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브이(V)

[에피소드 요약] Original TV Mini Series V - Part 3

Shain 2007. 8. 1. 14:28
728x90
반응형

최근의 V가 리메이크된다는 기사가 여러편 나온 탓으로 블로그가 몸살을 앓았다. 아는 사람들끼리만 찾던 블로그가 어딘가에 링크되고 복잡해지고 RSS에 수집되고 여러 사람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는 건 좋은 기분인데, 그만큼 볼만한 걸 만들어야 한다는 건 부담이 된다. 내 스스로 얼마나 엉성한 포스트 작성인 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엔 스킨  디자인이나 빨리 하자. 하면서 8월이 온 기념으로 하나 올리는 포스트..(바빠져야지. 궁시렁궁시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계인들에게 쫓기던 마이클 도노반은 아들 숀과 전부인의 안부가 궁금해서 숀이 살던 집으로 찾아가보지만 숀이 살던 동네는 이미 파괴되고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잡혀가고 없었다. 숀과 전부인은 찾지 못하고 숀의 친구 만을 찾게 된 도노반은 외계인들의 만행에 대해서 듣게 된다.

엉망이 된 숀의 집에서 모선의 여러 시설을 열 수 있는 외계인의 키를 얻은 마이클 도노반은 아들이 걱정되지만 어쩔 수 없이 숀의 친구를 데리고 그곳을 떠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대니얼의 집 창고에 몰래 숨어서 살던 로빈 맥스웰의 가족. 외계인의 권력을 등에 업고 거칠것 없던 대니얼은 로빈과 결혼하겠노라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강제로 창고에서 로빈을 데려오려다가 아버지와 할아버지에게 제지당한다.

이에 앙심을 품은 대니얼은 로빈 가족에 대해 외계인에게 신고하지만 창고에 외계인들이 나타났을 때는 로빈 가족은 없고 에이브리험 만 그 자리에 있었다. 외계인들은 대니얼의 부모와 할아버지인 에이브리험만 데리고 돌아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일럽은 벤테일러의 장례식에 나타난 외계인 윌리엄과 하모니 모어에게 심하게 화를 내고 그들에 대한 반감을 드러낸다. 산초의 도움으로 트럭 바닥에 누워 도시를 탈출하는 맥스웰 가족은 경찰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산 속의 캠프로 도망가지만, 트럭 속의 아이 울음소리를 들은 엘레노어의 신고 때문에 산초는 그들을 도와준 죄로 체포된다.

갱인 엘리아스의 도움으로 옛 도시의 폐허 속에 거처를 마련한 줄리엣과 과학자들은 그곳을 거점으로 자신들의 뜻을 펼쳐나가고, 로빈 가족을 신고한 엘레노어와 대니얼은 스티븐과 브라이언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 받는다.
다시 한번 모선에 침입하기 위해 듀프레스의 화학공장으로 침입한 마이클 도노반과 토니는 작전에 실패해서 대니얼 가족과 산초와 함께 모선으로 끌려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폐허 속 지하에서 레지스탕스의 일을 이끌어가던 줄리엣은 루비에게  자신은 약하디 약한 일개 과학자일 뿐인데 모든 사람이 자신 만 바라본다고 울먹이고 루비는 줄리엣은 타고난 지도자라고 줄리엣을 격려한다.

전자총을 맞고 모선으로 끌려간 도노반은 다이아나에 의해 죽음의 위기에 처하지만 친구인 마틴이 다이아나에게 도노반을 세뇌할 수 있도록 해보라고 부추키고 도발하는 바람에 목숨을 구하게 된다. 마틴은 지도자와 반대편에 선 자신이지만 지구인을 드러내놓고 도와줄 수는 없다고 이야기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선 안에서 체포된 도노반을 만난 크리스틴은 도노반을 그냥 스쳐 보내고 도노반은 마틴의 동료 바바라의 도움으로 외계인의 군복과 총을 훔쳐서 무사히 모선을 탈출하게 된다.

탈출한 도노반은 외계인의 샘플을 구하고자 하는 엘리아스들에게 납치되고 거기서 줄리엣과 만나게 된다.

(군복을 입었지만 외계인은 목소리가 특이한 것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지구인과 금방 구분이 된다.) 레지스탕스에 대해서 알게된 도노반은 그들에게 자신이 촬영한 파충류 외계인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들과 함께 무기를 탈취하고 모선에 아들을 구하러 갈 계획을 세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외계인 브라이언이 보고 싶었던 로빈 맥스웰은 아버지 몰래 레지스탕스를 탈출했다가 외계인들에게 잡혀가고 모선에서 브라이언을 만나지만 다이아나의 음모에 휘말린다.

로빈을 찾으러 한밤에 길을 돌아다니던 로버트 맥스웰은 야간통행금지를 어긴 까닭에 외계인들에게 잡히고 외계인의 대장은 로빈 맥스웰을 잡고 있다고 말한다. 대장은 로버트 맥스웰에게 로빈을 살려줄테니 지구인들의 캠프의 위치를 알려달라고 협상 조건을 내세운다. 캠프에 가족이 있다는 말에 내일 캠프를 좀 늦게 공격할 것이라고 로버트를 안심시킨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