들이 그녀를 돕기 위해 모인다. 남편이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자 클라우디아는 자신의 인생을 희생하기로 하고 그녀는 주변 사람들을 위해 강해지기로 한다. 록시는 자신의 바 문제로 고민하고 파멜라는 남편이 자주 임무로 떠나 있어 엄마와 아빠 역할을 모두 해야한다.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다섯 부인들의 고민은 이번 시즌도 계속된다.



▶ 클리너(the clean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9. 6. 23
■ 장르 : 가족 / 휴먼 / 탐정
■ 출연 : Benjamin Bratt(윌리엄 뱅크스), Grace Park(아카니 쿠에스타), Esteban Powell(아르니 스웬튼), Kevin Michael Richardson(다넬 맥도웰), Amy Price-Francis(멜리사 뱅크스), Liliana Mumy(룰라 뱅크스), Brett DelBuono(벤 뱅크스)

■ 내용 :
실제 인물인  Warren Boyd를 모티브로 만든 드라마로 한국계 그레이스 박이 고정 출연한다. 마약중독자로 험난한 삶을 살던 윌리엄 뱅크스는 딸 룰라가 태어나자 개과천선하고 신과 거래를 한다. 알콜, 마약, 도박, 섹스 등의 중독된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낫게 하는 일을 벌이기로 한 것. 윌리엄은 아카니 아르니 두 사람과 함께 팀을 꾸리고 상대방의 중독을 낫게해줄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할 해결책을 생각해낸다. 가족들과의 어려운 관계도 풀어가야할 윌리엄의 이야기도 중요한 에피소드. 2시즌의 첫번째 이야기는 남편의 재활을 뱅크스 팀에게 의뢰한 부인 이야기로 남편은 전국 금주 연합의 대변인이자 뉴스캐스터이다.



▶ 매드맨(Mad Men)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09. 8. 16 (10:00 PM)
■ 장르 : 드라마 / 역사
■ 출연 : Jon Hamm(돈 드레이퍼), Elisabeth Moss(페기 올슨), Vincent Kartheiser(피트 캠벨), January Jones(베티 드레이퍼), Christina Hendricks(조안 홀로웨이), John Slattery(로저 스털링), Michael Gladis(폴 킨지), Aaron Staton(켄 카스그로브), Rich Sommer(해리 크레인), Bryan Batt(살바토르 로마노)

■ 내용 :
1960년대를 배경으로 만든 매디슨가 광고계 사람들의 이야기, 매디슨가의 AD제작자들을 Mad Men이라 불렀다고 한다. 한국전쟁을 다녀온 후 신분을 바꿔 살고 있는 광고개발자 돈 드레이퍼와 풍요로운 60년대를 누리고 있는 광고사의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아내와 연인들의 이야기가 때로는 우스꽝스럽게 때로는 슬프게 화면을 채운다. 여전히 성공하기 위해 애쓰는 돈의 부하직원들과 피트와의 불륜을 결국 폭로하고 마는 페기 올슨, 아이를 가졌다는 말로 돈드레이퍼를 잡아두는 베티(결국 시즌 3의 아이를 출산한 장면이 카메라에 잡혔다). 불륜을 저지르고 있는 돈 드레이퍼의 앞날이 앞으로도 순탄하기만 할 것인지. 지난 시즌 마지막을 채운 캘리포니아 여행이 어떻게 이어질 지도 관건이다. 




* 위에 사용된 이미지는 해당 방송국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미지이므로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귀속됩니다.


공감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1. 2009.07.18 15:25

    정리하느랴 고생하셨겠어요..
    잘읽고 갑니다

    신작중에 괜찮은게 많네요 호호
    그런데 언제 캔슬크리를 먹을지는 모른다는거 ㅠ..

    •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9.07.20 08: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신작이 나오면 반이상은 캔슬을 당하는 운명이겠죠?
      덕분에 결말도 보지 못하고 정리되는 드라마들이 얼마나 많은지.. 시청자들 가슴에 못을 박습니다.
      그게 싫어서 대중적인 드라마만 보자니 취미에 맞지 않고...
      하하하...
      여름 시즌 말고 정규 시즌에 새로 나오는 것들도 캔슬이 눈 앞에 보이더군요.

  2. Kin
    2009.08.04 19:44

    잘보고 갑니다.~

  3. Favicon of http://me2day.net/_nj BlogIcon NJ
    2009.08.13 20:30

    우왕- 이걸 다 직접 정리하신 거예요? 멋쟁이~
    덕분에 알찬 정보 쉽게 손에 넣고 갑니다. ^_^

    •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9.08.31 12:3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매 시즌별로 취미 삼아 하는 일인데 요즘 들어 너무 많은 드라마가 나오는 까닭인지 약간씩 벅차군요 ^^
      가을 시즌은 더 많은 분량이라 걱정도 되구요
      방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