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를 보다/ETC 카테고리

짝퉁 아놀드 VS 깜찍 터미네이터 - The Sarah Connor Chronicles

Shain 2008. 1. 24. 10:19
728x90
반응형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의 모델명은 T-800. 이 얼굴처럼 생긴 모델은 101이라는 번호가 붙는다고 한다. Terminator 3(이하 T3)에서는 외양은 아놀드와 같지만, 인간의 감정표현이 가능한 T-850이 출연했다.

T2에는 업그레이드 모델이며 자유자재로 변신가능한 T-1000 모델(로버트 패트릭)이 출연했었다. 전사 사라 코너와 T-800 모델에게 몹시 고전했지만 능력 하나 만은 꽤 강력하던 특별한 모델. T3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한 터미네이터가 여성형 외모의 T-X 모델이다.

물론 '외모'를 따라하는 것은 초상권 침해이므로 FOX 채널에서 방영되는 이 TV 드라마, 'Terminator :The Sarah Connor Chronicles' 에서는 이 얼굴들이 등장할 수 없다(초상권 문제가 아니라도 주지사인 아놀드와 나머지 터미네이터 배우들은 비싸고 바쁜 몸이시다).


T1부터 T3의 설정을 살린 터미네이터

에피소드 3까지 방영된 사라코너연대기는 현재 총 3명의 터미네이터가 등장했고 Heavy Metal라는 부제로 방영될 4편에 또다른 외모의 터미네이터가 두 명 더 등장할 예정이란다. 현재까지 등장하는 터미네이터는 주인공 포함 총 3기 뿐이지만 얼굴이 계속 달라진다는 말씀.

T-1000이나 T-X 경우엔 무기 장착이나 구성 물질들이 달랐지만 터미네이터 시리즈들은 기본적으로 뼈대를 갖춘 로봇들이다. 이 모습 역시 변하지 않았다. 이야기가 압축된 영화와는 달리 CG 제작의 어려움으로 정교한 그래픽 보다는 액션이나 싸움에 치중할 가능성이 높다. 터미네이터를 보면 개들이 민감하게 짖는다는 것까지 재현할 줄은 몰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류 구원이고 뭐고 간에 터미네이터를 만나는 꿈에 시달리는 사라 코너


주지사의 인기가 워낙 좋았기 때문인지 한번도 T-800, T-850 모델 얼굴이 바뀐 적 없지만 이 모델 번호는 사이보그 골격 기준이고 외피를 씌운 외모는 다양해질 수 있다는 설정. 원래 레지스탕스에 합류하여 기계와 인간을 구분해내지 못하도록 만들어진 까닭에 얼굴도 여럿인게 정상이다.

비슷한 골격의 터미네이터가 얼마든지 등장할 수 있다. 체격이 일단 아놀드와 비슷하면 합격점인 모양이다. 그럼 짝퉁 아놀드의 얼굴을 살펴볼까?(주: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터미네이터는 Cromartie란 별칭을 갖고 있다. 또 시대 설정이 1999년이므로 등장 모델도 T-850 정도일 것이다)


꿈에서 본 터미네이터 - Aaron James Cash

사라 코너의 꿈 속 터미네이터로 등장한, 가장 아놀드 주지사님과 닮은 터미네이터다. 지금까지 싸우는 모습으로 봐서는 T-800과 외형도 기능도 거의 동일하다. 검은 선글라스에 파워풀한 걸음, 표정없는 얼굴까지 다 어울리지만 오리지널 모델에 익숙한 까닭인지 터미네이터 같지는 않다. IMDB에 의하면 한번 더 출연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처음 등장한 터미네이터. Aaron James Cash는 외모가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닮았다. 체격도 일단 비슷해 보인다. 그렇지만, 원 모델의 파워에 미치지 못하는 박력




열혈 터미네이터 - Owain Yeoman, Brian Bloom, Garret Dillahunt

사라 코너와 존 코너의 데이터를 입수하자 마자 쫓아온 열혈남아. 존 코너의 학교에서 교실을 향해 총기를 난사했다. 학생들에게 수업이 끝났으니 가보라는 농담까지 한다. 총기류를 내장하지 않고 피부를 이식한다. 정확한 모델 번호는 모르지만 T-800의 변형이 아닐까? 터미네이터의 무자비한 속성을 가장 잘 보여주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시간을 초월해 스카이넷을 저지하러 간 사라 코너를 뒤쫓는다. 기계몸을 둘러싼 피부를 상실한 관계로 피부이식을 받아 얼굴이 계속 바뀐다. 사라 코너와 존 코너를 사살하라는 원래 목적에 충실. 최초 등장한 Owain Yeoman 이외에 Brian Bloom, Garret Dillahunt 등이 출연 예정이라는데 모든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라 코너의 기록을 따라 뉴 멕시코의 존 코너 학교까지 쫓아온 터미네이터. 여기서 호되게 당해서 박살이 날 운명에 처하지만 당분간 사라 코너를 쫓아다닐 터미네이터는 이 얼굴의 본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이식받고 다른 사람으로 위장한 터미네이터. Brian Bloom이 이 역을 맡고 있다. 4번째 에피소드에서 존 코너를 마주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이식받기 전엔 터미네이터는 이 얼굴로 돌아다녔다. 스킨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물질을 모으고 다니는 '안습' 형태의 터미네이터. 의외로 참 자주 망가진다.





존 코너의 동료를 없애러 온 터미네이터 - David Kilde

이 배우에겐 비밀이 있다. 에피소드 1편에서부터 다른 편까지 체격이 비슷한 배우의 액션 스턴트는 이 사람이 맡고 있단 사실. 1편에 등장해서 멋진 액션을 보여준 터미네이터들은 대개 이 사람이 대역을 맡아줬다고 한다. 사라 코너 연대기의 숨겨진 일등공신인 셈이다.

극중 카메론이 말하는 바에 따르면 사라 코너를 도와주기 위해 미래에서 시간여행한 저항군들을 쫓아 왔다고 한다. 이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가 어느 시공간에 있는지 알 수 없으므로 공격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는데 글쎄. 목적과 정체가 미스터리인 터미네이터. 카메론을 보고 도망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vid Kilde가 맡고 있는 크로마티. 과연 언제쯤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게 될까?




깜찍하고 엉뚱한 터미네이터 - Summer Glau

다른 터미네이터들은 이 파격적인 소녀 터미네이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T3에서 금발의 멋진 터미네이터가 등장한 적이 있지만(그 여성형 터미네이터는 무려 T-800 모델을 고장나게 할 수도 있던 특급 모델) 이렇게 예쁘고 인간적인 터미네이터가 등장할 줄은 예상 못했다.

FireflySerenity에서 리버라는 인상적인 배역을 맡았던 섬머 글루는 이후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요 배역을 맡으며 성장했다. 다시 '리버'와 이미지가 겹치는 역을 맡은 것은 아쉽지만 딱딱하고 표정 변화가 없으면서 미묘한 감정을 전달하는 역으론 이 배우 만한 사람이 없을 것 같다.

존 코너의 친구로 등장해 화장하는데 열을 올리기도 하고, 감정적인 면모도 보이는 이 엉뚱한 터미네이터는 옷을 잘 입고 다니지 않는 일 같은 걸로 사라 코너에게 들들 볶인다(?). 존 코너가 그녀를 사라 코너에게 보낸 이유는 아무래도 미스터리(T-1000이 이미 등장한 상태이겠지만 이 모델의 번호는 알려져 있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정한 터미네이터답게 결단이 필요할 땐 사정없이 달려든다. 할 줄 아는 것이 별로 없는 카메론은 사라 코너에게 구박받으면서도 자신의 사명을 잊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터미네이터들과 엄청난 체격 차이에도 불구하고 전혀 밀리지 않고 덤비는 카메론. 항상 긁히고 다친 상태인 얼굴이 안스러울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라 코너 연대기의 볼거리는 CG 보다는 액션이다. 작은 체구와 어린 나이 탓에 아직은 사라 코너 보다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카메론이지만 이 첫 등장 만큼은 박진감이 넘친다. 'Come with me if you want to live'



* 섬머 글루의 극중 배역 Cameron은 T1, T2를 감독한 제임스 카메론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한다.
* 엄마와 딸 사이같은 역할을 하지만 섬머 글루는 81년생 레나 헤디는 73년생으로 8살 정도 차이


참고, 이미지 출처 :
http://www.tv.com
http://www.fox.com/terminator/
[터미네이터] 인간형 헌터-킬러 유닛 (Terminators) - 유글레나님의 블로그
Garret Dillahunt
Terminator: The Sarah Connor Chronicle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