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미국 드라마 정보

2008년 미국 드라마 시즌 오픈 - 기대작 골라보기(2)

Shain 2008. 9. 2. 11:49
728x90
반응형
작가 파업으로 인해 몇몇 드라마는 기회를 얻지 못하는 불운을 겪었다. 초반엔 재미없더라도 지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었거나 순조로운 진행으로 추가 제작을 바라볼 수도 있었지만 중간 캔슬로 본편의 이야기는 펼치지도 못한 채 무너져버린 신작 드라마들. 반면 몇몇 드라마는 방영 기회가 아예 없을 뻔했지만(제리코 2시즌 방영은 기적이라고들 한다), 그래도 방송되는 행운을 얻기도 했다. 작가 파업의 영향은 신작 드라마 뿐만 아니라 리뉴된 드라마도 마찬가지라 전편에 비해 시들하게 마무리된 정규 시리즈들이 종종 있었다.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아예 시즌 파이널을 내년으로 미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에 기세좋게 시작한 드라마 'Journeyman'은 후반부로 갈수록 재미있어졌다지만 작가 파업을 비롯한 꽁꽁 얼어붙은 상황으로 어쩐지 분위기를 타지 못했다. 연기파 배우 캐빈 맥키드와 이번 터미네이터 4에 발탁된 배우 문 블러디굿.


덕분에 많은 신작드라마들이 살아남지 못했거나 비실비실하게 이번 오픈 대열에 끼어들었고(Life는 나머지 부분을 방영한 후 캔슬 여부를 결정한다) 또다른 신작들과 겨루게 되었다. 정규 시즌이 부실한 틈을 타 이번 시즌에 몇가지 드라마는 미드 시즌이나 여름 시즌 전용이었다가 인기를 감당하지(?) 못해 정규 시즌 오픈 대열에 끼여들기도했다. Monk는 본방송으로 옮겨 그리 시청율 상승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고 하는데 과연 식상한 이미지를 가진 드라마들이 성공할수 있을까.



The CW - http://www.cwtv.com/

▶ 비버리힐즈 90210 (902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트레일러 1 /
트레일러 2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2 8:00
■ 장르 : 드라마 / 소프
■ 출연 : Rob Estes(해리 윌슨), Shenae Grimes(애니 윌슨), Tristan Wilds(딕슨 윌슨), Lori Loughlin(데비 윌슨), Jessica Walter(사비타 윌슨), Anna Lynne McCord(나오미 클락), Dustin Milligan(에단 워드), Michael Steger(나비드 쉬라지), Jessica Strour(실버), Ryan Eggold(라이언 매튜), Jennie Garth(켈리 테일러)

■ 내용 : 10시즌 장기 연재된 인기 미드였던 '비버리힐즈 90210' 시리즈를 스핀오프로 제작한다고 해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예전과 같은 포맷으로 유지될 지는 미지수이지만(방송국에서 파일럿을 미공개했다 - 캐릭터 소개도 비공개) 과거 출연진들 중 일부가 재출연한다고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소문의 쉐넌 도허티도 CF에 올라와 있는 것으로 보아 출연 확정인 듯(트레일러 1을 보라 - 상당히 여전하다). 이외에도 켈리와 라이언을 비롯한 기존 시즌의 5명이 출연 예정이다. CW가 전면배치하고 광고중. 브렌다와 브렌든의 집은 Walsh라는 성을 가졌지만 출연진은 Wilson이란 성을 가진 것으로 보아 가족 드라마 포맷을 유지하지 않을까. 90210은 잘 알려진대로 미국 부유층이 사는 곳의 우편번호 같은 것.
첫번째 에피소드는 'We're Not in Kansas Anymore'으로 해리 윌슨이 비버리힐즈 고등학교의 교장직을 받아들이면서 윌슨 가족이 캔사스에서 캘리포니아로 이사오는 내용. 지난 90210 시리즈처럼 낯선 환경에 적응하며 문제많은 할머니 사비타를 지켜보는 내용이라고. 두번째 에피소드는 'The Jet Set'으로 새로운 등장인물 나오미와 더스틴 그리고 기존 등장인물 라이언과 켈리가 등장한다. 등장인물들이 가십걸 출연진들처럼 10대답지 않게 섹시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리버리지드(Privileg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9 9:00
■ 장르 : 드라마 / 코미디
■ 출연 : JoAnna Garcia(메간 스미스), Lucy Kate Hale(로즈), Ashley Newbrough(세이지), Allan Louis(마르코), Michael Cassidy(찰리), Anne Archer(로렐 리모즈)

■ 내용 : 플로리다 팜비치의 거대한 저택, 그 부자집의 반항적인 쌍둥이들의 가정교사로 일하게된 여주인공이 부유층 생활에 익숙해지고 적응하는 이야기.  'How to Teach Filthy Rich Girls(저자:Zoey Dean)'란 소설을 드라마로 옮겼다고 한다. 예일대를 졸업한 메간은 뉴욕에서 기자로 일하고 싶은 꿈에 부풀어있지만 일이 틀어지는 바람에(타블로이드 잡지에서 일하게 된다) 화장품업계의 거물, 로렐 리모즈에게 일자리를 소개받고 사고뭉치 부유층 고등학생들 가르치는 가정교사로 일하게 된다. 억만장자, 로렐의 손녀들이 Duke 대학에 들어가도록 가르치는 일은 만만치 않다. 고집센 쌍둥이 자매가 선생님을 괴롭히는 장면이 제법이란 생각이 들 정도. 다른 고용인들과의 관계나 남자친구 이야기도 구성되어 있다. 프리버리지드란 단어의 뜻처럼 정말 특권층의 생활은 어떻게 다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교외에서 살아남기(Surviving Suburb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11. 2 7:3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Bob Saget(키스 스테버), Cynthia Stevenson(앤 스테버)

■ 내용 : 이 드라마는 키스 스테버라는 이름을 가진 어떤 가장과 그의 아내 앤에게 초점을 둔 드라마다. 그들은 헨리와 코트니라는 두 아이도 기르고 있다. 새로운 이웃이 이사오기 전까지는 교외에서 조용하게 살 수 있었던 그들 가족은 항상 문제만 일으키는 이웃이 이사오자 모든 외곽지역에서의 조용한 생활이 완전히 뒤집어진다. 키스가 이웃에 이사온 섹시한 17살짜리 소녀라던지 임신한 소녀와 사귀는 아들래미같은 여러 문제들을 접하게 되면서 조용한 교외에서의 삶은 철저히 망가진다는 컨셉. 블루 칼라 계층인 투털이 남자 주인공을 내세운 이 시트콤 드라마는 30분 짜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발렌타인(Valentin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용출처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21 8:00
■ 장르 : 드라마 / 코미디
■ 출연 : Jaime Murray (그레이스 발렌타인), Kristoffer Polaha(대니 발렌타인, )Autumn Reeser(피비 발렌타인), Robert Baker(레오 프란치스), Greg Ellis(아리), Nikki Snelson, Patrick Fabian(레이 하워드)

■ 내용 : 이 코미디는 그리스 신화 속의 인물들을 현실로 옮겨왔다고 보면 된다. 엄마는 아프로디테, 아들은 큐피드,  아빠는 헤라클레스같은 설정이다. 그리스 신화 속의 인물들이 여전히 살아 있고 헐리우드의 로렐 캐년에서 떨어진 올림푸스 산에서 우리들과 함께 살고 있다면? 다른 방송국에선 자신을 큐피드라고 믿는 남자가 나오지만 이 드라마에선 옛날의 큐피드가 인간인 척하고 살고 있다. 높고 높은 헐리우드 안의 맨션에서 살고 있는 발렌타인 가문. 사랑의 힘을 믿고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엄마, 매혹적인 아프로디테, 그레이스 발렌타인, 에로스란 이름으로 불렸지만 이제는 그레이스의 아들 역을 하고 있는 대니 발렌타인은 좀 더 현실적인 인물로 변했다. 옛날에 쓰던 활과 화살은 일종의 요술총으로 바꿔버려서 총을 맞은 사람들은 잠깐 동안 사랑에 빠진다.
이 건방지고 불한당같은 남자, 에로스를 도와주는 헤라클레스, 레오는 근육질의 남자다. 건장한 체격과 힘에도 불구하고 예민한 자신의 성격을 드러내길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족의 돈줄이자 에로스(대니)의 도덕적인 모델이 되어주는 남자. 이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어린 여자, 피비는 순진하고 매력적인데다 재미있고 엉뚱한 소녀로 보이지만 사실 그 가족의 어떤 신들 보다 나이가 많고 맨션 깊숙히 존재하는 미스터리한 델파이 오라클(신탁)을 실행한다. 프란체스카의 대고모님같은 존재가 될 모양이다. 피비가 신탁으로 어떤 사람의 소울메이트나 재앙을 보여주면 신들은 그들의 사랑을 이뤄주는 일에 착수하게 된다. 뭐 그렇지만 세계가 변하고 사람들은 사랑 보다는 즉석에서 맺어지는 인연을 더 선호하게 되면서 이 신들의 이야기도 좀 더 꼬여간다는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지 머니(Easy Mone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용출처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21 9:00
■ 장르 : 드라마
■ 출연 : Laurie Metcalf(바베트 버프킨), Judge Reinhold(배리), Katie Lowes(브랜디 버프킨), Jeffrey Hephner(모간 버프킨), Jay R. Ferguson(쿠퍼 버프킨), Gary Farmer, Nick Searcy(로리 버프킨), Marsha Thomason(쥴리아 밀러)

■ 내용 : 종종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소외되었다고 느낀다. 드라마 주인공 모간 버프킨도 마찬가지이다. Prestige Payday Loans를 운영하는 자기 집안에서 가장 기대받는 둘째 아들인데다 그의 엄마가 세운 이 사채업을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착한 아들이지만 자신의 일에 회의를 가진 것이다. 엄마 바베트의 표현을 빌자면 모간은 버프킨 집안의 지주같은 존재라지만 모간 자신은 자신의 가족들이 어쩌면 그리 타락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바베트는 매주 이자를 25%나 올려 부당한 연체료를 징수하고 있었던 것이다. 닭대가리 가장 로이와 항상 사적인 문제들로 투털거리는 여동생 브랜디, 컴퓨터 전문가지만 포르노 중독에다 미숙함으로 아내 체리스와 항상 다투는 형 쿠퍼. 더군다나 형은 부주의함으로 모간과 바베트의 사업을 곤란하게 만든다. 모건은 어떻게든 이 문제많은 가족을 지탱하기 위해 인내심을 발휘하고, 책벌레인 모건의 친구 죠지. 그리고 인생의 오아시스같은 유전학 전공 대학원생 줄리아를 만난다. 그렇지만 그녀에게 자신이 '베니스의 상인'의 샤일록같은 사채업자란 사실을 숨기게 된다는 내용. 사채업자의 가족이란 점이 독특한 드라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브리바디 헤이츠 크리스(Everybody Hates Chris)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10. 3 8:0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Chris Rock(크리스 락, 나레이션), Tyler James Williams(크리스), Tichina Arnold(로쉘), Imani Hakim(톤야), Terry Crews(율리우스), Tequan Richmond(드류), Vincent Martella(그렉), Travis Flory(카루소)

■ 내용 : 1980년대, 엄마의 교육열 때문에 백인학교로 전학간 흑인 소년이 겪는 여러 에피소드를 드라마로 만들었다. 코미디 배우 크리스 락의 어린 시절이야기라고 해 화제가 되었다. '캐빈은 12살(Wonder Years)'의 포맷과도 유사해 보이고 'Everybody Loves Raymond'의 제목 패러디도 유쾌한 드라마. 흑인을 차별하는 백인의 이야기는 우울하다기 보다 씁쓸한 한 단면을 보여주지만 주인공 크리스 역의 배우는 이를 잘 극복해내고 성장한다. 모두 모여서 함께 볼만한 가족 드라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십걸(Gossip Girl)
( 트레일러 1 / 트레일러 2 /
트레일러 3 / 트레일러 4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8. 9. 1 8:00
■ 장르 : 로맨스 / 드라마 / 소프
■ 출연 : Blake Lively(세리나 반 더 우드슨), Leighton Meester(블레어 월도프), Penn Badgley(댄 험프리), Chace Crawford(네이트 아치볼트), Taylor Momsen(제니 험프리), Ed Westwick(척 베스), Kelly Rutherford(릴리 반 더 우드슨), Matthew Settle(루퍼스 험프리)

■ 내용 : 촬영 현장에 엄청난 파파라치들이 득실거리고 2시즌 내용에 촉각을 곤두세운 기자들이 많다. 출연진들의 엄청난 패션과 2시즌 포스터의 선정성 논란 등등 작년 가장 성공한 드라마 중 하나이다. 뉴욕 업퍼 이스트 사이드 사립 고등학교 학생들의 '막나가는 사생활'을 가십걸이란 블로그에 연재하는 형식으로 그리는 이 드라마는 연애하고 다투고 갈등하는 내용 외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긴 하지만 뉴욕의 풍경, 그리고 상류사회의 문화 아름다운 남녀 주인공등이 단연 화제다. 원작의 인기, 그리고 나레이션을 맡은 가십걸, 크리스틴 벨의 목소리도 인기.
트레일러에서 보여지는대로 2시즌의 시작도 파격적이다. 척과 블레어의 관계, 네이트의 새로운 연인, 세레나와 또다른 남자 등등. 수많은 스포일러가 존재하지만 직접 보기 전엔 가십걸의 재미를 느끼기 힘든 탓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지만 첫 에피소드 제목은 'Summer, Kind of Wonderful' 다들 끝내주는 여름을 즐겼다는 내용이다. 9월 1일 방영으로 The CW의 정규시즌 오픈ㅇ르 장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원 트리 힐(One Tree Hill)
( 트레일러 1 / 트레일러 2/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6)
■ 방영일 : 2008. 9. 1 9:00
■ 장르 : 드라마 / 소프
■ 출연 : Chad Michael Murray(루카스 스콧), James Lafferty(나단 스콧), Hilarie Burton(페이튼 소이어), Barry Corbin(휘트니 더햄), Paul Johansson(댄 스콧), Bethany Joy Galeotti(헤일리 제임스 스콧), Craig Sheffer(키스 스콧), Moira Kelly(카렌 로이), Sophia Bush(브룩 데이비스), Barbara Alyn Woods(데브 스콧), Lee Norris(마빈 마우스 맥페든), Danneel Harris(레이첼 가티나), Antwon Tanner(안톤 스킬 테일)

■ 내용 : 트리힐이란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농구선수이자 모든 것을 가진 형과 홀어머니와 힘들게 사는 동생의 갈등, 그리고 주변 사람들 사이의 애정형성을 그리고 있다. 두 사람은 서로 아버지가 같다는 걸 알고 있지만 남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 그러다 루카스는 나단의 여자친구를 사랑하게 되고 나단은 루카스의 친구와 결혼을 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 가족 간의 비밀이 밝혀지고, 형재와 그 연인들의 관계가 꼬이는 것이 대강의 줄거리. 5시즌에선 4년을 건너뛴 이야기가 전개되었는데  6시즌에서는 트리힐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는 내용. 루카스가 사랑하는 사람과 새로운 꿈을 찾기로 하고, 브룩은 엄마와 화해해야한다. 나단과 헤일리는 과거의 앙금을 털어내야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몰빌(Smallvill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8)
■ 방영일 : 2008. 9. 18 8:00
■ 장르 : SF / 드라마
■ 출연 : Tom Welling(클락 켄트), Kristin Kreuk(라나 랭), Michael Rosenbaum(렉스 루터), John Schneider(조나단 켄트), Annette O'Toole(앤 켄트), Sam Jones III(피트 로스), Allison Mack(클로 설리번), John Glover(리오넬 루터), Eric Johnson(휘트니 포드맨), Sarah-Jane Redmond(넬), Erica Durance(로이스 레인)

■ 내용 : 2001년부터 방영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청년 수퍼맨의 이야기, 스몰빌 이번 8시즌으로 종결될 지 아니면 9시즌으로 이어질 지 결정나지 않은 듯하다. 영화 수퍼맨 시리즈에 기반을 둔, 아직 수퍼맨으로서의 능력을 완전히 익히지 못한 클락이 자신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가는 성장 이야기. 8시즌에선 저스티스 리그가 클락을 구하러 찾아나서지만 루더의 새로운 CEO에 의해 좌절된다.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발견한 클로는 비밀 집단에 의해 납치당한다. 8시즌에선 완벽한 수퍼맨이 될 수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수퍼내추럴(Supernatura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9. 18 9:00
■ 장르 : SF / 드라마
■ 출연 : Jared Padalecki(샘 윈체스터), Jensen Ackles(딘 윈체스터), Katie Cassidy(루비), Lauren Cohan(벨라 탤벗)

■ 내용 :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나선 퇴마사 형제 이야기 수퍼내추럴. 한국판 퇴마사 이야기도 어둡고 특이한 내용을 많이 다루듯 이 드라마도 초자연적 현상에 대해 다루고 있다. 3시즌 마지막에 스포일러가 될만한 내용이 있었는데 시즌 4에도 이어질 모양. 이번 코믹콘에서 시즌 4의 첫부분이 일부 방영되었다는데(8월 30일 현재 트레일러도 발표된 상태) 4시즌 초반에 주인공 딘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무사히 탈출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그려질 것이라고. 딘과 샘의 할아버지(Mitch Pileggi)가 한 에피소드 출연해 윈체스터카의 과거와 존과 메리 윈체스터가 살아있던 시절 이야기를 방영하게 된다. 첫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이 'Lazarus Rising' 나사로(예수가 살린 남자 이름)가 일어나다란 뜻으로 누군가의 부활을 의미한다. 루비와 벨라는 더 이상 출연할 것 같지 않고 '무당' 역의 누군가가 배역으로 추가된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The 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3)
■ 방영일 : 2008. 10. 3 9:00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Brittany Daniel(켈리 피츠), Coby Bell(제이슨 피츠), Tia Mowry(멜라니 바넷), Hosea Chanchez(말릭 라이트), Wendy Raquel Robinson(타샤 맥), Pooch Hall(다윈 데이비스)

■ 내용 : 주인공 멜라니 바넷은 영리한 의대상이지만 유망한 신인 풋볼 풀레이어, 다윈 데이비스의 여자친구다. 존 홉킨스 의대를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포기하고 다윈을 따라 다윈의 이적지인 샌디에고 사브레로 따라간 멜라니. 다윈은 그곳에서 와이드 리시버 위치를 담당하게 된다. 멜라니는 새로운 삶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풋불 선수들의 매니저인 싱글맘인 타샤 맥과 샌디에고 사브레팀의 매력적인 스타 쿼터벡인 매니저, 말릭 라이트, 그리고 샌디에이고팀의 스타플레이어가 되길 열망하는, 제이슨 피츠의 아내 켈리 피츠를 만나게 된다. 타샤와 켈리의 도움으로 멜라니는 운동선수 아내들의 내조와 경기가 어떤 관계가 있는 지 배우게 된다. 상대적으로 한국엔 덜 알려진 드라마지만 올해도 3시즌 리뉴 확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퍼(Reaper)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10월 예정 또는 미드시즌)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Bret Harrison(샘 올리버), Ray Wise(사탄), Kyle Switzer(키스), Missy Peregrym(앤디), Tyler Labine(버트), Rick Gonzalez(벤), Valarie Rae Miller(조시)

■ 내용 : 죽어가는 아빠를 살리기 위해 태어날 큰 아들의 영혼을 악마에게 팔아버린 아빠. 아들이 21살이 되면 데려간다는 악마의 말에 자신들의 죄책감을 숨기지 못하고 큰아들만 편애하며 길렀다. 무사하게 별일없이 편안하게 자란 이 남자는 마트의 종업원이 되었다. 생일날 아침 오늘은 끝내주는 날이 될 거라며 아빠가 알듯 말듯한 말을 하고 기분이 좋지 않은 생일을 보낸 그날 저녁 사탄이 찾아와 악마와 계약해버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친절한 듯 신을 들먹이는 이 양복입은 사탄은 웃는 얼굴로 잔인한 일도 서슴치 않는 정말 악마지만, 일을 잘하면 종종 선물도 준다. 악마의 명령에 따라 지옥을 탈출한 영혼들을 수거하는 주인공.
리뉴가 확실히 결정되었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시즌 2의 풀 에피소드가 아닌 13 에피소드만 주문된 상태고 10월 중 방영할 수도 있단다. 그나마 '90210'이나 '프리빌리지', 'The Game'의 시청율이 별로라 캔슬될 경우에 땜방용이라나? 신작 드라마가 선전하면 아예 미드시즌용 드라마가 될 수도 있다고. 본 방송 요일은 화요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X 채널 - http://www.fox.com/

▶ 두 낫 디스터브(Do Not Disturb)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
트레일러3 / 트레일러4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10 9:30
■ 장르 : 코미디
■ 출연 : Jerry O'Connell(닐), Niecy Nash(론다), Molly Stanton(니콜), Jesse Tyler Ferguson(래리), Brando Eaton(제이슨), Jolene Purdy(몰리)

■ 내용 : 이 30분짜리 코미디는 뉴욕호텔이라는 가장 멋지면서도 화려한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즐거운 직업 코미디이다. 빅애플에서 선정한 '숙박하기 좋은 최고의 호텔 베스트 10'에 나온 'Inn(여관)'이란 영어 표현의 In이 의미하는대로 호텔은 들어가는 곳이다. 화려한 인테리어, 세련된 직원들, 그리고 각종 유명인사들까지. 그 이면엔 손님들이 머무는 윗층, 그리고 직원들의 아랫층 사이엔 다이나믹하고 전혀 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호텔이 최고의 평판을 유지하고 멋진 외관을 유지하는 게 닐의 주요 업무이다. 그의 공을 호텔 소유주인 RJ가 모두 가로채가더라도 닐은 여전히 독선적이고 세련되고 꼼꼼한 매니저이다.론다는 인사부의 간부로 닐의 요구사항을 체크한다. 그녀는 건방지지만 멋지고 지나치게 직설적이다. 6인치 마놀로 하이힐을 신고 호텔 입구에서 체크인을 하는 니콜은 날씬하지만 냉소적이고 항상 약간 굶주린 나이든 모델이다. 네브라스카에서 온 신입 제이슨은 앞에 나서길 좋아하지 않지만 이목구비가 뚜렷한 얼굴과 완벽한 의상을 입고 호텔 앞에서 일하는 나이브한 벨보이. 아래층에서 일하는 몰리는 팝가수로 스타가 되길 원하고 윗층에서 일하고 싶어하지만 호텔 예약을 담당하는 직원이다. 래리는 청소를 담당하는 부서의 팀장으로 집으로 전화하는데 소비하는 시간이 더 많다. 아직은 파일럿 형태로 제공되는 드라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린지(Fringe)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08. 9. 9 9:00
■ 장르 : 드라마 / SF
■ 출연 : Anna Torv(올리비아 던햄), Mark Valley(존 스캇), Joshua Jackson(피터 비솝), John Noble(닥터 월터 비솝), Blair Brown(니나 샵), Kirk Acevedo(찰리 프랜시스), Lance Reddick(필립 브로일스), Jasika Nicole(아스트리드 프랜스워드)

■ 내용 : 2008년 미드 신작 중엔 가장 기대작(제작자 에이브람스 탓이다 - 빅히트 예감을 알리는 기사와 엄청난 제작비에 관한 소문이 돌고 있다, 방영 한참 전에 파일럿 한편이 떠돌았지만 기대만큼은 아니라는 평을 들은 바 있다 - 실 방영시엔 수정, 보완된 내용으로 방영할 것이라 한다) 국제선 여객기가 어떤 생존 징후도 없이 보스톤 로간 공항에 자동으로 착륙하자 FBI 특별요원 올리비아 던햄은 부서간 합동수사팀의 일원으로 파견된다. 그곳에서 발견된 건 무참히 살해된 승객들. 수사 도중 그녀의 파트너였던 존 스캇은 승객과 같은 방법으로 죽어가기 시작하고 절망적인 올리비아는 미치듯이 도와줄 사람을 찾는다. 그녀는 스캇을 도와줄 사람으로 프린지 과학의 천재 월터 비솝 박사를 찾아가지만 그 사람은 과거의 사건 때문에 17년동아 수감된 상태이다. 그를 찾아 스캇을 살려내기 위한 희망으로 그의 아들, 피터와 접촉하는 올리비아. 이들 세 사람과 함께 니나 샵, 홈랜드 팀의 보안 요원 필립 브로일스, FBI의 챨스 프린시스, 아스트리드 프랜스워드가 함께 비행선에서 살해된 사람들과 존 스캇에세 일어난 진짜 진실을 밝혀내기 시작한다.
파일럿의 감독은 웨스트윙의 감독이자 에미상 수상자인 알렉 그레이브스이고 제작사는 워너 브러더스 TV와 Bad Robot 프로덕션, J.J.에이브람스,  알렉스 커츠먼 등등.
촉망받던 FBI 요원으로 연인 존 스캇과의 사랑을 확인했지만 627기의 비극으로 모든 걸 잃고 더 이상은 사건 수사에 참여할 수 없을 정도로 좌절한 여주인공 올리비아 던햄 역은 안나 트로브가 맡고 있다. 프린지 과학이라 불리는 신비한 영역을 탐험하며 애인을 살릴 길을 찾게 되는 그녀는 이미 과학기술이 우리들의 꿈을 넘어섰음을 알게 된다. 이 비극적인 사건들의 패턴과 설명되지 않는 현상들이 말해주는 '실험'의 정체들. '미친 과학자' 월터 비솝 박사, 그리고 그와 소원해진 아들, 피터의 도움을 받아 국가보안을 위협하는 하이테크 범죄들을 해결하려 한다. 아버지가 정신병원에 수감된 후 되도록 아버지와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아들 피터 역은 조슈아 잭슨이 맡고 있다.
'엑스파일'과 'Lost'를 합친 드라마가 될 것같다는 평을 듣고 있는 이 드라마의 운명은? 과연 이름값과 제작비를 건질 수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본즈(Bones)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트레일러3 / 트레일러 4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9. 3 8:00
■ 장르 :
■ 출연 : Emily Deschanel(닥터 템퍼렌스 브레넌), David Boreanaz(실리 부스), Eric Millegan(잭 애디), TJ Thyne(닥터 잭 호긴스), Michaela Conlin(안젤라 몬테네그로), Jonathan Adams(닥터 다니엘 굿맨), Tamara Taylor(닥터 카밀라 사로이언)

■ 내용 : 제목 대로 뼈에 대한 연구로 범죄 수사를 진행하는 법의학 드라마 본즈. 시신의 뼈가 보여주는 훼손 상태, 추정 연령, 성별, 사망 당시의 상황 등으로 결정적 단서를 찾아 미궁에 빠진 FBI 범죄 수사에 도움을 준다.  FBI 역시 기존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건을 이 연구소에 의존한다는 내용. 주인공과 연구원들이 일하는 법의학팀과 사건, 연구소 사람들 간의 에피소드. 법인류학자 여주인공 템퍼렌스 브레넌의 별명이 본즈이기도 하다. 격투기에 능하고 죽은 사람의 유골을 찾아 본국으로 송부하는 일을 하기도 하는 그녀에게 딱 알맞은 별명. 2 에피소드가 2시간에 걸쳐 방영되는 4시즌 첫번째 특별 에피소드는 'Yanks in the UK'로 영국에서 제작된 에피소드이다. 전공분야의 지식 덕에 옥스퍼드 대에서 객원교수로 초대된 것으로 되어 있는 브레넌 박사는 사실 영국 상속녀의 살인 사건 수사에 도움을 주는 중이다. 실리 부스 요원은 런던 경시청에서 연설하는 일로 공식적으로 파견되어 있다. 제퍼소니언 팀 역시 이 사건 수사에 도움을 준다. 지난 시즌 마지막에 팀원이었던 잭의 비밀이 밝혀지고 잭 역할의 교체가 있는게 아닐까 했지만, 확실치는 않다고. 안젤라의 남편이 4시즌에서 나타날 것으로 보여지고, 닥터 스위츠는 새로운 연인을 사귀게 되고, 안젤라의 과거 연인이 동성일 수도 있다는 내용도 이번 시즌에 다루어질 것 같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우스(House) 
( 인터뷰 / 트레일러1
트레일러2 / 트레일러3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5)
■ 방영일 : 2008. 9. 16. 9:00
■ 장르 : 드라마 / 코미디 / 의학
■ 출연 : Hugh Laurie(닥터 그레고리 하우스), Lisa Edelstein(닥터 리사 커디), Robert Sean Leonard(닥터 제임스 윌슨), Jennifer Morrison(닥터 앨리슨 카메론), Omar Epps(닥터 에릭 포어맨), Jesse Spencer(닥터 로버트 체이스), Peter Jacobson(닥터 크리스 터브), Edi Gathegi(닥터 제프리 콜), Olivia Wilde(서틴), Kal Penn(닥터 로렌스 커트너)

■ 내용 :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착하고 정의로운 것과는 거리가 먼 독설전문 심술궂은 천재 의사 그레고리 하우스의 이야기. 과거 사건 때문에 한쪽 다리를 절고 지팡이를 의지하며 마약성 진통제 바이코딘 중독자이지만 질병에 관한 그의 호기심과 독설은 아무도 막을 사람이 없다. 진단의학과 과장인 그 아래의 세 의사, 포어맨, 카메론, 체이스의 캐릭터도 독특하고 하우스의 다정하고 친절한 친구, 윌슨도 독특하다. 그리고 하우스의 친구이자 유일한 맞수, 병원장 커디와 하우스의 한판승도 주요 에피소드. 5시즌부터는 지팡이가 바뀐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주요 출연진을 제외하고 나머지 에피소드의 출연진은 대부분 바뀐다.
지난 시즌이 작가 파업으로 풀 에피소드가 방영되지 못했고 윌슨의 여자친구가 죽음을 맞은 까닭에 윌슨이 병원을 그만두겠노라 선언한 상태. 하우스는 답지 않게 연민을 느끼지만 윌슨은 그 죽음이 하우스탓이라고 여기는 듯하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그래서인지 'Dying Changes Everything'라는 제목이다. 이미 제작자 데이비드 쇼어가 4시즌에 고정 멤버 중 한 사람을 빼고 다른 캐스트 멤버를 넣을 것이란 예고를 했던 적 있다. 변방(?)의 캐릭터 하나가 전면으로 나서고 멤버들 간의 로맨스가 있을 것같다는 루머도 돌고 있다고 하는데 글쎄, 괴짜를 이겨낼 새 멤버가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트레일러3 / 트레일러4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4)
■ 방영일 : 2008. 9. 1 8:00
■ 장르 : 액션 / 드라마 / 어드벤처
■ 출연 : Wentworth Miller(마이클 스코필드), Michael Rapaport(도날드 셀프), Dominic Purcell(링컨 버로우즈), Robin Tunney(베로니카 도노반), Sarah Wayne Callies(닥터 사라 탄크레디), Peter Stormare(존 아브루), Jodi Lyn O'Keefe(그레첸 모건), Robert Wisdom(노만 '레체로' 세인트 존), Rockmond Dunbar(벤자민 마일즈, '씨노트' 프랭클린), Amaury Nolasco(페르난도 수크레), William Fichtner(알렉스 마혼), Danay Garcia(소피아 루고), James Hiroyuki Liao(롤랜드 글렌), Marshall Allman(LJ)

■ 내용 : 인기드라마답게 폭스 채널의 첫타자로 나선 드라마. 감옥에 억울하게 갖힌 형을 구하기 위해 지도를 문신으로 그려 감옥으로 잠입하는 내용은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다. 형을 감옥으로 집어넣은 FBI의 비밀과 아버지, 형의 아들 등이 얽혀 만드는 드라마 시리즈. 이 형제들은 무사히 형에게 누명을 씌우고 아버지를 죽인 컴퍼니를 향해 복수를 펼치게 될까?
첫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은 Scylla, 두번째의 제목은 Breaking & Entering, 세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은 Shut Down, 네번째 에피소드는 Eagles & Angels라고 한다. 첫번째 에피소드의 내용을 잠깐 언급하자면 사라의 죽음 때문에 휘슬러와 그레첸에게 복수할 방법을 찾고 있던 마이클은 놀라운 뉴스를 털어놓고 마이클과 링컨은 갱들과 다시 만나 머혼이 제시한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받아들인다. 이번에도 박진감 넘치는 에피소드가 펼쳐질 것같지만 고정된 악역과 패턴에 지루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라코너연대기(Terminator: The Sarah Connor Chronicles) 
(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트레일러3 / 트레일러4
트레일러5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2)
■ 방영일 : 2008. 9. 8 9:00
■ 장르 : SF / 드라마 / 액션
■ 출연 : Lena Headey(사라 코너), Thomas Dekker(존 코너), Summer Glau(카메론 필립스), Richard T. Jones(제임스 앨리슨 요원), Brian Austin Green(데릭 리스), Shirley Manson(캐서린 위버), Leven Rambin(릴리), Garret Dillahunt(크로마티)

■ 내용 : 혹평을 받기도 했고 호평을 받기도 했던 터미네이터의 스핀오프 시리즈, 사라코너 연대기. 작가 파업으로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했지만 미드시즌방영드라마였던 시리즈가 정규시즌으로 당당히 돌아왔다. 미래의 인류 지도자 아들 존코너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아끼지않는, 아름다운 여전사 레나 헤디도 인기였지만, 유연한 몸동작을 보여주는 엉뚱한 터미네이터, 섬머 글루의 액션신도 화제이자 볼거리였다. 시즌2엔 제법 많은 배우가 고정 출연으로 추가된다. 물론 아놀드 슈왈제네거에 못 미치는 크로마티들의 박력이나 어설픈 그래픽은 많은 지적을 받았다. 린다 해밀턴과 에드워드 펄롱, 마이클 빈의 명성을 어떻게 쉽게 따라가겠는가. 터미네이터에게 제임스 카메론을 위한 '카메론'이란 이름을 준다고 한들 그건 쉽지 않았을 것이다. FBI와 존의 삼촌 데릭 리스, 사라코너의 연인 등이 영화와 다르게 추가로 등장한 인물.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스카이넷의 개발자가 될 인물들과 크로마티, 그리고 존 코너의 친구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Samson And Delilah', 즉 삼손과 데릴라라는 에피소드로 지프 폭발로 꼼짝 못하게 된 존은 16번쨰 생일을 맞아 홀로 자신의 운명을 생각해본다. 반면 앨리슨 요원은 크로마티가 저지른 학살의 휴우증으로 자신의 믿음과 연방정부 업무 자체에 회의를 가지게 된다. 두번째 에피소드 'Automatic For The People'. 사라와 캐머론은 핵발전소를 조사해보기로 한다. 존은 학업에 느슨해지고 새로운 친구들을 도와주기 시작한다. 새로 등장한 캐서린 위버는 그녀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한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된다는 내용. 10대의 존 코너는 계속 심경의 불안을 느끼게 될 듯하고, 독특한 터미네이터는 계속 사고를 칠듯하다. 1시즌의 9 에피소드로는 불충분했다는 평가를 받은 사라코너연대기, 이번엔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틸 데스('Til Death)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Renew (시즌 3)
■ 방영일 : 2008. 9. 10 8:00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Brad Garrett(에디 스타크), Joely Fisher(조이 스타크), Eddie Kaye Thomas(제프 우드콕), Kat Foster(스테프 우드콕), J.B. Smoove(케니)

■ 내용 : 작가 파업 덕에 살아남았단 말도 들리는 코미디 틸데스. 결혼할 때 들려주는 말이 있다,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부자일 때나 가난할 때나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함께 하겠느냐는 말. 이 드라마는 중년의 에디와 조이 부부, 결혼한 지 9000일이 다 되어 가는 그들은 그를 증명이나 하듯 싸움이나 하고 그 옆집에 이사온 신혼부부 스테프와 제프 우드콕 부부는 이상적이고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부부이다. 새로 결혼한 커플과 오래된 커플들은 각각 어떻게 로맨스를 유지해 나가는 걸까. 주인공 에디는 냉소적인 현실주의자로 스스로가어떤 주제에든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고등학교 역사 교사로 역사의 교훈을 결혼에 적용시키고 싶어 한다. 부부싸움의 베테랑. 새로 이사온 부부, 자신의 학교에 교감으로 부임한 제프에게 자신의 충고를 전해주고 싶어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참고기사 :
http://edition.cnn.com/2008/SHOWBIZ/TV/07/17/emmy.nominations/index.html
http://upcoming.yahoo.com/event/994943/
http://tv.yahoo.com/kyra-sedgwick/contributor/32709/photos/6
http://community.tvguide.com/
http://www.zap2it.com/tv/zap-falltvpreview-nbc-2008,0,1539438.htmlstory
http://tvdramas.about.com/od/tvshowsaz/a/200809tvsched.htm
http://www.tv.com/
http://abc.go.com/
http://www.buddytv.com/articles/boston-legal/boston-legal-season-5-begins-w-21440.aspx
http://www.buddytv.com/articles/bones/buddytv-fall-2008-preview-bone-21997.aspx
http://www.cinemablend.com/television/2008-Fall-TV-Premiere-Schedule-11674.html
http://www.metacritic.com/tv/seasons/2008fall/networks.shtml
http://blogs.usaweekend.com/whos_news/2008/07/the-2008-fall-t.html
http://www.cwtv.com/
http://www.cbs.com/
http://www.tvguide.com/Listings/default.aspx
http://cw27.com/shows/Surviving.Suburbia.12.800443.html
http://thebiz.fancast.com/2008/08/fancasts_fall_tv_preview_the_c.html
http://supernatural.for-fan.net/2008/08/98-new-season-4-promo-poster/
http://babybluesteel.livejournal.com/11094.html
http://www.reapernews.com/tag/season-2/
http://www.spectralreview.com/2008/05/12/reaper-officially-renewed-for-season-two/
http://community.livejournal.com/ohnotheydidnt/23313768.html
http://seat42f.com/
http://spoilertv.blogspot.com/2008/08/bones-season-4-promotional-cast-photos.html
http://www.mylot.com/w/blogarticle/1121034.aspx
http://www.fanpop.com/spots/bones/images/2178927
http://tengossip.com/2008/08/31/house-season-5-promo-posters/
http://www.sidereel.com/_post/13603
http://www.buzzfocus.com/2008/07/22/prison-break-season-5-cast-promo-picture/

* 광고용/프로모션 이미지라도 재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본 포스트에 미기재된 타 방송국 시리즈는 다음 포스트에 올립니다).
* 급하게 번역된 부분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부디 퍼나르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