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에서 중요한 것은 구성, 이미지, 스토리, 캐릭터 등등을 모두 포함한, 전체 스타일이겠지만 '주관적 입장에서' 인상에 남는 건 캐릭터의 한컷 이미지와 그 캐릭터를 표현한 목소리이다. 제작자가 아닌 시청자 입장에선 그 두가지가 캐릭터의 전부를 결정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군다나 사람의 첫인상을 '목소리'로 결정짓는 경향성이 있는 시청자이고 보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어떤 목소리였느냐는 애니 시청 자체를 결정할 수도 있는 몹시 중요한 문제가 될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에 목소리 만 듣고 반한 캐릭터들이 있으니 그 캐릭터들의 이름은 나루토의 카카시, 흑의 계약자의 노우벰버, 그리고 후르츠 바스켓의 소마 히토리와 X의 기카이 유우토랄까?  이들은 대개의 경우는 웬만하면 어느 애니에서든 그 목소리를 구분해낼 수 있을 정도로 좋아한다.

그 성우의 이름이 이노우에 카즈히코(井上和彦, Kazuhiko Inoue)이다. 바람끼가 있어 보이는, 조금은 부드럽고 성숙한 남자의 목소리를 자주 맡는다. 뭔가 사연있어 보이는 슬픈 목소리 같기도 하다. 항상 잘 생긴 역할 만 맡는 것은 아니고 가끔은 현학적이고 장난끼있는 허무한 남자역도 담당한다.

70년대부터 성우활동을 한 베테랑 성우라서 출연작품은 따로 리스트를 정리할 필요도 없을 정도이고 팬클럽이나 기타 여러 곳에 정보도 널려 있다. 애니 상의 이미지에 영향을 줄까 싶어 이 포스팅에서 본얼굴은 되도록 공개하지 않을 생각이다. (아직도 만화와 애니는 일부분 판타지라고 믿고 있으므로)

최근에는 여성향(?) 취향의 애니에서도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글쎄 아래의 블로그에서 찾아낸 노래하는 목소리를 들어보니 상당히 어울릴 것 같다.

이노우에 카즈히코의 노래 컬렉션 블로그 바로 가기

자. 아래부터 이어지는 이노우에 가즈히코의 출연작들을 보시라. 금발 미남의 역은 혹시 이 성우분이 다 휩쓸어버린 건 아닐까? 순정만화 캐릭터 같은 목소리 덕분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루토 - 히타케 카카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미오x줄리엣 - 윌리엄 세익스피어 (그래도 금발의 작가라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RKER THAN BLACK - 노우벰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gend of BASARA - 적왕 슈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르츠 바스켓 - 소마 히토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부터 마왕 - 군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득한 시공 속에서 - 토모마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램프 X - 키가이 유우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캔디캔디 - 안소니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이노우에 카즈히코 네이버 검색 (사진은 물론이고 음성, 동영상 이미지가 제법 많습니다. 알고 보면 인기있는 성우입니다 )
http://lenase.tripod.com/x.htm  (클램프의 X를 코스프레한 사진. 만화를 현실로 옮긴다는 건 어찌나 어려운지 잘 생기고 못 생기고의 문제가 아니라 분위기가 구현이 안되는. 기카이 유우토 역은 키가 크다)
http://blog.naver.com/artistsunny?Redirect=Log&logNo=10957533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13663930&articleid=1
http://blog.naver.com/liuchuan/27235774
http://blog.daum.net/heey_blog/7551534?nil_profile=blog
http://blog.empas.com/song3534/



공감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1. Favicon of http://crearti.tistory.com BlogIcon 크레아티
    2007.10.03 19:43 신고

    헛...카카시랑 군터가 이노우에 카즈히코였군요 ㅇ_ㅇ!!!
    역시 미남전문성우님 ^^

    이상하게 군터만 보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맨날 삽질하는 거 같아서ㅋㅋ ^^

    • Favicon of http://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07.10.03 22:3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미남전문 성우라는 별명이 아주 잘 어울려요 >.<
      오늘도 카카시 목소리를 들었는데
      어쩌면.. 이렇게 멋있는지.
      20대의 목소리에 잘 맞는 거 있죠?
      그리고 웬만하면 이제 이노우에 카즈히코의 목소리를
      알아듣곤 하는데..
      윌리엄 세익스피어 목소리 경우는 정말 다양하게
      표현을 해서 +_+ 극에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멋져요~ 몇년후면 환갑인데 ㅠ.ㅠ. .. 믿어지지가 않네요