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미국 드라마 정보

2008년 미국 드라마 시즌 오픈 - 기대작 골라보기(3)

Shain 2008. 9. 6. 06:18
728x90
반응형
두번째 포스트까지는 어렵잖게 작성을 했는데 NBC 방송국 드라마 리스트는 과연 정리해도 끝이 없을 분량이다. 새 시리즈 중심으로 편집을 할 것을 그랬나 싶어 후회도 해보지만, 이미 시작한 일을 어찌하리오. 대부분 미드는 오픈하기 전엔 정보를 최대한 아낀다. 프로모션 사진을 방영 한달전에야 띄우는 경우도 있다. 반면 파일럿을 뿌리는 드라마는 고의로 파일럿 드라마를 온라인에 풀어놓기도 한다(프린지, 트루 블러드 경우엔 이미 첫 에피소드가 일반인들에게 풀렸다). 몇몇 오역이 발생하는 경우는 급하게 번역하는 탓이기도 하지만 자료부족으로 뉘앙스를 제대로 파악 못했을 때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다.

닐 패트릭 해리스와 나단 필리언 주연의 닥터 호러블. 뮤지켤 형식에다 웹에서 공개된 이 드라마는 조스 웨던다운 실험적인 스타일로 인기를 끌었다.


SF 드라마류를 참 좋아하는 'Firefly(2002)'의 제작자 조스 웨던이 돌아왔으면 싶은 그런 시즌 오픈이었다.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의 스핀오프같은 소식 말고 'Dr. Horrible's Sing-Along Blog2008)'처럼 조스 웨던의 신작이 나타나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올해 미니시리즈로 공개되기로 했던 'V: The Second Generation'은 내년에 공개 가능한 모양이다. 긴 시즌 제작하지 않고 오래 인기를 끌었는데 올해도 포기해야할 모양. 미처 프로모션 정보를 파악하지 못한 드라마는 추후 정정 예정이다.


NBC 방송국 - http://www.nbc.com/

▶ 크루소(Cruso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10. 17 8:00
■ 장르 : 드라마 / 액션 / 어드벤처
■ 출연 : Philip Winchester(로빈슨 크루소), Tongayi Chirisa(프라이데이), Anna Walton(수잔나 크루소), Joss Ackland(저지 제프리스), Sam Neill(제레미아 블랙손), Sean Bean(제임스 크루소)

■ 내용 : 다니엘 데포의 원작 소설 로빈슨 크루소를 드라마로 옮긴 내용으로 13에피소드 주문된 상태라고 한다. 일기처럼 느껴지전 고전이 액션, 어드벤처신이 추가된 로빈슨 크루소로 다시 태어난다는게 믿겨지지 않는다. 모험을 즐기고 싶은 젊은이 로빈슨 크루소가 여행을 떠나 열대 지방의 섬에 난파되고 28년 동안 그 섬에서 살아간다는 이야기. 알고 있던 생활방식과는 전혀 다른 자신의 삶에 적응해 나가는 로빈슨 크루소는 아내에게 간절히 돌아가고 싶어하지만 섬에서 만난 원주민 프라이데이와의 끈끈한 우정 덕에 참고 견딘다. 적들을 만나지만 용감히 맞서는 로빈슨 크루소. 샘닐이 제레미아 역으로 출연한다고 하는데 원작 로빈슨 크루소는 섬에서만 지내는 이야기인데 어떤 역이 될 지 궁금하다. 대충 설명된 바로는 샘닐이 맡은 역은 로빈슨 크루소가 부를 축적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이라고. 반지의 제왕 배우 숀빈도 출연한다.

▶ 캐스 앤 킴(Kath & Kim)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10. 9 8:3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Molly Shannon(캐스 데이), Selma Blair(킴 데이), Craig Baker(마이크 데이), John Michael Higgins(필 나이트)

■ 내용 :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히트한 동명의 코미디를 NBC에서 리메이크 한 것. 오피스를 비롯한 다른 드라마처럼 히트를 예감하는 기대작이라 한다. 40대의 이혼녀와 그녀의 딸이 중산층들이 사는 교외에서 함께 사는 내용으로 13 에피소드 주문된 상태라고. 제작되기로 했다는 소문은 1년전부터 있었고 몰리 새넌과 셀마 블레어 역시 문제있는 모녀 역할로 결정된 상태였다고 한다. 섹시한 엄마역의 특이한 복장, 짧은 금발머리, 그리고 딸역을 맡은 셀마의 자아도취적인 공주병이나 까다로운 10대 분위기, 자기 얼굴을 꾸미며 위안을 삼는 성격 등, 독특한 캐릭터 설정은 원작의 분위기와 조금 다르다. 첫번째 파일럿 에피소드는 딸 킴이 이혼하고 들어와 살겠다고 하는 말에 동의하는 캐스의 이야기. 화려한 복장의 40대 이혼녀, 10대스러운 어린 이혼녀, 이 두 모녀와 그녀들의 남편이 벌이는 코미디.

▶ 나이트 라이더(Knight Rid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24. 8:00 (웹방영은 17일)
■ 장르 : 액션 / 어드벤처 / 드라마
■ 출연 :  Justin Bruening(마이크 트레이서), Val Kilmer(키트), Deanna Russo(사라 그레이맨), Sydney Tamiia Poitier(캐리 리바이), Bruce Davison(찰스 그레이맨), David Hasselhoff(마이클 나이트), Greg Ellis(웰더)

■ 내용 : TV 무비 형식으로 방영된 파일럿. 바뀐 키트와 남자주인공을 두고 말들이 많았지만 결국 리메이크를 정식 결정했다. NBC는 유투브에 올라온 모든 나이트 라이더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예민한 반응을 보인 바 있다. 데이빗 핫셀호프는 계속 협상중이라더니 결국 고정 출연진에 명단을 올렸다. 발킬머의 키트 목소리, 그리고 무스탕으로 바뀐 키트의 외형 등등이 새로워졌고 피닉스 재단이 사라지고 국가기관 소속이 된 키트와 드라이버, 그렇지만 여전히 멋진 세단을 가진, 양복입고 바람 피우는 건달 포맷이다. 과거의 향수를 느끼고 싶었던 고정팬은 줄고, 새로운 팬은 생길 것 같지 않아서 그런지 시청율이 낮을 것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2월중 방영된 첫번째 에피소드는 마이크가 자신의 출생비밀, 그리고 키트와 만나는 장면에 대한 내용이었고 이번 에피소드는 'A Knight In Shining Armor'란 제목으로 키트와 사라, 그리고 마이크가 서로 적응해가는 내용이 될 듯하다.

▶ 마이 오운 워스트 에네미(My Own Worst Enem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10. 13 10:00
■ 장르 : 드라마
■ 출연 : Christian Slater(헨리 스파이비/에드워드 알브라이트), Mädchen Amick(릴리 스파이비), Mike O'Malley(탐 그래디/레이몬드), Saffron Burrows(닥터 노라 스키너), Alfre Woodard(마비스 헬러), Cierra Ramirez(루시 스파이비), Taylor Lautner(잭 스파이비), James Cromwell

■ 내용 : 크리스찬 슬레이터란 배우를 기용한 신작 미드로 13에피소드 주문된 상태. 13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에드워드 알브라이트란 이름의 살인 전문 수퍼 스파이가 주인공이다. 평소에는 아내, 두 아이, 미니밴, 그리고 개를 기르며 교외에서 가정을 꾸린 평범한 미국 시민, 헨리 스파이비란 이름으로 살고 있는 스파이. 헨리와 에드워드의 공통점이라곤 같은 신체를 가지고 있다는 점 뿐이다. 사실, 에드워드는 수년전부터 인격을 나누는 실험에 참가하는 중이다. 헨리는 에드워드로 변한 자기 자신을 만난 적이 없지만, 어느날 에드워드로 부터 한통의 이메일을 받고 누군가 자신을 죽이러 온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몸을 가진 수퍼스파이와 평범한 아버지는 함께 살아갈 방법을 궁리해야 한다.
닥터 헨리 지킬과 미스터 에드워드 하이드. 다른 하나의 인격이 또다른 하나의 인격을 믿지 못할 땐 어떤 일이 벌어질까? 같은 몸을 가진 전혀 다른 취향의 두 사람이 삶을 어떻게 유지하느냐 하는 부분도 관건. 가장 안좋은 적은 나 자신이란 말이니.. 이중인격이라고 할 수 있는 전혀 다른 성향의 두 남자를 크리스챤 슬레이터가 어떻게 연기할 것인지도 궁금하지만 '트루 라이즈'같은 평범한 가장 이야기가 식상한 면도 있다(혹시 제임스 크롬웰이 스파이 국장으로 등장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 30락(30 Rock)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3)
■ 방영일 : 2008. 10. 30 9:3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Tina Fey(리즈 레몬), Alec Baldwin(잭 도나이), Jane Krakowski(제나 마로니), Tracy Morgan(트레시 조단), Scott Adsit(피터 호른버거), Judah Friedlander(프랭크 로시타노), Jack McBrayer(케네스 파셀), Katrina Bowden(세리에 제록스), Keith Powell(제임스 '투퍼' 스퍼락), Lonny Ross(조쉬 기어드)

■ 내용 : NBC 방송국의 걸리쇼의 수석작가로 일하는 여주인공 리즈 레몬, 그리고 새롭게 부사장으로 부임한 잭 도나이, 걸리쇼를 만드는 출연진들과 제작진들의 에피소드 30 Rock. 록펠러센터의 앞자를 따 만들었다는 드라마 제목도 특이하지만 방송국에서 일어나는 자잘한 에피소드를 스타들이 특별출연해가며 제작하는 재미도 괜찮다. 최근엔 프렌즈의 제니퍼 애티스톤이 출연한단 기사가 올라온 30Rock. 사귀는 연인 마다 헤어지는 캐릭터인 리즈 레몬, 자기 상품을 팔아먹으려 무리하기도 하는 부사장 잭(알렉 볼드윈), 걸리쇼의 진행자 트레시 조단과 제나 등. 캐릭터를 지켜보는 재미도 괜찮다는 평.

▶ 척(Chuck)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8. 9. 29 8:00
■ 장르 : 코미디 / 액션 / 어드벤처
■ 출연 : Zachary Levi(척 바트로스키), Yvonne Strahovski(사라 워커), Joshua Gomez(모건 그림스), Sarah Lancaster(엘르 바트로스키), Adam Baldwin(존 케이시)

■ 내용 : 풀 에피소드를 주문받은 행운의(?) 드라마 척. 바이모어라는 매장의 너드허드 판매점에서 일하는 척. 명문대에 입학해 알 수 없는 사정으로 퇴학했지만 PC에는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너드 척은 다른 모든 분야에 대해선 젬병이다. 여자친구 하나 제대로 사귀지 못하는 그는 직장에서도 다른 사람들의 만만한 대상이 되기 일수다. 그러던 어느날 사연있는 친구로부터 받은 이메일은 척의 운명을 바꿔놓고 NSA와 FBI의 자료를 모두 머리에 입력한 척은 순식간의 양쪽 기간의 보호를 받는 황당한 처지에 놓이고 만다. 전형적인 스파이 스타일의 남자 존 케이시와 끝내주는 미인 사라 워커. 사라 워커에게 마음을 둔 척은 설레이지만 그녀는 자신을 괴롭힌 죽은 친구의 전 애인. 더군다나 그녀와 가까워지지 않게 하려는 케이시의 반대도 만만치 않다. 첩보 기관의 정보를 모두 갖고 있는 까닭에 모든 첩보 작전에 끼어드는 척. 그의 어리버리 에피소드가 올해도 방영된다.

▶ 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15)
■ 방영일 : 2008. 9. 25 10:00
■ 장르 : 드라마 / 의학
■ 출연 : Noah Wyle(존 카터), Parminder Nagra(닥터 닐라 다스고트라), Eriq La Salle(피터 벤튼), Sherry Stringfield(수잔 루이스), Anthony Edwards(마크 그린), Linda Cardellini(간호사 사만다), Shane West(레이 바넷), Scott Grimes(아치 모리스), Alex Kingston(엘리자베스 코데이), John Stamos(토니 게이트)

■ 내용 : 1994년부터 15 시즌이란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방영된 의학 드라마. 정통 의학드라마란 별명답게 응급실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과 레지던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마이클 크라이튼을 비롯한 유명 제작자들이 제작했다. 매일매일이 급박한 시카고 종합병원의 응급실,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대기실과 부족한 인력. 일분일초를 다투며 삶과 죽음의 상황이 오고가는 현장, 의사와 간호사들 개인적인 멜로나 사생활을 그리기도 하지만 넘치지 않는다. 노아 와일이라던지 안소니 에드워즈의 장기출연작이기도 하다. 이번이 마지막 시즌으로 결정됐다는 소식.

▶ 히어로즈(Hero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3)
■ 방영일 : 2008. 9. 22 9:00
■ 장르 : 드라마 / 액션 / 어드벤처 / SF
■ 출연 : Masi Oka(히로 나카무라),James Kyson Lee(안도 마사하시), David Anders(타케조 겐세이/아담 먼로), Kristen Bell(엘르 비솝), Santiago Cabrera(아이작 멘데스), Jack Coleman(노아 베넷), Tawny Cypress(시몬 드보), Dana Davis(모니카 도슨), Noah Gray-Cabey(마이카 샌더스), Greg Grunberg(매트 파크맨), Ali Larter(니키 샌더스)

■ 내용 : 최근 시즌 프리미어전부터 Robert Forster라는 배우가 참여하고, 멤버 중 하나가 히어로즈를 떠난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특정 배우의 이름이 밝혀진 상태지만 스포성 정보라 언급을 삼가는 경우가 많다. 남들과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 그들의 특별한 운명을 살아가는 이야기 히어로즈. 특별한 능력은 어떤식으로 삶에 영향을 끼치게 될까. 30대의 피터는 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아이작 멘데즈는 미래의 모습을 그릴 수 있는 28살의 마약중독자이다. 33살의 니키 샌더즈는 거울 속에서 이상한 일을 보곤 하는 33살의 라스베가스 쇼걸. 히로 나카무라는 24살의 일본 만화책 오타쿠로 자유롭게 시간을 멈출 수 있다. DL 호킨스는 31살의 수감자로 벽을 타고 걸을 수 있고, 매트 파크맨은 사람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경찰관이다. 17살의 치어리더 클레어 베넷은 사람을 살리는 치유력을 가지고 있다. 과연 이들이 가진 힘은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는 걸까. 그 비밀과 그들의 미래가 궁금한 드라마.

▶ 로 앤 오더 : SVU(Law & Order: Special Victims Unit)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10)
■ 방영일 : 2008. 9. 23 10:00
■ 장르 : 범죄 / 수사 / 드라마 /
■ 출연 : Christopher Meloni(엘리엇 스테블러 형사), Mariska Hargitay(올리비아 벤슨), Richard Belzer(존 먼치), Ice-T(오다핀 핀 튜튜올라), Dann Florek(도널드 크라겐), Diane Neal(검사보 케이시 노박), B.D. Wong(닥터 조지 황), Tamara Tunie(멜라니 워너), Stephanie March(알렉산드라 카봇), Judith Light(엘리자베스 도넬리)

■ 내용 : 로앤오더 특별성범죄 수사대는 한국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되는 장기 시리즈 드라마다. 수사물인 로앤오더의 스핀오프 형식으로 1999년부터 방영됐다. 뉴욕시에서 성범죄를 전담 수사하는, 냉철한 형사 역의 크리스토퍼 멜로니의 인기 요인은 누가 뭐래도 냉철한 수사와 피해자에 대한 인간적인 감정 이입. 10시즌엔 루크 페리가 출연한단 소식이 알려졌다. 과격한 액션이나 격렬한 반전, 치밀한 증거 같은 건 없지만 성범죄의 여러 면모와 사례들, 그리고 생각할 거리를 주는 수사 드라마.

▶ 라이프(Lif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8. 9. 29 10:00
■ 장르 : 드라마 / 범죄 / 미스터리
■ 출연 : Damian Lewis(찰리 크루 형사), Sarah Shahi(대니 리스), Adam Arkin(테드 얼리), Donal Logue(브레인 티드웰), Brent Sexton(바비 스탁), Brooke Langton(콘스탄스 그리피스), Robin Weigert(카렌 데이비스)

■ 내용 : 방영전부터 인기가 좋지 않을 것이란 예감을 받고 있는 이 드라마는 작년 작가 파업 덕에 살아남은 신작으로 평가되기도 한다. 올해도 그리 좋지 않은 시간대(금요일)에 편성되었다고 한다. 동료 경찰을 죽인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 받았던 주인공은 증거가 없다는 것이 밝혀져 감옥에서 풀려난다. 막대한 보상금을 국가로부터 받고 형사로 복귀까지 했지만 부인은 다른 사람과 결혼했고, 동료들의 따가운 시선도 여전하다.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사람들의 정체와 그 뒤에 숨겨진 음모, 그리고 예리한 시선으로 LA에서 벌어지는 범죄를 풀어가는 독특한 성격의 주인공이 특별한 드라마. NBC 광고에 따르면 가장 환상적인 형사라는, 비싼 돈으로 과일을 사먹길 즐기는 망고맨 데미안 루이스, 그리고 동료 경찰로 출연하는 사라 사히와 주인공의 새엄마인 크리스티나 헨드릭스의 매력도 볼만하다,

▶ 립스틱 정글(Lipstick Jungl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4. 9. 24 10:00
■ 장르 : 드라마
■ 출연 : Brooke Shields(웬디 힐리), Kim Raver(니코 릴리), Lindsay Price(빅토리 포드), Andrew McCarthy(조 배넷), Paul Blackthorne(쉐인 힐리), Julian Sands(헥터 매트릭), David Alan Basche(마이크 하네스), David
Noroña(살바도르 로자), Robert Buckley(커비 아트우드)

■ 내용 : 캔디스 부쉬넬의 원작 소설, 립스틱 정글이란 제목은 뉴욕의 빌딩이 립스틱을 닮았기 때문에 붙여진 것이라 한다. 립스틱을 닮은 도시 안에서 승리하기 위해 우정을 다지고 전투에 임하는 용감한 여자들. 일을 위해 매진하는 영화사 사장 역의 브룩 쉴즈, 울보지만 재능있고 억만장자에게 사랑받는 디자이너 린제이 프라이스, 출판그룹의 편집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화려한 킴 레이버까지. 각자 남편이나 연인과의 갈등을 겪고 있고 직장에는 그녀들을 처치하고 싶어하는 맹수들이 우글거린다. 모두 장신의 여주인공들이 이번에도 선전할 수 있을 지 의문이다. 1시즌 캔슬을 예상했지만 의외로 2시즌 주문된 이 드라마 역시 웹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 마이 네임 이즈 얼(My Name Is Ear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9. 25 8:00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Jason Lee(얼), Ethan Suplee(랜디), Jaime Pressly(조이), Eddie Steeples(다넬), Nadine Velazquez(카탈리나)

■ 내용 : 지저분한 외모의 주인공 얼은 아무 생각없이 남에게 폐만 끼치고, 나쁜 짓만 저지르며 살다 어느날 복권에 당첨된다. 그러나 기쁜 순간도 잠시 다음날 차에 치여 복권을 잃어버리고 이혼까지 당하고 만다. 실망한 얼은 동양의 업보란 말을 믿게 되고 좋은 일을 하면 좋은 일이 돌아오고 나쁜 일을 하면 나쁜 일이 돌아온다고 생각하게 된다는 설정. 덕분에 자신이 했던 나쁜 일의 리스트를 꼼꼼히 적고 그 나쁜 일을 되돌리려 노력한다. 과연 얼은 얼마나 많은 나쁜 짓을 저질렀을까? 좋은 일을 하면 업보가 풀리는 것일까? 모텔에 살면서 업보를 풀어가는 형제, 따뜻하면서도 출연 인물들의 캐릭터가 독특해 매우 재미있다는 평.

▶ 오피스(The Offic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5)
■ 방영일 : 2008. 9. 25 9:0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Steve Carell(마이클 스콧), Rainn Wilson(드와이트 슈루트), John Krasinski(짐 핼퍼트), Jenna Fischer(팸 비즐리), B.J. Novak(라이언 하워드), Leslie David Baker(스탠리 허드슨), Brian Baumgartner(캐빈 말론), Creed Bratton(크리드 브래튼), David Denman(로이 앤더슨), Kate Flannery(메레디스 팔머)

■ 내용 : 영국 코미디 시리즈를 미국에 맞춰 다시 만든 드라마. 던더 미플린 제지회사의 스크랜튼 지점장 마이클 스콧과 그의 특이한 부하직원들이 벌이는 오피스를 리얼리티 형식을 빌어 보여주는 코미디. 지점장 마이클은 스스로가 멋지고 재미있는 최고의 상사라고 생각하지만 부하직원들은 반대로 재미없고 불쾌하고 짜증나는 보스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접수대의 팜 비즐리를 사랑하는 짐 핼퍼트, 똘똘이 스머프 드와이트, 젊은 라이언 등등 캐릭터들이 독특한 성격도 이 코미디를 시청하는 재미.



▶ 카프리카(Caprica) 
( 트레일러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12. 1
■ 장르 : SF / 드라마
■ 출연 : Esai Morales(조셉 아다마),  Sina Najafi(윌리엄 아다마), Eric Stoltz(다니엘 그레이스톤), Paula Malcomson(아만다 그레이스톤), Alessandra Toreson(조이 그레이스톤), Polly Walker(클라리스 윌로우 자매9), Avan Jogia(벤 스타크)

■ 내용 :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프리퀼 형식 드라마로 제작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사일런 전쟁이 발발하기 51년 전의 카프리카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주인공인 윌리엄 아마다의 소년 시절 이야기. 그레이스톤 가문의 컴퓨터 천재인 아버지 다니엘, 천재적인 외과의인 부인 아만다, 그리고 그들의 딸인 조이와 아다마 가문의 아버지인 조셉 아다마와 그의 어린 아들 윌리엄 아다마. 인공 지능을 가진 로봇 사일런을 만드는 것을 두고 두 집안은 의견을 달리하고 있다. 다니엘 그레이스톤은 그의 하나뿐인 딸이 남자친구에 미쳐 죽어버리자 윤리를 무시하고 조이의 디지털 클론을 만들어버린다. 그리고 또다른 정보를 훔쳐 사일런의 근본이 되는 또다른 버전의 조이도 제작한다. 알다시피 그 사일런은 미래에 반란을 일으키고 카프리카의 모든 주민을 학살해 버리는 원인이 된다.



▶ 손 오브 아나키(Sons of anarchy)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3 10:00
■ 장르 : 드라마
■ 출연 : Charlie Hunnam (잭슨 '잭스' 텔러), Katey Sagal(젬마 텔러 머로우), Maggie Siff(타라 놀즈), Ron Perlman(클레이 머로우), Mark Boone Jr.(로버트 먼순), Kim Coates(알렉스 트레거), Tommy Flanagan(필립 텔포드), Johnny Lewis(킵 옙스)

■ 내용 : 모터사이클을 타는 주인공 때문에 어쩐지 예전 드라마 레니게이드가 떠오르지만 영국 배우 찰리 휴냄이 주연한 이 드라마는 바이크 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마을에 새로 유입되는 갱들로부터 마을을 지키고자하는 바이크 클럽의 이름이 'Sons of Anarchy'이다. 주인공 잭스(잭슨 텔러)는 이들의 일원으로 무자비한 자신의 엄마와 새아버지가 바이크 클럽의 리더이다. 엄마는 아들을 지키기 위해 악녀 역을 자처하고 아들은 아들대로 아버지의 자취를 쫓고 싶어하고 바이크 클럽이 무법천지의 갱단이 될 것인지 바이크클럽으로 거듭날 것인지를 두고 갈등하게 된다는 내용. 13에피소드가 주문된 상태지만 첫방송 시청율이 몹시 낮았다고 한다.

▶ 쉴드(The Shiel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7)
■ 방영일 : 2008. 9. 2 10:00
■ 장르 : 드라마 / 범죄
■ 출연 :  Michael Chiklis(빅 맥키), Catherine Dent(다니엘라 '대니' 소퍼), Walton Goggins(쉐인 벤드레), Michael Jace(줄리안 로우), Kenneth Johnson - Detective(커티스 '레몬헤드' 레먼스키), Jay Karnes(홀랜드 '더치' 바겐바흐), Benito Martinez(데이비드 에이스베다), CCH Pounder(클로뎃 윔즈), Cathy Cahlin Ryan(코린 맥키), David Rees Snell(로니 가독키)

■ 내용 : 한국에서 '쉴드:XX 강력반'이란 제목으로 방영중인 경찰 드라마. The Closer에서 그리는 LA 경찰은 항상 깔끔하고 공정한 브렌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지만 이곳의 경찰은 부패했고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동료 경찰의 목숨도 우습게 아는 주인공. 경찰 드라마의 전형을 깨뜨리는 이 드라마는 선과 악 사이를 오고가는, 거칠고, 부패한 경찰의 일면을 보여준다. 부패하지만 효과적으로 범죄자를 검거하는 경찰과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는 경찰간의 대립을 그리고 있기고 하다. 주인공 빅맥키는 불량한 경찰로 스트라이크 팀의 리더이다. 범죄자를 검거하는데 효율적이지만 인정사정 보지 않고 법도 어기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그만의 방식을 이용한다. FX 방송국에서 최장수 시리즈에 해당하지만 이번이 마지막이 될 듯하다.

▶ 필라델피아는 언제나 맑음(It's always sunny in Philadelphi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9. 18 10:0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Charlie Day(찰리 켈리), Glenn Howerton(데니스 레이놀즈), Rob McElhenney(맥), Kaitlin Olson(딘드라 '디' 레이놀즈), Danny DeVito(프랭크 레이놀즈)

■ 내용 : 바를 함께 운영하는 찰리, 디, 데니스, 맥. 그들이 저지르는 웃기는 일상을 그리는 블랙 코미디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찰리 데이와 글렌 하워튼, 롭 맥엘헤니가 저예산으로 직접 찍던 드라마였다고 하는데 인기가 좋아 4시즌까지 제작했다고. 마약문제, 청소년 문제 등 사회 문제를 진지하지 않게 섞어놓는 재주가 탁월하다. 문제 주인공 찰리도 만만치 않은데 2시즌부터는 주인공 데니스와 디의 아버지로 데니 드 비토가 등장해 더 막장이 되었다는 소문. 오프닝음악은 상상초월 경쾌하다.




▶ 캘리포니케이션(Californication) 
( 트레일러1 /트레일러2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8. 9. 28 10:00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David Duchovny(행크 무디), Natascha McElhone(카렌 반더 비크), Madeleine Martin(레베카), Madeline Zima(미아), Evan Handler찰리)

■ 내용 : 동거하던 여자친구는 딸을 데리고 결혼해버리고, 히트친 인기 소설 하나는 있지만 두번째 작품은 영 진도가 안나가고, 새로운 연인을 구해보고 싶어하지만 만나는 여자 마다 하룻밤 파트너가 되버리는 남자. 여자 밝힘증이 도가 지나쳐 남편에게 쫓겨 길거리로 뛰어나오는 남자. 그래도 자신의 전 애인과 딸에게 돌아와달라고 말해보지만 뭔가 꼬인 관계는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1시즌엔 수많은 여자들 사이에서 헤맨, 뭔가 꼬이면서도 허무한 행크의 삶을 보여줬고 2시즌의 시작은 카렌과의 관계를 다시 도모해보는 내용이지만, 에피소드 제목이 'Slip Of The Tongue(말실수)'이다. 19+의 선정적인 장면이 많은 쇼타임 전용 드라마. 데이비드 듀코브니의 복귀작이었고, 실제 드라마 내용과 비슷한 병적인 증세가 있다는 고백으로 최근 화제가 된 바 있다. 덱스터에 이어 방송되는 인기 드라마.

▶ 덱스터(Dexter)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3)
■ 방영일 : 2008. 9. 28 9:00
■ 장르 : 범죄 / 수사 / 스릴러
■ 출연 : Michael C. Hall(덱스터 모건), Jennifer Carpenter(데브라 모건), David Zayas(앤젤 바티스타), James Remar(해리 모건), Erik King(독스 경사), Julie Benz(리타 베넷), Lauren Velez(마리아 라구에타 경위), C.S. Lee(빈스 마수카)

■ 내용 : 연쇄살인범을 쫓고, 살인으로 정의를 구현하는 연쇄살인마 덱스터. 어린 시절의 경험으로 피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가진 덱스터, 동물들을 잔인하게 죽이는 덱스터를 보고 경찰인 양아버지는 고민하다 그 살인 충동의 방향을 바꾸기로 한다. 양아버지의 살인 훈련, 시체처리 훈련으로 타고난 살인 충동을 억제하고 다른 곳으로 표출하도록 변형되었다는 설정. 해리가 죽고 동생 데보라와 함께 아버지를 따라 경찰이 되고 다른 살인범들을 뒤쫓는 덱스터. 쇼타임 방송국의 주 테마인 볼거리를 '살인'으로 충족시키고 있지만 시청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 놀라운 재주가 있다고 한다. 마이애미 경찰국의 혈액분석가로 일하는 덱스터 모건은 보름달이 뜨면 사람들을 잔인하게 살해한 범인들을 잡으러 떠난다. 방영전 이미 유출본이 뜨고 있다 한다.




▶ 트루 블러드(True bloo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7 9:00
■ 장르 : SF / 드라마 / 로맨스
■ 출연 : Anna Paquin(수키 스택하우스), Stephen Moyer(빌 콤튼), Sam Trammell(샘 메로트), Ryan Kwanten(제이슨 스택하우스), Rutina Wesley(타라 손튼), Chris Bauer(앤디 벨레플레), Nelsan Ellis(라파예트 레이놀즈), Jim Parrack(호잇 포텐베리), Carrie Preston(아린 파울러), Michael Raymond James(르네 리니어), William Sanderson(버드 디어본),  Lynn Collins(돈 그린), Lois Smith(아델), Alexander Skarsgård(에릭), Lizzy Kaplan(아미 벌린), Kristin Bauer(팜)

■ 내용 : 뱀파이어가 먹을 수 있는 인공피 'True Blood'가 개발되자 전세계 뱀파이어들이 커밍아웃을 한다. 더이상 사람의 피를 빨아먹을 필요가 없어진 그들은 당당하게 세금을 내는 국민의 일원으로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기 시작한 것. 전세계는 뱀파이어에 열광하는 사람들과 그들이 잘못한 점이 없어도 경시하고 무서워하는 사람들로 나뉜다. 뱀파이어가 한번도 나타나지 않은 그런 시골, 어느 작은 마을에서 오빠, 할머니와 함께 살며 웨이트리스로 일하는 여주인공, 수키(안나 파킨스)는 사람들의 생각을 듣는 재주를 가졌기에 항상 시끄러운 일상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난생 처음 '빌'이란 평범한 이름을 가진 뱀파이어를 만나게 되고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일들을 겪게 되는데..
 '서부 뱀파이어 시리즈'를 드라마로 옮긴 내용인데 유출본이 배포되어 이미 내용을 시청한 사람들이 많다. 다소 선정적인 장면도 등장하지만 제법 좋은 평가를 받았던 화제성있는 드라마.

▶ 리틀 브리튼 USA(Little Britain US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28 10:0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Matt Lucas, David Walliams, Brett Gentile(웨이터), Brad Grunberg(토니 '패스트 파이터'), Leslie Berger(팻 파이터), Julie Brister(팻 파이터), Stevie Mack(팻 파이터), Geraldine James(실리아), John Richard Petersen(팻 파이터)

■ 내용 : 영국의 인기시리즈 'Little Bratain'을 스핀오프로, 미국 버전으로 새로 만든 드라마. 영국 시리즈에서도 그랬듯 Matt Lucas와 David Walliams가 연기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전개될 것이라고. 'Great Britain'이란 단어는 위대한 영국을 표현하기 위한 단어듯 'Litlle Britain'은 그 반대의 속성을 지닌 영국 사회를 꼬집었었다. 이들이 연기하는 캐릭터는 '사회성을 띤' 캐릭터일 때도 있고 특정인물일 때도 있지만 매회 역할이 바뀐다. 우스꽝스러운 분장과 독특한 캐릭터가 개그의 묘미. 두 배우가 작가이자 제작자로 한국과는 개그의 코드가 다를 수도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 두 남자 쇼의 미국 버전이 어떤 반응을 얻을까.

▶ 앙투라지(Entourag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5)
■ 방영일 : 2008. 9. 7 10:00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Adrian Grenier(빈스 체이스), Kevin Connolly(에릭), Kevin Dillon(조니 '드라마' 체이스), Jerry Ferrara(터틀), Jeremy Piven(아리 골드), Debi Mazar(샤우나), Rex Lee(로이드), Perrey Reeves(미시즈 아리)

■ 내용 : '주변사람들' 또는 '측근'을 뜻하는 앙투라지는 20대 초반의 인기 스타와 그를 관리하는 에이전트의 일상생활을 그리는 드라마로 헐리우드 스타들의 까메오 출연과 주인공 배우의 '영화찍는 장면' 등이 볼만한 드라마. 영화배우로 유명한 스타 마크 윌버그 역시 이번 시즌에 게스트 스타로 확정되어 있다고 한다. 1시즌에 출연했던 배우, 레이튼 미스터(가십걸의 블레어) 역시  Justine Chapin란 배우로 출연할 것 같다는 전망. 9월 7일 방영될 5시즌 첫 에피소드 제목은 'Fantasy Island'로 빈스가 멕시칸 파라다이스에서 사라져 버리자 아리가 LA로 돌아갈 것을 설득하는 내용이란다.



Midseason 드라마 리스트

미드시즌은 정규 시즌의 드라마가 캔슬되어 교체하는 경우 스케쥴을 잡기도 하지만 아예 그 시기에 방영을 고정한 드라마도 많다. 주로12월에 방영일정이 결정된다. ABC에서는 According to Jim, Lost와 Scrubs는 미드 시즌 드라마로 내년초방송된다. CBS에서는 Rules of Engagement와 Harper's Island(새 시리즈)가 방영 예정. TheCW는 Book of Murphy, Surviving Suburbia, Reaper가 일정에 잡혀 있다.

NBC는 이번해 유난히 많은 미드 시즌 드라마가 잡혀 있는데 파일럿을 끝날 가능성도 많다. Friday Night Lights,Law & Order, Medium 과 같은 드라마는 원래 미드시즌 드라마였고, Blue Blood, Kings, TheListener, The Last Templar, Man of YourDreams, Merlin,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Office의 스핀오프 시리즈,  The Philanthropist, SNLThursday Night Live, XIII, Zip 등과 같은 새 드라마가 미드 시즌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FOX의 24, Hell's Kitchen, Dollhouse(새 시리즈)은 미드 시즌 드라마이므로 후반기 방영 예정

조스 웨던의 신작으로 Fox에서 방영 예정인 Dollhouse. 미드 시즌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SF 드라마.


버피 더 뱀파이어에 출연했던 엘리자 더쉬크가 주연하는 Dollhouse는 조스 웨던의 드라마. 'Doll'또는 "Actives'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인격이 모두 지워져 수많은 새로운 페르소나, 기억, 근육의 기억, 기능, 언어 등을 새로 각인할 수 있다. 주인공 Echo는 그들 중 하나이다. Doll는 특정한 업무, 범죄, 판타지 등에 고용되어 미션 중에는 조정하는 사람들에게 모니터링을 받는다. 이 인격과 정신이 제거된 아이같은 상태의 존재들이 모여사는 곳, 기숙사나 연구소 같은 곳을 Dollhouse라고 부른다는 컨셉.

BatlestarGalactica의 마지막 에피소드 역시 미드 시즌에 방영될 예정이다. Damages, Nip Tuck같은 FX의 인기 드라마도 미드시즌. 미드 시즌 드라마 중에선 파일럿 방영 만으로 생명을다하는 드라마도 많지만 몇몇 드라마는 초반기에 기대작으로 뽑히기도 한다. 12월이 오기전에 미드 드라마 스케줄을 정리할 수있었으면 하는데, 글쎄 우선은 드라마 볼 시간이 있을까 싶기도 하다.



이미지 출처, 참고기사 :
http://edition.cnn.com/2008/SHOWBIZ/TV/07/17/emmy.nominations/index.html
http://upcoming.yahoo.com/event/994943/
http://tv.yahoo.com/kyra-sedgwick/contributor/32709/photos/6
http://tv.yahoo.com/30-rock/show/37064/photos/1
http://community.tvguide.com/
http://www.zap2it.com/tv/zap-falltvpreview-nbc-2008,0,1539438.htmlstory
http://tvdramas.about.com/od/tvshowsaz/a/200809tvsched.htm
http://www.tv.com/
http://abc.go.com/
http://www.buddytv.com/articles/boston-legal/boston-legal-season-5-begins-w-21440.aspx
http://www.cinemablend.com/television/2008-Fall-TV-Premiere-Schedule-11674.html
http://www.metacritic.com/tv/seasons/2008fall/networks.shtml
http://blogs.usaweekend.com/whos_news/2008/07/the-2008-fall-t.html
http://www.cwtv.com/
http://www.cbs.com/
http://www.nbc.com/
http://www.tvguide.com/Listings/default.aspx
http://www.daemonstv.com/category/fox/dollhouse/
http://www.hbo.com/
http://www.sho.com/site/homepage/index.html
http://www.fxnetworks.com/
http://www.mynetworktv.com/
http://www.scifi.com/
http://seat42f.com/
http://en.battlestarwiki.org/wiki/Image:Caprica_Promo_Shot.jpg
http://buzzsugar.com/1769136
NBC to Debut Some Shows on Internet A Week Before TV Airings
http://www.cinemablend.com/television/New-NBC-Series-Kath-And-Kim-Fall-2008-9778.html
http://www.scifi.com/scifiwire/index.php?id=58930
http://www.heroestheseries.com/titles-for-first-4-episodes-of-heroes-season-3/
http://www.heroestheseries.com/official-heroes-season-3-cast-promos/
http://www.littlebritainfans.com/usa.htm

* 광고용/프로모션 이미지라도 재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급하게 번역된 부분은 오역/오타가 있을 수 있으니 부디 퍼나르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