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풍선/말풍선수다

블로그에 MSN과 미투데이 최신글 플러그인 설치했어요

Shain 2007. 12. 22. 18:55
728x90
반응형
아침에 동지라고 절에 다녀오고 절에서 과자랑 팥죽도 먹고 모인 사람들끼리 왁자지껄 하다가(어머니가 시끄럽다고 사진은 찍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컴퓨터를 켜고 앉으니 신날로그의 글이 눈에 띄길래 테스트 삼아 해봤습니다. 이름하여 웹MSN과 미투데이 최신글 플러그인 설치!

다만 미투데이 최신글 설치는 파이어폭스(오페라)에서만 동작하고 IE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그리고 실은 허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올리셨다길래 테스트차 가져왔어요. 서상현님 보시거든 허락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헤헤).


여하튼 오른쪽을 보시면 그림과 같이 버튼이 하나 추가되고 리스트가 하나 추가된 걸 확인 가능 하실 겁니다. 미투데이 최신글은 IE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으니 감안해주시구요. 웹MSN 메신저는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아주 잘 보일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데이 플러그인 하고 웹 MSN


MSN하고 마찬가지로 사람 마크에 녹색불이 들어와 있으면 웹에서도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모드일 때는 MSN과 마찬가지로 대화를 할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 주인장이 MSN을 켜뒀을 때만 대화가 가능해요.
(참고로 전 마우스가 잘 흔들려서 자리비움이 표시가 안되는 까닭에 '다른 용무중' 표시를 자주 해둡니다. 자리에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켜놓고 자는 날도 아주 많기 때문에 그러려니 해주시길 )

테스트 삼아 설치해뒀으니 만약 문제가 생기거나 블로그가 너무 무거워지면 차례차례 지울 지도 모릅니다(예전에 설치했던 갈비같이). 다음에서 제공한 '블로거 뉴스 베스트'나 '이올린 추천글/최신글' 같은 건 소스 수정도 안되고 사이드바와 얽혀서 에러가 나는 까닭에 지워버렸네요. 사이드바가 무거워요. 벅벅. 자 사용하는 걸 자세히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소한 이 상태는 되야 말을 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어두운 회색 마크가 나오고 대화명도 표시 안됩니다. 빨간 줄이 그어져 있어도 이 상태에서는 말을 걸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프라인 상태에서 말을 걸면 아래와 같이 색이 짙어지고 대화를 입력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MSN(Live Messenger)이 설치되어 있는 까닭인지 추가 설치는 없었습니다. Firefox에서도 같은 모양으로 동작하고 있더군요. 다만 초반에 띄울 때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에요(인터넷 속도가 저희 집이 느려서 더 그랬을 듯. 다른 곳은 빠를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이 좀 오래 걸려서 뜨면 '대화를 시작합니다' 마크를 눌러주세요. 창크기는 기본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크거나 혹은 작게 조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화명을 지정할 수 있고 대화명을 입력하면 임시 로그인 아이디가 발급되는 모양입니다.(되도록 아는 분은 아는 이름을 넣어주시면 고맙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할 때 자주 보던 암호문(!) 입력 코드가 뜨더군요. 보이시는대로 6-8자 정도를 입력해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기할 분이 많을 것 같은 압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암호를 제대로 입력하지 못하시면 대화를 시작할 수 없다고 노란 마크가 뜹니다. 아래에 '대화를 시작합니다'를 눌러서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탈락자가 많을 것 같은 예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MSN을 사용하시는 분은 어떻게 되나 싶어서 웹로그인을 한 Firefox로 시험해봤더니 '자기 자신과는 대화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군요. 웹로그인 되어 있지 않은 IE에서 가능한 걸로 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MSN 프로그램과는 관련이 없는 모양입니다(그러니까 MSN Live messenger로 웹로그인 한 경우는 다릅니다.)


방금 테스트해봤는데 MSN Live Messenger로 웹로그인 되어 있을 경우엔(링크를 따라가면 웹로그인이 가능한 모양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웹에서 로그인하고 계정신청이 가능한 MSN이에요.) 자신의 계정으로도 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제 계정으로 로그인된 까닭에 실험이 불가능했었던 모양입니다.

MSN에 웹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MSN을 깔지 않아도 되는 면에서는 재미있는 서비스군요(대신 MSN 로그인을 한 까닭에 자신의 MSN 계정이 상대방에게 전달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에게 메시지가 오는군요. 제 창에는 저렇게 방문자가 말을 건 것으로 표시되고 MSN이 뜹니다. 재미있을 것 같군요. 메신저의 압박이 크지만 당분간 설치해둘 지도.



어제 저녁부터 들떠서 잊고 싶은 이야기(대선)는 잊고 나름대로 아는 사람들과 있다는 게 좋네요. 오늘 저녁부터는 본의 아닌 잠수 상태일 지도 모르겠는데(조카들 덕에 자리에 앉아 있으려나) 여하튼 재밌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설치해놓자 마자 오프라인이네요 ㅠㅠ....)
많이 많이 이용합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