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미국 드라마 정보

2010년 정규시즌 미국 드라마 소개 (1)

Shain 2010. 9. 10. 16:14
728x90
반응형
( 트레일러는 방송국 사정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미드가 TV에 방송되는 시기를 일년에 세번쯤으로 나눌 수 있다. 정규 미드를 대거 출시하는 정규시즌(가을), 정규시즌의 캔슬되는 드라마들을 교체하고 새로운 미드를 추가하는 Mid-Season(겨울), 그리고 휴방기 이후 이어지는 여름 시즌이 그것이다. 정규시즌에 보통 가장 많은 드라마들이 쏟아지고 가장 오랜 기간 방영된다.

CW 방송국은 방영 날을 가장 빨리 잡는 편에 속한다. 해마다 인기있는 다양한 드라마들이 많이 발표되지만, 늘 그렇듯 올해도 에미상 결과는 좋지 못했다. 폭발적인 인기는 아니지만 꾸준한 시청율을 얻는 가십걸, 수퍼내추럴, 90210 등이 선전하는 가운데 올 정규시즌에 두 편의 새 드라마를 선보인다.


HBO에선 'You Don't Know Jack(2010)'이 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과 각본상을 탔고, 'The Pacific(2010)'은 미니시리즈 최우수상을, 'Temple Grandin(2010)'는 여우주연상과 최우수 TV 영화상을 거머쥐었다. 해마다 수상의 영광을 누리는 방송국, 명품 드라마 제작소, 시청자의 호응을 저버리지 않은 HBO가 내년 초에 더 많은 명작들을 방영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 헬캣(Hellcat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10. 9. 8(수) 9:00 pm
■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출연 : Alyson Michalka(마티 퍼킨스), Ashley Tisdale(사바나 먼로), Heather Hemmens(앨리스 버듀라), Matt Barr(댄 패치), Robbie Jones(루이스 플린)

 ■ 내용 : Kate Torgovnick의 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드라마는 대학 치어리더팀에 관한 이야기다. 테네시 멤피스 란셔 칼리지에서 예비변호사 과정을 밟고 있던 주인공 마티는 예산 삭감과 엄마의 끊임없는 부주의 탓에 장학금을 얻지 못하게 된다. 학비를 마련할 방법을 찾아다니던 마티는 우연히 치어리더팀에 부상으로 인한 결원이 생겨 새 멤버를 구하고 있단 말을 듣게 된다. 치어리딩을 싫어하던 마티지만 팀에 들어가면 장학금을 얻을 수 있다는 말에 왕년 춤실력을 믿고 지원해 본다. 란셔 대학의 전설적인 치어리더팀 헬캣에서 지지고 볶는. 사악하고 영리한 마티 퍼킨스 역은 앨리슨 미샬카가, 헬캣의 주장이자 작은 고추, 사바나 몬로 역은 애슐리 티스테일이 맡았다. 초반에 마티와 티격태격하던 사바나는 마티의 재능을 알아보고 함께 치어리더팀의 우승을 노리게 된다.
▶ 니키타(Nikita)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10. 9. 9(목). 9 pm
■ 장르 : 액션 / 드라마 / 스릴러 / 첩보
■ 출연 : Maggie Q(니키타), Lyndsy Fonseca(알렉스), Shane West(마이클), Aaron Stanford(버코프), Ashton Holmes(톰), Tiffany Hines(제이든), Melinda Clarke(아만다), Xander Berkeley(퍼시)

■ 내용 :
선정적인 길거리 포스터(첫번째 포스터 이미지 - 누드로 오해한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가 교체 되었다는 소동을 벌인 이 화제의 신작 드라마는 동명의 프랑스 영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TV 시리즈로 같은 소재가 제작된 건 이번이 두번째이다. 기본 주인공인 암살자 니키타는 동일하지만, 기본 설정이 좀 다르다. 10대 시절 문제를 일으키고 죽음의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을 비밀리에 첩보원과 암살자로 키우는 CIA의 'Division'. 길거리 아이들이었던 니키타는 그들로 인해 전문 킬러로 변신하고 새 삶을 살게 되지만 자신이 신뢰하던 사람들과 보스로부터 배신을 당한다. 간신히 도망친 숨어살던 니키타는 그들에게 복수하고 디비전을 해산하고 다른 훈련생들을 풀어줄 계획을 세운다. 디비전은 여전히 젊은이들을 훈련시켜 과거의 행적을 지우고 냉혹하고 효율적인 킬러로 길러낸다. 그들 중 한 사람인 알렉스는 그들의 전설인 니키타가 왜 디비전과 등을 지게 된 건지 이해하기 시작한다. 동양적인 섹시 스타 매기큐는 모든 액션을 대역없이 소화한다고 한다. CW 최고의 기대 신작 중 하나.

▶ 뱀파이어 다이어리(The Vampire Diaries)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10. 9. 9(목). 8 pm
■ 장르 : 로맨스 / 호러 / 틴에이저
■ 출연 : Nina Dobrev(엘레나 길버트), Paul Wesley(스테판 살바토르), Ian Somerhalder(데몬 살바토르), Katerina Graham(보니 배넷), Steven R. McQueen(제레미 길버트), Sara Canning(제나 소머스), Zach Roerig(맷 도노반), Candice Accola(캐롤라인 포브스), Michael Trevino(타일러 락우드), Kayla Ewell(비키 도노반)

■ 내용 :
작년 CW의 신작 드라마 중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하이틴 뱀파이어물. 트와일라잇, 트루 블러드와 함께 뱀파이어붐을 가져온 TV시리즈. 다양한 OST와 적절한 음악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L.J. Smith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이 드라마는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17살의 엘레나와 15살 동생 제레미 남매가 사는 한적한 마을에 뱀파이어 형제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사랑이야기이다. 남매의 어린 이모 제나, 영적 능력이 있는 친구 보니, 프레너미인 캐롤라인과 엘레나의 전 남친이었던 맷도 주요인물. 뱀파이어 형제인 스테판과 데몬은 과거 엘레나의 전생인 캐서린을 사랑하던 사이였다. 착하고 사람을 헤치지 않는 스테판이 엘레나와 사랑에 빠진 동안 과격하며 악마같은 데몬은 엘레나에게 비정상적인 집착을 보인다. 2시즌의 첫회는 1시즌의 연속으로 데이몬과 엘레나가 캐서린이 되돌아 왔음을 깨닫는 내용이다. 스테판과 데몬은 캐서린이 그들의 마을, 미스틱 폴을 어떻게 위협할지, 돌아온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한다.

▶ 90210(90210)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10. 9. 13(월). 8 pm
■ 장르 : 로맨스 / 드라마 / 틴에이저
■ 출연 : Shenae Grimes(애니 윌슨), Rob Estes(해리 윌슨), Tristan Wilds(딕슨 윌슨), AnnaLynne McCord(나오미 클락), Ryan Eggold(라이언 매튜), Jessica Stroup(실버), Michael Steger(나비드 쉬라지), Lori Loughlin(데비 윌슨)

■ 내용 :
'비버리힐즈, 90210'의 후속 리메이크작으로 호응을 얻었던 90210이 3시즌을 맞게 됐다. 막장에 비유되는 엄청난 스토리에 비난을 받기도 하는 이 드라마, '10대들의 꿈'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번 시즌에도 '길티 플레저'란 별명을 얻으며 승승장구할 수 있을까?
교장이 된 아버지를 따라 할머니집으로 이사온 애니와 해리 남매. 비버리힐즈로 전학 온 애니와 해리 남매는 별나고 개성이 다양한 학교 아이들 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어한다. 특히 애니는 나오미와 리암 사이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중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애니, 리암, 나오미, 해리, 실버 들의 로맨스는 여전히 복잡한 양상으로 결합과 재결합을 반복하게 된다. 리암과 애니는 서로의 본심을 확인하지 못하고, 지난 시즌 마지막에 성폭행을 당했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아 좌절했던 나오미는 어떤 식으로는 캐릭터의 변화가 있을 것이란 전망. 또 출연진 중 한명이 사망하고 한명은 게이임을 커밍아웃하게 될 거라고.

▶ 가십걸(Gossip Gir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4
■ 방영일 : 2010. 9. 13(월). 9 pm
■ 장르 : 드라마 / 로맨스 / 틴에이저
■ 출연 : Blake Lively(세리나 반 더 우드슨), Leighton Meester(블레어 월도프), Penn Badgley(댄 험프리), Chace Crawford(네이트 아치볼드), Taylor Momsen(제니 험프리), Ed Westwick(척 베스), Jessica Szohr(바네사 아브람스), Kelly Rutherford(릴리 베스), Matthew Settle(루퍼스 험프리), Kristen Bell(가십걸)

■ 내용 :
고등학생에서 성인이 된 가십걸의 주인공들이 이번엔 파리로 날아갔다. 지난 시즌 마지막에 제니는 척과 하룻밤을 보낸 후 엄마와 지내기 위해 허드슨으로 갔다. 조지나는 임신이라며 댄을 놀래키고, 세리나와 헤어진 네이트는 정신없이 망가졌다. 3시즌의 클리프행어는 블레어에게 줄 반지를 뺏긴 척이 총에 맞아 공격당했던 내용. 시즌 4에서 척은 지팡이를 짚고 등장한다. 척과 네이트의 배신으로 다시 싱글이 된 블레어와 세리나는 여름을 맞아 함께 파리로 간다. 시즌 4의 첫 시작은 파리에서 로맨틱한 여행을 즐기는 두 사람의 이야기. 그리고 파리에 등장한 척은 블레어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시즌 4의 첫 9개 에피소드에 콘서트를 이유로 제니(테일러 맘슨)는 출연하지 않는다. 바네사 역시 출연량이 줄어들 예정. 일부 에피소드에 케이티 캐시디가 콜롬비아 대학을 다니는 네이트의 새 여자친구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다(Juliet Sharp 역). 시즌 1, 2에 비해 인기가 좀 떨어졌지만 여전히 출연진들의 화려한 패션은 화제거리이다.

▶ 원트리힐(One Tree Hil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8
■ 방영일 : 2010. 9. 14(화). 8 pm
■ 장르 : 드라마 / 로맨스
■ 출연 : James Lafferty(나단 스캇), Bethany Joy Galeotti(할리 제임스 스캇), Sophia Bush(브룩 데이비스), Austin Nichols(줄리안 베이커), Robert Buckley(클레이 에반스)

■ 내용 :
CW에는 곧 캔슬될 거 같으면서도 오랫동안 시즌을 이어가는 드라마들이 있다. 최초 포맷을 스포츠 드라마에서 로맨스물로 완전히 바꾼 원트리힐도 그중 하나이다. 이번 시즌이 마지막이 될 거라 발표했지만, 9시즌에 대한 생각을 아주 포기한 것은 아니라 한다. 이번 8시즌에 브룩은 임신을 하고, 나단 스캇은 NBA 두번째 시즌을 준비한다. 스캇과 힐은 딸아이를 낳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임신한 할리는 제이미를 키우면서 과연 자신의 일을 해나갈 수 있을까? 알렉스는 요란한 과거를 뒤로하고 트리힐에 정착하려 한다. Life Unexpected와 일부 에피소드를 크로스오버할 거란 소식. 음악 페스티벌에 참여하러 포틀랜드에 간 할리는 Life Unexpected의 엄마인 Cate와 자신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단 내용.

▶ 라이프 언익스펙티드(Life Unexpected)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10. 9. 14(화). 9 pm
■ 장르 : 코미디 / 가족 / 드라마
■ 출연 : Britt Robertson(럭스 캐시디), Shiri Appleby(케이트 캐시디), Kristoffer Polaha(네이트 베이즈 바질), Austin Basis(맷 로저스), Kerr Smith(라이언 토마스)

■ 내용 :
2010 미드 시즌 드라마였으나 2시즌은 정규시즌에 픽업 되었다. 미국판 '과속스캔들'이라 불릴 수 있는 내용. 16살에 하룻밤을 보내 딸을 낳았지만 기를 수 없어 입양을 보낸 케이트와 네이트에게 어느날 16살짜리 딸이 찾아온다. 두 사람의 친권포기각서가 있어야 위탁가정에서 나와 독립할 수 있다며 친권을 포기해달라는 딸. 아버지 네이트는 바텐더로 바를 운영하지만 경제적으로 무력하고, 지역의 유명 DJ인 케이트는 딸의 등장으로 당황한다. 각자의 삶을 살고 있던 두 부모 앞에 갑자기 나타난 딸로 인해 그들 인생에 변화가 생긴다.
딸이 홀로 커왔음을 알게 된 케이트는 유대감을 가져보려 노력하고 네이트 역시 조금은 성실한 삶을 살아보려 노력한다. 같은 방송을 진행하는 동료 DJ인 라이언과 결혼하려는 케이트, 케이트에 대한 애정이 남아 있지만 깨닫지 못하는 아빠 네이트를 보며 럭스는 두 사람을 이어 보려 하지만 케이트는 라이언과 결혼하고 만다. 법원 명령으로 처음 부모 노릇을 해보는 케이트와 네이트, 그리고 처음 부모를 가져 보는 럭스의 이야기는 2시즌부터 양아버지 라이언의 개입으로 좀 더 복잡해질 예정.

▶ 스몰빌(Smallvill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10
■ 방영일 : 2010. 9. 24(금) 8:00 pm
■ 장르 : SF / 액션 / 스릴러
■ 출연 : Tom Welling(클라크 켄트), Michael Rosenbaum(렉스 루터), Kristin Kreuk(라나 랭), Allison Mack(클로이 설리번), Sam Jones III(피트 로스), Annette O'Toole(마사 켄트), John Schneider(조나단 켄트), Eric Johnson(휘트니 포드맨), John Glover(라이오넬 루터), Erica Durance(루이스 레인)

■ 내용 :
수퍼맨 드라마 스몰빌이 드디어 10시즌으로 파이널을 맞는다. 10시즌으로 200 에피소드를 넘길 것이다(회상 에피소드 역시 마련할 계획이 있다고). 수퍼맨의 프리퀼로, '날지 못하는 수퍼맨'으로 훨씬 유명했던 스몰빌은 한번도 수퍼맨 복장을 입지 않는 주인공 때문에 놀림을 받기도 했다. 등장인물들의 생사가 결정되고, 마지막을 정리하는 시즌답게 수퍼맨이 될 클락과 과거 등장인물들이 다시 만나게 될 것이란 전망(9시즌에서 죽었던 인물도 재부활시킬 예정이라 한다). 시즌 9에서 클락의 비밀을 깨달은 루이스는 기억이 지워지지 않았지만 모른 척하며 클락을 돕는다. 8시즌, 9시즌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메인 악당'을 물리치는 구조지만 처음부터 등장하지는 않을 것이고 다크세이드의 다른 수하들이 나타날 예정. 첫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은 'Lazarus'이다. 조드의 공격으로부터 지구를 구한 클락이 자신을 치료하기 위해 몸 속에서 블루 크립토나이트 단검을 꺼낸다. 클로이는 올리버를 찾아헤매고 조나단 켄트는 클락에게 메세지를 전하러 오고 죽었던 테스가 루더사의 연구소에서 부활한다.

▶ 수퍼내추럴(Supernatural)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6
■ 방영일 : 2010. 9. 24(금) 9:00 pm
■ 장르 : SF / 액션 / 미스터리 / 호러 / 스릴러
■ 출연 : Jared Padalecki(샘 윈체스터), Jensen Ackles(딘 윈체스터), Misha Collins(카스티엘), Jeffrey Dean Morgan(존 윈체스터), Jim Beaver(바비 싱어)

■ 내용 :
악마 사냥을 하는 2명의 퇴마사 형제 이야기 수퍼내추럴이 6시즌을 맞았다. 26년전 샘 윈체스터와 딘 윈체스터 형제는 미스터리하고 악마스러운 힘으로 엄마를 잃는다. 그들의 아버지 존은 어둠 속에 사는 초자연적인 악마를 죽일 수 있는 방법을 형제들에게 가르치고 전사로 키워낸다. 원래는 5시즌으로 계획되었던 이 드라마는 시청율이 오르자 6시즌으로 연장되었다. 이번에도 마지막 시즌이 될 것 같단 예상이다.
이번 6시즌의 주된 초점은 형제애다. 천국과 지옥이 대혼란에 빠지고 두 형제는 활개치고 다니는 악마들을 격퇴해야 한다. 카스티엘이 역시나 메인 캐스트로 고정이 되었으니 어떤 수로든 그의 파워가 정체성을 확립하게 될 듯하다. 일년이 지난 후의 새로운 환경과 멤버(윈체스터 형제의 외할아버지가 등장한다)로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으로 두 형제의 역할이 바뀐다. 사냥을 그만둔 딘은 리사와 함께 살며 퇴마사로서의 생활을 내심 주저하게 된다. 지옥을 벗어난 샘은 딘을 찾아와 외할아버지와 그들의 외가 가문에 대해 설명해준다. 그들은 몬스터들의 행동이 패턴을 벗어난 이유를 알아내려한다.




보드워크 엠파이어(Boardwalk Empire)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새 시리즈
■ 방영일 : 2010. 9. 19(일) 9:00 pm
■ 장르 : 드라마
■ 출연 : Steve Buscemi(에녹 "너키"  톰슨), Michael Kenneth Williams(챌키 화이트), Stephen Graham(알 카포네), Michael Stuhlbarg(아놀드 로스스타인), Joseph Riccobene(프랭키 예일), Michael Shannon(넬슨 반 알덴), Michael Pitt(지미 다모디)

■ 내용 :
명작 전문 채널이란 별명에 알맞게 이번 신작도 사람들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스티븐 부세미가 주인공으로 마틴 스콜세지가 제작자로 나선 보드워크 엠파이어. 본방송 전부터 전 세계에 방영일정이 잡혀 있을 정도다. 알 카포네를 비롯한 미국 폭력조직들은 그 역사가 오래 됐다. 스티븐 부세미가 맡은 에녹 톰슨은 실존 인물을 모델로 만들어진 역할이다. 세계대전이 끝난 1920년대, 월스트리트가 부흥하기 시작하고. 여자들은 투표권을 얻고 라디오에 출연하기 시작했으며, 금주법이 시행되었다. 뉴욕에서는 한시간거리, 시카고에서는 하루 거리에 놓인 이 애틀란타 시티 해안은 당시 금지된 술을 밀수하는 근거지 역할을 했고 동생을 보안관으로 둔 너키가 알콜유통으로 그 이익을 톡톡히 누렸다. 지미 다모디는 너키의 단짝이자 운전사이다.
1920년대 뉴저지 애틀란타 시티를 장악하고 전국 조폭 회의까지 열었던(그 쟁쟁한 사람들 중 에녹이 최강자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지하 세계의 보스. 정치권과 다투는 실질적인 도시의 파워 에녹의 이야기를 그리는 이 드라마에는 너키와 '사업'하는 전설의 마피아 알 카포네, 승부조작으로 유명한 전설의 도박사 아놀드 로스스타인이 캐스팅에 포함되어 있다. 애틀란타 시티 해안에 있는, 클럽과 도박장과 호텔들이 즐비한 보드워크, 그곳의 실질적인 황제였던 너키의 이야기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 지루해 죽겠어(Bored to Death)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10. 9. 26(일) 10:00 pm
■ 장르 : 코미디 / 탐정
■ 출연 : Jason Schwartzman(조나단 에임스), Ted Danson(조지 크리스토퍼), Zach Galifianakis(레이 휴스톤), Heather Burns(리아)

■ 내용 :
이 드라마의 제작자 Jonathan Ames는 자신과 이름이 같은 주인공을 내세워 코미디를 찍었다. 술독에 빠져 사는 주인공 조나단은 소설을 딱 한편 써낸 작가로 두번째 소설은 나올 기미가 없다. 브룩클린에 사는 그는 여자친구가 자신을 지겨워하며 떠나자 새 삶을 살아보기로 한다. 충동적으로, 좋아하는 작가의 주인공들을 흉내낸 그는 온라인에 무허가 사립탐정 광고를 내고 사건 의뢰를 받는다. 소설에서 본 대로 자기 생각대로 탐정 일을 해보려 하지만 뭔가 맘대로 일이 잘 풀리진 않는다. 잡지 편집장인 조지 크리스토퍼와 일러스트 작가인 레이 휴스턴이 그의 동키호테같은 모험에 동참하는 친구. 제법 팬층이 생긴 30분 코미디로 진지한 음악과 그들의 행동 패턴이 은근히 재밌단 평이다.

▶ 이스트바운드 다운(Eastbound & Down)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2
■ 방영일 : 2010. 9. 26(일) 10:30 pm
■ 장르 : 코미디
■ 출연 : Danny McBride(케니 파워스), John Hawkes(더스틴 파워스), Jennifer Irwin(캐시 파워스), Steve Little(스티브 야노프스키), Katy Mixon(에이프릴 부캐넌)

■ 내용 :
2009년 초에 1시즌이 방영되었다. 이 드라마는 자기 파괴적인 행동을 하는 메이저 리그 야구 선수가 예전의 영광을 어떻게 잃어가는 지를 보여준다. 왕년 유명한 선수였던 케니 파워스는 고향으로 돌아와 그의 모교인 중학교에서 체육교사로 일하며 선수들을 양성한다. 고향사람들은 선수 시절 만큼 그럴 존중해주지도 않고 케니 역시 엑스터시에 취해 사고를 치기도 하는 둥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2시즌은  7에피소드로 멕시코로 무대가 옮겨지며 캐스트 멤버에 일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 인 트리트먼트(In Treatment)
( 트레일러 /
공식 홈페이지 )
■ 구분 :  Season 3
■ 방영일 : 2010. 10. 25/26
■ 장르 : 드라마
■ 출연 : Gabriel Byrne(폴 웨스턴), Michelle Forbes(케이트), Jake Richardson(이안), Mae Whitman(로지), Max Burkholder(맥스)

■ 내용 :
방영 내내 소파와 연기자 두어명 밖에 보여주지 않지만 그 매력 만은 끊을 수 없는 상담 드라마 인 트리트먼트가 시즌 3로 돌아온다. 이스라엘 원작은 2시즌 밖에 없었기 때문에 3시즌은 의외라는 평. 시즌별로 고정 환자가 있기 마련인데 이번 시즌에선 폴의 전담 상담사가 바뀐다. Amy Ryan이 그 역할을 맡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Irrfan Khan이 Mr. Verma역으로 Dane DeHaan이 Jesse라는 16세의 소년 역으로 출연할 예정. Debra Winger 역시 성공한 여배우 역할로 환자 중 한 사람이 된다.


이미지 출처, 참고기사 :
(이미지를 퍼갈 때는 원본 소스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